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1-06-28 03:37
조회: 9,079
추천: 22
★검탑상급★아직도 못깨신 정령님들을 위해~!!
안녕하세요 마침 고정팟원들이 다 인던돌고 있느라 급 할일이 없어진 저는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ㅅ -...
인벤이 보시면 공략들이 쭉 나와있는데요.
제가 설명해드릴것은 전체적인 플레이보단 정령의 플레이를 위주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급작스럽게 쓰게 된글이라 스샷도 없고 해서 잘 설명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많은 분들이 전체적은 이론은 빠삭하나
힐러위주의 글은 없는것 같아서요.
제가 정령인지라 정령의 플레이 스타일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무조건적인 제기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셔서 꼭 상급을 깨실수 있기를 바래요.
우선 제 고정팟은 남들 다 하는 9강도 아니고, 남들 다 있는 적대치가 있는 창도 아니구요.
고로 넘사벽이 아닌 서민들의 템으로도 9강,12강 한팟들과 비교해 밀리지 않는 클리어시간과 리셋없는 플레이를 하므로
누구나 다 깨실수 있도록 최대한 쉽게 적어보려합니다.
저희 팟 장비부터 소개 하자면 창,광,무,궁,정
창기 노적2공 (게다가 5강 -_-..)/ 무사 7회심대검 / 광전 8 거친 황야도끼 / 궁수 6 황야활 /정령 2힐1공 3황야법봉
오샤르 풀셋? 아무도 없습니다. 필요성을 못느껴 가지고 있는 사람도 버리고 자기 방어구 끼고합니다.
하지만 중독효과 15% 귀걸이 두짝씩은 끼고 있어요 -ㅅ -..ㅎ
잡몹은 제외하고 각 네임드들만 적어볼게요.
1넴 : 베르베로스같은..타란투라같은..거시기..
아주 처음, 무시하던 이녀석에게 2시간을 바쳤더랬습니다.
뼈무덤에서 나오는 기계와 쫄들이 겹쳐서 말이죠..
정확히 몇%에 기계가 나오는지는 모르겠지만 저희팟의 경우 60%쯤 되면 1시와 7시 방향 뼈무덤에서 기계가 나옵니다.
그전에 탱위치와 먼쪽의 뼈무덤에서 나오는 곳에서 무사와 궁수는 먼저가서 대기하고 있구요. (이유는 쫄이 방어막을 치는데 방어막 치기전에 잡아야 빨리 잡을수 있어요)
광전은 계속 보스만 딜하다가 탱옆쪽 뼈무덤에서 나오는 기계를 잡아줍니다.
이때 정령의 섬광 한방은 센스있는 플레이입니다.
그렇게 기계를 잡고난후 잡힌 시간으로부터 1분30초후에 다시 기계가 나옵니다.
주의하실점은 보스의 피가 30%일때 대량의 소형쫄들이 나옵니다. 로브가 맞기엔 아파요!!
기계와 쫄이 겹치지 않도록 딜을 조절한후 30%되기전에 기계를 한번 더 소환하게 해줍시다.
그렇게 두번째 기계를 잡은후 보스의 피를 30%로 만들면 대량의 소형쫄들이 보스쪽에서 몰려나오는데,
1넴은 여기서부터 중요합니다.
먼저 정령은 딜러들의 사이에 껴줍시다.! 소형쫄들은 여기저기 들이대고 다니므로 사람들이 흩어져 있으면 잡는데 시간이 더
소요됩니다. ( 잡는 시간이 많이 소비되는것은 상관 없으나 아까 잡은 기계는 1분30초 후에 또 소환이 되니 두번째 기계를 잡은 시각부터 1분 30초안에 보스 피를 30%로 깍아서 쫄을 소환 시키고 다 잡아주지 않으면 여기저기 쫓기는 모습과 탱과 딜러들의 피가 빠져도 힐을 맘대로 줄수 없는 상황에 울고싶어지실수도 -ㅅ -.. )
딜러들 사이에 껴서 소형쫄이 나오면 졸들이 달려들겁니다.
그때 ! 섬광한방에 쫄을 분산시키지 않는 센스!!
딜러들은 잡아줍시다~
하지만 한가지 더 중요한것은 그떄부터 보스가 땅속으로 파고듭니다. 파고 들었다가 나왔다를 반복합니다.
파고드는건 피할수 있다고 칩시다.
근데 이놈이 또 새로운 공격을 합니다. 입으로 폭탄을 던지는데 이게 상당히 빠르고 아픕니다.
로브가 정통으로 맞으면 한방에가고, 어젠 광전분도 한방맞으실때 크리가 터졌는지 광전분도 한방에 죽었던..-ㅅ -..
고로, 보스가 내쪽으로 돌렷을 경우 침뱉는 모션을 취해서 피하실수는 있으나 상당히 빠르므로 주의하셔야합니다.
이 모든걸 다 신경 써가며 나온 소형 쫄들을 잡습니다.
하지만 소형쫄을 다 잡자마자 아마도 1분30초가 가까워져 아마도 또 무덤에서 기계가 나올 타이밍일 겁니다.
