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17일(토) 진행된 공성전에 제보된 내용과 향후 공성전 진행과 관련하여 추가 안내해드립니다.

 

12월 17일(토) 공성전 중 일부 서버에서 제보해주신

수성 버프인 '모든 대미지 절대 감소 +20%' 효과가 공성 측에 적용되었다는 내용의 경우,

정상적으로 수성 측에만 적용되어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다만, 공성전 맵에서는 좀 더 공수가 많이 이루어지는 전투가 진행되도록 다른 맵보다 PvP 대미지, 회복/보호막량이

적게 적용되도록 설정되어 있어 다른 필드 대비 동일한 상대에게 받는 대미지 및 주는 대미지가 적게 체감됩니다.

이 부분은 최초 공성전 시점부터 적용된 사항이며 공성/수성 측 관계 없이 모든 플레이어에게 적용된 부분입니다.

 

해당 부분에 관해 전사님들께 사전에 안내해 드리지 못하여

게임 이용에 혼란을 드린 점에 대해 대단히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성을 두고 공성과 수성측이 치열하게 벌여지는 공성전을 의도했으나, 

현재 공성측 길드간 전투로 인하여 성을 두고 다양한 전략의 공성전이 진행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공성전의 취지에 맞는 공성과 수성의 전투가 이루어지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선을 진행하려 합니다.

개선 예정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공성전 개선 예정 사항 안내]

- 수성 길드와 공성 길드간 동맹이 불가능해질 예정입니다.

- 공성 길드 간 전투가 불가능해질 예정입니다. (수성 길드와 공성 길드 간의 전투만 가능)

- 수성 길드에 부여된 절대 대미지 감소 버프 효과가 하향되고, 연속 수성 시 버프 효과가 추가로 약화되는 방식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 서버군별 성문, 동력 장치, 공성 포탑, 수호상의 레벨 및 밸런스가 일부 조정될 예정입니다.

- 길드 당 예선전 참여 인원 및 예선전 승리 목표 점수가 조정될 예정입니다.

- 공성전 성물 점령 방식이 상호 작용에서 파괴 방식으로 변경되며, 파괴에 성공한 길드가 해당 성을 차지하게 변경될 예정입니다.

- 용병 참여 인원이 증가되고, 같은 서버 군내에서 다른 서버의 길드 용병으로 참여가 가능한 월드 용병 시스템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 수성 길드 전용의 신규 스킬 스크롤과 공성 길드 전용의 공성 전용 탈 것이 추가될 예정입니다

 

현재 공성전 밸런스가 모든 서버에 동일한 형태로 되어 있어서,

상대적으로 신규 서버인 미미르 서버의 경우 공성측이 지나치게 불리하게 적용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미미르 서버 용사님들의 전투력 성장 수준에 맞춰 공성전 밸런스가 적용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거래소 수수료는 다양한 방향으로 지속 논의 중이며,

확정되는 내용이 있다면 전사님들께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상기 공성전 개선 예정 사항은 가급적 3차 공성전 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 중이며,

반영되지 못한 항목이 있으면 최대한 빠르게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공성전 개선 예정 사항의 상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원활한 게임 플레이와 전략 구상 등에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