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패치로 육성과정에 맵들좀 바꿧다해서 새로 키워보면서 한번 들러봤습니다.

100렙 페이욘 던전에 있는 일루전 
몹 개체수가 늘어서 전보다 사냥할만한 사냥터는 되었습니다.
뭐 여기서 뭉개고있는것도 나쁘진않겠다는 생각이 드는 정도.
예전처럼 여우의 꼬리가 돈이 되는 시기였으면 좋았을테지만...이젠 아니어서 좀 미묘
잡템은 가격이 이제 생겨서 모아다 팔면 소소하게 제니가 불어나는 재미도 있긴합니다.
대신 일퀘중의 하나인 진리의 마법사 잡기는 매우 난감해진편.
이래저래 나쁘진않지만 빠른 렙업은 유페로스가 더 좋습니다.

120렙 얼음동굴에 있는 일루전던전.
여기도 소소하게 사냥할맛은 나지만 게에즈티가 사냥하는데 상당히 귀찮게해서.. 
일단 다른거보다 맵에 가리는 장애물들땜에 짜증나서 그다지 오래있고싶지않습니다.

130렙 게펜에 있는 일루전 던전
길도 나쁘지않고 몹도 적당히 나오고, 잡템도 짭짤하긴한데, 몹이 좀비나 구울 박쥐이다보니.. 몹의 이속이 느려서
모아서 잡기에 좀 귀찮습니다.
보통 이 때즘 에피소드를 밀고, 겸사겸사 낙퀘도 하고나서 보고하고 일루전퀘하면 140을 찍기에 오래 있지 못하는 편이네요.

140렙 이즈루드 심해1층
10원짜리 잡템이 이젠 500원이 되어서 돈이 좀 되긴한데, 70원짜리 촉수나 비늘같은것도 만만찮게 나와서 나중에 정산할때 살짝 시무룩해집니다.

150렙 구양궁
끔살의 원인이었던 어절터와 히터가 대폭 하향되면서 방스 하나 먹으면 크게 어려울거 없는 사냥터가 되었습니다.
일루전 퀘가 없는 1층의 몬스터가 대폭 늘어났는데, 솔리더와 퍼머터라서 독속성을 못쓰는 직업이라도 화속 들고 사냥하면 편안하게 사냥 할 수 잇습니다.
파티가 많으면 차라리 1층이 나을정도.

155렙 아인베흐의 테디베어
여긴 되려 몹 수가 줄어들었다보니 더더욱 구양궁에서 여기 올 필요가 없어진듯합니다 일루젼퀘 1번 하러 오는정도로 계속 남을듯.

160렙 개미굴
알 수 없는 이유로 끔살시켜 죽이기에 170라비보다 더 어렵다던 개미굴이 이제 제 난이도를 찾은듯합니다.
하지만 안식의 뭐더라 여튼 자주 나오는 잡템 가격은 그대로 낮은상태라...
구양궁에 질리고 빠른 렙업이 필요하면 이제 괜찮은듯.

160렙 일루전 루안다.
일루저누케 한번 하러 들리는곳 혹은 낙원단 상급 지급품 재료 고무줄 줏으러 오는곳.

170 라비린스
작정하고 죽여버린 사냥터 답게, 정말 별로입니다. 일루전퀘 한번 하고나면 다신 안갈듯.

175 노그3층, 바르문트 마력발전소
보통 라비에 사람이 많기에 렙업할때 즐겨 다니던 장소입니다.
패치랑 상관없는 장소여서 크게 변화 없음.

180 심해2층
끔살시키던 워터볼과 이그니션이 없어져서 이제 냥다래써서 오토매틱 받아다가 입었으면 크게 어렵지 않은 정도.
잡템도 은근히 괜찮습니다.

180 오딘4층
몹이 정말 많이 늘어서 심해도 돌기 어렵다! 하면 여기도 렙업에 괜찮아졌습니다.
암수 하나먹으면 딜뻥도 되고, 엔젤링 카드하나 줏어다가 아무 갑옷에나 박아 성속갑 입고오면 애들때리는거 간지럽습니다. 
천사의 알이 이제 크게 필요하지 않은 아이템이다보니 많이 줏어도 기쁘진 않네요

타나 12층
하향은 되었긴한데 하향 되엇어도 클라스는 여전합니다.
충분히 몹 몰려죽을만큼 많이 나오고, 잡템도 넉넉하게 떨굽니다.
3캐럿 다이아의 드랍률을 줄였는지 잘 안나오긴 하는데 여전히 2캐럿, 죄악, 파편등은 잘 나오는편.
투구 부수기 등등으로 코팅을 하지 않으면 곤란한 사냥터였지만 이제 장비를 부수지 않아 좀 덜 귀찮아졌습니다.
하지만 sp 날려버리는 공격은 여전하니 주의.
어떻게든 렙업을 멈추고 제니를 벌기위해 버텨야 겠다 하면 여기서 230까지 버티면서 제니 모아 장비를 바꾸는거도 방법이겠습니다.

뿌리 2층.
뿌리2층에 몹이 상당히 늘어나 몰아 잡는 맛이 있습니다.


대충 텔하면 이정도씩 몰려있어요.
은근히 지형이 애매해서 몹들이 걸려서 인식을 잘 못하기에 살작살짝 움직여줘야 하기에 단순이 이동없이 텔-스킬 로 사냥하기는 힘듭니다.
가격이 좀 나가는 수호자나 주교 카드를 노리기에 괜찮은편.


프미-골피-껌-카프라 걸고 사냥시에 30분에 잡템은 80만제니정도 나왔습니다.
대충 딤글 무기랑 마석도 몇개정도는 나오긴한데 드랍양이 높진않은편,.

230 청소부 동굴


몹들이 상당히 늘어서 렙업할만한 사냥터가 되었습니다.
멜리베달팽이 카드도 적당히 가격나가서 노려볼만 하기도 하고
맵 넓고 뻥 뚫려서 지형에 걸리는거 없이 사냥하기 쾌적합니다.
매크로가 많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여기서 렙업하는동안 2마리 정도 밖에 못봤네요.

여기도 1시간 30분에 잡템 230만 정도 나옵니다. 여기 돌 때는 껌은 안먹고 프미+카프라+골피만.
30분에 80만 쫌 안되는 정도로 뿌리 2층이랑 비슷한 정도네요

240 시계탑.

... 그 느낌입니다. 시계탑에 3파티가 사냥하고 있는데 솔플하고있는 느낌
100마리 달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보니 통상 걸리던 시간의 2배쯤 걸리더라구요.
240~250찍는 시간이 2배 정도 더 늘어나게 되었다.....

가능하면 타나12층 -> 뿌리2층 -> 청소부 동굴 순으로 렙업하시면 적당히 잡템이랑 카드로 어느정도 제니도 얻어가면서 렙업 하실 수 있을듯합니다..

240이후는 뭐 어쩌겠어요 그냥 참고 해야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