그때는 그냥 기계 무시하고 보스만 극딜해줍니다.
기계를 잡아주지 않으면 일반몹들이 계속 나오는데 이놈들 아픕니다..
그러나! 힐어글을 먹고 잠시 돌아줍시다!
그러면 쫄이 많이 나와봐야 2마리 정도가 되었을때 1넴은 모닥불이든 부적이든 돈이든 무언가를 떨구며 죽을겁니다.
1넴을 잡고 들어온 입구 옆을 보면 차원의 마법석이 생기는걸 확인하실수 있을겁니다.
그걸 타고 5층으로 바로 가셔도 되고, 2층으로 가셔서 제피토를 잡으셔도 됩니다.(악세줘요~)
2넴 : 뿔카같은..
얘는 별거 없습니다. 하지만 뿔카까지 오시며 걸리신 독은 정화의토템으로 풀어주고 들어갑시다.
이놈은 우리가 지겹도록 봐온 뿔카입니다.
설명이 필요없겠죠!
하지만 뿔카가 양손을 번갈아가며 바닥을 치는 모션을 하면 바닥에 독이 생성됩니다.
그 독을 밟으면 얼마후에 피가 90% 빠지는 저주에 걸리게 되니, 디버프 창을 항상 확인하시고 정화를 해줍니다.
보스 피가 40%일때 분신을 소환합니다. 매즈고 뭐고 때려치시고 그냥 탱은 본체만 탱하고 나머지 딜러들은 분신을 잡아줍시다.
정령에게 랜타 피하기쯤은 식은죽먹기일테니 점프공격이나 파이어볼 공격 피하기는 어렵지 않을겁니다.
하지만 스텝이 꼬여 뿔카의 손톱할퀴기 공격에 당한다면 원킬납니다.
스쳐맞으면 원킬은 아니니 어짜피 맞을거같으면 스쳐맞기라도 합시다!
3넴 : 골렘..-ㅅ -..
수도 없이 봐온 골렘이 여기 또 있죠,
하급과 다른점은 미니 골렘을 조종하는 기계를 잡지 않는다는것과 미니골렘의 스킬들입니다.
상급의 골렘조종기계는 죽어도 금방 다시 나오기때문에 그냥 놔두고 미니골렘을 피해서 탱/딜 하시는게 좋습니다.
미니골렘의 스킬은 분쇄(몸이 뿌셔지며 휘휘돌리는)와 점프 입니다.
아프니까 탱 위치를 미니골렘이 없는쪽으로 바꿔가며 잡아줍시다.
4넴 : 툴사
-전반적인 설명 먼저 간략하게 하자면 저희팟의 경우
탱은 툴사만 탱킹, 광전은 툴사딜 (하지만 근처로 오는 쫄들을 한대씩이라도 쳐주면 쫄처리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무사는 멀리 떨어져서 쫄만 담당, 궁수는 바닥시체 처리와 쫄 담당
쫄이 없을땐 궁수도 같이 툴사 딜,-
일단 피구슬과,마나구슬은 쉴세 없이 깔아주면서 모든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처음 90%까지는 주박도 걸고 파괴의 정령도 꺼내보고 수호 정령도 꺼내보고 하고싶은거 다합니다.(구슬은 계속 깔면서)
상급툴사는 처음부터 쫄을 소환하는데 처음 90%까지는 전혀 쌓이지 않게 잡으실수 있을겁니다.
그리고 10%,,10%,, 빠질때마다 조금씩 쫄이 늘어갈테지만 계속 잡아주며 하기때문에 쌓이지 않을겁니다.
쫄 처리가 더 수월해질수 있도록 정령은 보이는 쫄마다 성괌과 유사를 쿨마다 돌려가며 걸어줍니다.
탱과 절대 멀어지지 않습니다.
곰돌이쫄은 방향키를 반대로 움직이게 하는 디버프를 거므로 신속하게 정화해줍시다.
분노시에는 탱이 방막을 해도 피가 많이 빠집니다. 탱과 같이 광전도 피가 많이 빠지니 힐에 집중하세요.
하지만 어떤 상황이든 신속한 정화를 위해 항상 긴장하고 있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피를 빼다보면 툴사의 피가 20%이하일땐 쫄과 바닥시체가 점점 많아지는게 눈에 보이기 시작할것입니다.
툴사의 피가 빠질수록 정령은 더 바빠져야합니다.
분명 탱도 거꾸로 걸려서 정화해야 하고 쫄처리담당도 디버프 걸려서 정화해야하는데 둘은 멀리 떨어져 있어서
입에서 저절로 '아..','후..' 소리가 나오는 시점이 올것입니다.
그떄부터 정령은 이전의 속도와는 비교될수 없는 스피드와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언제나 1순위는 나의 생존입니다.
툴사의 뒤쪽엔 절대 있지 않습니다. 툴사 스킬중 갑자기 뒤로 갔다가 앞으로 훅 가는거에 맞으면 죽을수도 있어요.
