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데드 어썰트 크로니클(UAC) 이 맵은 정말 오래 된 맵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알려지지 않는 이유는 "어려워서"입니다.
이 유즈맵은 저장소가 Banks 형식입니다. 장르는 12인 협동 좀비 생존물이며. 시작과 동시에 사병/준사관/장교를 선택하는데, 뉴비는 사병밖에 선택이 안됩니다. 사병을 선택하고 아래 모드에 생존/캠페인/보스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있는데,
일반 방에서는 다들 생존을 선택하므로 따라서 같이 생존을 누르고 사병을 눌러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게임이 시작되면 비행기가 와서 착륙을 하는데 그곳에서 여러가지 직업영웅을 고를 수 있습니다. 소총수,메딕,자동화기,화염방사병 등등 12개 이상의 직업이 있는데요. 현제 구형된 직업종류는 크게 육군,공군,기계 정도가 되겠습니다. 뉴비는 시작할때 무족권 소총수,메딕,랜덤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되도록 소총수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 게임이 워낙 고인겜이라.. 판수가 500판이상인 사람들이 많아요. 그분들에게 직접 물어보거나 알려달라하시면 친절히 알려주셔요. 이게임에서 핵심은 메딕이라 합니다. 죽은 영웅을 살릴수가  있는데요. 뉴비분들이 메딕을 하면 안되는게. 어렵습니다. 메딕 픽해놓고 먼저 죽거나 게임을 나가버리면, 더이상 누군가를 살릴 수 없으니 민폐에요. 만약에 메딕을 하게 된다면 사람들의 오더를 잘 따라야 되요. 아무튼, 소총수를 고르면 초반에는 집에서 방어를 합니다. 이겜은 직업마다 아이탬 파밍이 다양합니다. 그리고 팀킬도 가능하니 팀킬하게 되면 먼저 죄송하다 꼭말하세여. 안그러면 강퇴당함. 집에서 방어하다가 집이 못 버티면 런을 하게 됩니다. 맵을 반시계방향으로 돌면서 생존을 하는데. 생존 그룹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카이터(어그로담당) 딜러(중간에서 딜담당) 서포터(전방에서 길을 열거나 조명총으로 맵을 밝여 수월하게 도망갈 길을 마련함) 입니다. 뉴비분들은 중간에서 사람들과 같이 다니면서 딜을 하면 됩니다. 그렇게 돌다가 50분이 되면 탈출비행선이 랜덤으로 착륙하게 되는데. 그때 비행기를 타면 생존에 성공하며 경험치를 얻게 됩니다. 얻는 경험치의 양이 많을수록 열리는 직업이 많으니 열심히 경험치를 모으면서 즐겨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