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도.. 마지막 편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ㅎㅎ

일단 중간에 잘라서 더 자세한 설명을 못하고 간 부분을 조금 더 말씀을 드리자면,
MHP는 20만을 넘겼습니다. 로버스트랑 아미테라를 박으면 조금더 올라갈꺼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딜이 조금 줄었네요.
애초에 마인드 자체가 1초에 6~7방 때릴테니깐, 0.14초냐 0.42초냐 정도의 차이일테니 문제 없다고 생각했고,
죽을일이 없으니 더 아무생각없이 사냥 가능하지 않을까 했던게 오히려 반대로 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오토마우스로 1~2대 치고 빠지는게 습관이 되어버려서.. 실피 남겨놓고 무빙하는 버릇이 생겨버렸습니다..ㅠ
뭐 이런 부분이야 제 성향에 따라 다시 바꾸든, 아니면 습관을 고쳐보든 하면 되는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전편으로 공유드릴 수 있는 저의 장비 변경의 기록들은 다 공유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이 글을 써야겠다고 생각했었던 계기에 대해서 짧게 제 사견을 쓰려고 하나 더 쓰고 있네요ㅎㅎ

각 직업과 각각의 스킬에 따라서 국민세팅들이 고착화되어있습니다.
사실 그러한 세팅들은 그 스킬의 제약 요건을 해소하기 위해서 어떻게도 바꿀 수 없는 것들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성향차에 따른 것들도 존재한다고 생각을 합니다.
기존 이그룬나의 교복 세팅은 극딜만을 고려한 세팅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거의 대부분의 직업이 그렇죠)
물론 본인의 성향이 스킬을 피하고 스스로의 무빙으로 생존율을 올리고 한다면, 맞는 세팅이라고 생각합니다.
굳이 세팅을 틀어야 할 이유도 없겠죠ㅎㅎ

저의 세팅 변경의 기록들은, 저의 성향에 맞춰서 틀어온 이력들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복귀하니 몹들의 스킬이 뭔지도 모르겠고, 나이가 들어서 그런지 손도 못쫓아가겠더라고요.
그렇다면, 줄껀 주고 취할껀 취하면서 내가 할 수 있는 가장 빠른걸 찾아야겠다 가 시작이었습니다.
하다보니 이 세팅의 끝은 어딜까 하고 끝까지 와본것 같긴 하지만..
말씀드린것처럼 다시 돌아가서 중간의 어디쯤을 찾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보통 이그룬나의 변캐 무캐가 86? 87? 장비로 무캐를 잡아야한다고 생각들 하시는데..
베이스렙200 기준으로 83만 잡으셔도 됩니다. (전편에서는 인트6, 덱스7 가중치를 고려 안했네요.)
물론 이 경우에는 덱스랑 인트 스탯을 1인 상태로 둔다는 가정하에서 입니다ㅎㅎ

마지막으로.. 어떻게 마무리 지어야 할지 모르겠네요ㅋㅋ;
저처럼 극단의 효율을 고려하시는게 아니면.. 굳이 이렇게까지 해야 할지 의문이긴 합니다ㅎㅎ
(이그니션 스킬쿨타임 0.5초를 고정 캐스팅 0.5초로 대체 가능할까 싶어서 이그3셋을 갈아보려는 시도도 했었습니다ㅎㅎ)

하지만, 본인이 갖고 있는 장비에서 스탯을 어떻게 배분하느냐에 따라서 오히려 교복세팅보다 더 좋은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것을 아시는것도 재밌을꺼 같아서 이런 똥글 남겨보았습니다ㅎㅎ

도움이 되셨을지 모르겠지만, 재밌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저의 숙제를 공유하면서 마무지 지을게요ㅎ (그리드 슈즈 ASPD 빼도 되는걸 랜뚝질 안하고 씁니다ㅠ)
변캐 4셋은.. 혹시 특정하실 수 있어서 뺐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