툴사가 이 스킬을 사용할땐 광전과 탱의 위치를 파악하여 미리 락온을 걸어주고는 싶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최대한 미리 락온을 걸어 빠른힐을 줄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툴사가 분노했을시엔 나도 함께 분노해줍시다!
그땐 탱과 광전의 빠지는 피를 미친듯이 채워줍니다.
앗 근데! 곰돌이쫄이 탱에게 가는게 보입니다! 유사나 섬광 걸어줍니다!
성공하면 다행이지만 실패시 탱에게 거꾸로 디버프를 걸어버립니다. 빠르게 정화합니다!
쫄 담당이 디버프에 걸리고 피도 빠져 있습니다. 얼릉가서 정화+힐 해주고 오는길에 섬광이나 유사도 한번 더 해주고
빠르게 탱근처로 옵니다.
이런식으로 피를 10%이하까지 뺐다면 여기서부턴 여태까지 한것의 2배의 집중력을 또 보여줘야합니다 -ㅅ -...
힐하다가도 정화로 바꿔서 정화를 해야하고 정화후 락온 걸어뒀어도 힐로 빠르게 바꿔줘야 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5% 이하..
바닥의 시체가 널려있습니다. 그래도 여태까지 처리를 해놨기때문에 돌아다닐 정도는 뒵니다.
쫄이 많아져서 처리가 힘들어질것같습니다. 무사가 잠시 돌아줍니다.
아마도 무사는 쫄처리를 하다 도는것이기때문에 전투모드이고 이속부적을 쓰는것도 아니기때문에 무사에게로 갔던쫄이
탱커에게 가는게 보일겁니다. 정령의 매즈는 이제 아껴뒀다가 탱에게 가는 쫄을 매즈합니다.
그리고 광전과,궁수는 툴사만 딜합니다.
하지만 그때! 무사가 스텝이 꼬여 죽어버렸습니다!
아.. 쫄이 다 탱에게로 갑니다..ㅠ_ㅠ.. 탱에게 정화도 하고 힐도 줍니다!
하지만 탱은 결국 버티질 못하고 전사합니다..
쫄이 광전이나 궁수에게로 갑니다!! 정령에게 오는 쫄은 맞는척 하면서 피해줍시다.
툴사의 피는 이제 몇대만 때리면 죽일수 있는데.. 아 미칠거같습니다.!!
딜러들은 쫄을 피해 돌고 있고 간간히 나머지 한명이 딜을 하긴 하지만
다시 오는 쫄들과 바닥시체 때문에 딜을 잘 하지못합니다
그때 번뜩 파괴의 골렘이 생각났습니다!
툴사를 전방에 두고 파괴의 정령을 불러냅니다! 파정을 불러낼때 쫄이 나에게 와서 스킬 취소가 되지 않도록 속으로 기도합니다.
파괴의 정령이 나왔습니다. 왠지 파괴의 정령이 툴사의 막타를 쳐줄것만 같습니다.
다운도 되고 공포도 걸리는 바보같은 애지만 지금은 왠지 늠름해 보이는 파괴의 정령입니다!
그렇게 툴사는 사령술사 템과 귀걸이를 뱉고 사라지고 나는 사람들을 부활하고 힐을 줍니다~
저의 글이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으나 나름 잡을때의 상황도 재연해 가며 써보았습니다~
패치된지가 얼마 되지 않고 익숙치는 않지만 패치전부터 저희팟은 5명 모두 상급을 처음 도전할때 헤딩해가며 깼기때문에
이런저런 상황들이 많았습니다. 매번 깰때마다 저런 상황들이 오는건 절대 아니구요 ㅋ
팁이 되기위해 위기의 상황들을 골라서 적다보니 헬팟분위기인거 같은 -ㅅ -...
오해하지 마시구 ㅠ_ㅠ.. 절대 헬팟 아니구 저 구린템들로 10분정도면 깹니다 ^- ^&
하지만 헤딩부터 했기때문에 실제로 일어났던 상황들이었고 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하고 부끄럽지만 나름 자세히 적어보았구요.
실제로 저희팟에서 제 파괴의 정령은 '분노의 파괴정령'/'영웅 정령' 으로 통합니다 +ㅁ +ㅎ
제 글을 보시며 '뭐 저렇게 까지하나..' 라고 생각하시는분이 있을수도 있으나 어디까지나 저희팟 위주이며
더 좋은 무기를 든 딜러나 ,더 좋은 창, 더 좋은 법봉 등
장비가 좋으신분들이라면 더 쉽게 깨실수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건 저희같은 서민템을 끼고도 충분히 상급을 깰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며 적은글이기때문에
테클은 미워요 -ㅅ -
적다보니 어느덧 2시간이 훌쩍 지나갔음..
전 팟원들이 기다리고 있어서 이만 가봅니다.
그냥 생각나는 대로 적은 글이라 오타가 있을수도 있고 이해가 안가실수도 있어요 -ㅁ -;;
도움이 안되는것같으면 자삭하겠습니다.
이상 그레이엄 서버 '뽀짱'이었구요. 수고 하시고 득템용~!!
EXP
1,130
(65%)
/ 1,201
|
뽀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