샤이의
모든 딜링 스킬은 범위와 사거리가 다르고 부메랑 스킬은 일정 거리가 떨어져야 
많은 타격을 넣을 수 있는 독특한 컨셉의 클래스

'이동기'를 쓰면서 
이동기의 방향, 도착할 위치와 피격 대상과의 거리를 계산하면서 때려야 DPS가 높아집니다


검은사당이 내가 잘해서 빠른게 아님미다
그냥 가만히 서 있는 허수아비 때리는데 잘하고 못하고가 어딨슴니까


즉 밸런싱에서 샤이는 모든 클래스 중 구조적으로 가장 높은 정도의 DPS를 가져야함 
하지만 현재 몇몇 클래스는 샤이의 범위대비 DPS를 상회하고 범위까지 안정적으로 뽑아내서 
딸깍 딸깍만 하면 샤이보다 쌨음(몬공 35만큼 낮아서 느린것도 아님)



이번 연구소 패치에 몇몇 기술에 데미지 상향이 있었음 
딱 버프가 필요한 스킬에 버프가 적절한 계수로 들어갔음.



그리고 아르티니 솔 개량으로 계속 귓말오는데

본인은 합리적으로 잘 패치한것같음


동 검별 각성무기는 주무기에 비해서 표기 공격력 2가 높은 상황에 

현재 동초승 650억, 동툰반 1300억, 공 차이 표기공 1

차액 650억에 근사한 이 금액은 현재 '동 단계 장비'에서 모험가들이 판단하는 표기공 1의 가치임 

꼼사는 몬공 35의 가치를 지들이 정한것이 아닌 모험가들이 판단하는 금액에 근거해서 카프 10000개로 책정한것이라고 생각함 ;ㅁ; 







- 전이관련 - 

솔 전이는 "샤이 끼리"만 가능하거나 그냥 지금처럼하고

'가모스의 심장'의 완화는 '당연히' 해야하는것이고 이는 샤이랑 관련없는 것임
샤이랑 관련 있는 사안은 '가모스의 심장'의 프리셋 화가 필요한것임(이건 수정이랑 달라서 생각 많이 해봐야될듯) 

'샤이만' 하는 모험가는 '동솔' 만 있을것이고
'샤이도' 하고 다른 클래스도 하는 모험가 중 고인물들은 동 검은별 각성무기도 있을수도있는데
그냥 이유 잘 설명해놨음.


각성 공격력 2 ≈ 1300억



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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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별 솔
검은별 솔 필요없고, 출시될거면 설계를 처음부터 그렇게 했어야하고 지금은 낼 수 없음.
지금 출시하면 애매한것같음

검은별 솔은 명백히 아르티니 솔보다 상위 템으로써 샤이의 버프 효과도 증대될 가능성이 있는데 
이를 현재 밸런스가 감당할 수준이 아니지만 

이것보다도 샤이만 하는 사람들은 당장 각성 무기 매물이없으니 만들어야할텐데 무시하고 그냥 내버리는게 쉽지않음(본인은 당장 동검각 만들 수 있음)

그냥 몬공 35만 달린 아르티니 솔 버젼 검은별 솔을 내는것도 
그냥 샤이만 하는 모든 유저는 1500억 가량을 써야되고 타 클래스가 사용하는 샤이는 전이만 하면됨

검은사막은 모험가들이 "샤이"를 하려면 "아르티니 솔"을 "모두가" "적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개량"해서 "더 좋은 성능"의 "샤이"를 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한듯

본인은 잘 했다고 생각함

1500억 원래 썼어야되는거 아님? < 설계가 그렇게 안됐기에 그냥 말이 안되는 말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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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계수 

스킬 계수 적절하게 필요한 스킬에 잘 해놨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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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대로 버프되도 몬공35만 보면 
우사보다 범위 대비 딜링은 유사하거나 떨어질것임.
(연구소 버프가 부족하다는거 X, 더 해달란거 X)
(방어 판정의 부재나 유지력이 딸려서 느린것도 아님, 샤이 클래스 특징으로 약한것임)


더 쉽게 말하면 연구소 버프가 그대로 되어도 침소 사냥 여전히 우사보다 느리고.
전승 커세어, 가디언, 우사, 매구 등의 클래스보다 가이핀 지하 잡템 훨씬 못먹을것임미다.


폴짝셋 딜량 20% 너프될때도 드라마틱하게 바뀌지 않았음
20%가 버프되도 드라마틱하게 바뀌지 않음
(하지만 폴짝셋 쓰면 이전보다 기분은 좋을것이요)

 
템 링크하면서 '나 샤이 고인물 도르'들은..

산군 연습하자.









가장 현명한 방법은

샤이 유저들이 감당해야할 모든 문제를 전부 무시하고 검은별 솔을 출시하는것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