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테라의 방향성에 대해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본다.

애초에 팀매를 없애고 개인매칭으로 패치된이유가 벨런스를 맞추려고한것임. 그런데 동시 매칭을 통해서 같은팀이되서 벨런스가 붕괴됨. 이것을 잘못 됐다고 할수 있을까?

필자는 잘못 되지않았다고 본다. 포화매칭 시스템을 이해한 유저들의 적응방식이라고 볼 수있다. 만일 넥슨이 롤과같이 포화 승률이나 킬에따른 벨런스 매칭을 하였다면 적어도 동매자체가 나오지 않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이에 따른 벨런스 붕괴는 그냥 지켜봐야하고 동매안하는 유저는 계속저야만하나? ㅇㅇ 그렇다 계속져야한다.
그러나 "동매는 잘못된것은 아니지만 게임 벨런스를 저해하는 행위임에는 틀림없다" 문제가 이렇게 된건 테라운영진의 문제가 크다. 벨런스 매칭으로 반듯이 바뀌어야만 하고 유저들이 납득 할 수 있어야만 한다.

번외로 운영진들의 행태를 보면 어떤 결과를 내놓으면 유저들이 어떻게 할지에 대해서 전혀갈피를 못잡고있다. 애초부터 순서매칭을 지양하여 동매로 인한 벨런스 붕괴도 조금만 생각했다면 막을 수 있었다. 이후 탈리스만 패치도 그렇고 전혀 갈피를 못잡고 있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생각할때 현재 필요한건
1첫번째. 우선은 현재 남은 유저들의 안정화 (템 파밍에 부담주는 패치 금지)
2두번째. 새로운 컨텐츠의 등장인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뭔가 패치 -> 파밍 -> 패치 -> 파밍 악순환의 고리를 끊었으면 좋겠슴... 너무질림...
2번을 대신하는 생각으로는 뭔가 유통기한이 없는 컨텐츠가 있다면 좋을것 같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듀랑고처럼 길드 단위로 아지트를 제공하고 쟁도 가능하게 하면 좋을것같음.( 맵도 넓은데 안쓰는곳 개많음 ) 공격받지 않으려면 아이템을 사고 이런규칙등등 을 세우고,,, =>예전에 이런걸로 연맹지가 흥했음.
인던은 각자 파티 5:5로 실시간 매칭되게해서 대결구도로가는것도 괜찮을 것 같음.
이런 쟁이 활성화되면 초식유저들은 노발대발하고 스트레스를 받을거임. 따라서 인던을 통한 쟁에 대한 이점 및 방어를 제공하면 좋을것같음.

하고 싶은 말은 진짜 많은데 너무 두서가 없어질 것 같아 줄임. 부족한 것과 원하는 것에 대해 미리 파악하고 먼저 제안하는 테라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지금 잠깐의 이득보다 앞으로를 생각합시다. 충분히 대박날 컨텐츠라고 진심으로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