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송도댁입니다.

오늘은 물공계열의 너프에 관련 연구글을 짧고 굵게 정리해드리고자 가지고왔습니다.

관련 자료는 여러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되었으며, 빠른 개선이 되길 바라며 글을 작성합니다.

결론은 속성증뎀 계신식 이동으로 인한 물공 너프 입니다.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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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트체크

1. 무기패널티(인피니티)가 적용되어 너프되었다?  X

= 무기패널티는 올바르게 적용되었으며, 무기패널티로인한 데미지 감소는 아니다.
   단, 무기패널티와 함께 속성 데미지 수식이 이동 되었다라고 추측

2. 그럼 왜 속성데미지가 이동되었다고 추측하는가?

= 메그넘브레이크를 사용시 기존 20%의 최종데미지가 적용되었으나 무기패널티 개정 후 데미지가 감소하였다.
   개발자가 인피니티와 속성데미지 계산 수식을 무기 데미지 연산식으로  함께 옴겼다고 추측

3. 증빙자료 물공계열의 20%정도의 너프가 확인됨
(해외라그나로크 위키자료 및 쿄이치님의 계산식를 참고하였습니다.)



김성진PM님 및 운영 개발진님 앞서 건의 드린 2가지 해결해주셔서 감사드리지만

이것 또한 많은 유저들이 피해를 보고있습니다. 

빠른 시일에 조속히 개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