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킬

1.1 속박의 낫

A. 문제:
현재 속박의 낫의 쿨다운은 브로치 쿨인 3분 보다 더욱 높습니다. (모든 방법의 쿨감을 착용했을때도). 이로서 비검사는 전투시 두가지의 안좋은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1) 속박의 낫 스킬은 플레이어 자신의 브로치와 파티 버프 스테로이드 (창기사의 전투의 의지, 권술사의 태풍연타, 사제의 신판의 주문)  등 과의 쿨다운에 맞출수가 없습니다.
2)전투 막바지에 궁을 쓰게될시, 파티원 인원 모두 비검사 궁을 매우오래 기다리게 됩니다.

이런식 스킬의 수정은 월광무사에 적용된 사례가 있습니다. 월광무사의 스킬, 개전의 수정은 5분이라는 긴 궁 쿨다운을 4분으로 줄여준 봐가 있습니다. 이로서 월광무사 유저들은 모두 만족해 했으며, 비검사도 같은 수정을 받아야 된다고 봅니다.
뿐만 아니라, 속박의 낫은 같은 파티의 비검사 한명이 사용을 했을경우, 중복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이로서 비검사가 2명 이상인 파티는 매우 불편한 상황이 됩니다.

그 후, 가능하다면 속밖의 낫의 애니메이션이 약간 더 빨랏으면 합니다, 이 이유는 스킬이 플레이어의 2.0 과 1.5 크리 파워 증가 탈것 패시브를 작동시키기 때문입니다. 그로인해 비검사는 자잘한 히트계수가 많은 속박의 낫을 쓸경우 할수 없이 이곳에 탈것 패시브를 써버리게 됩니다. 이상황 역시 모든 비검사가 원하지 않습니다.

B. 해결방법:
-속박의 낫 쿨타임을 5분에서 4분으로 줄인다. 
-다른 비검사가 스킬을 쓸경우 스킬을 못쓰게 되는 문제를 해결해준다.

1.2 어둠숨기

A. 문제
현재 비검사의 어둠숨기 패시브(암살) 스킬은 플레이어가 성공적으로 몬스터를 어둠숨기 상태에서 성공적으로 몬스터를 타격해야지만 발동이 됩니다. 하지만 전투시 어둠숨기 도중 어쩔수 없이 타격하지 못하고 암살 발동을 못하는 상황이 많이 나옵니다. 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어둠숨기 도중 던전의 도트데미지 등 피할 수 없는 데미지를 입을경우: 스킬 발동과 동시에 데미지를 받을시 어둠숨기는 즉석으로 풀리게 됩니다, 이로인해 암살 발동 불가능.
이를 예로 들자면은, 켈사이트 은폐지의 도트데미지가 있습니다. 켈상 켈하는 2초당 파티원 전원에게 틱데미지를 주며, 어둠숨기 암살 패시브 발동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다른 예로는 사령관의 수련장이 있습니다, 보스의 타격을 받을시 60초간 도트데미지를 받으며 스킬 발동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B. 해결방법:
-어둠숨기 해제시 암살 패시브를 조건 없이 무조건 발동시키게 수정.

1.3 암흑 채찍

A. 문제
개발자는 암흑 채찍에 마법 저항무시를 추가함으로 써, 원래 쓰지 않는 암흑 채찍 사용을 강요하였습니다. 암흑 채찍은 케스트 시간이 매우 길며, 4번의 케스팅을 풀로 해야지만 개발자의 의도인 마법 저항무시 계수를 완전히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비검사 유저로써는 매우 쓰기 힘듭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스킬의 매우 느린 첫 케스팅 속도
2)4번의 풀케스팅의 매우 느린 속도 (4번 사용시만 마법 저항무시 계수를 완전히 받을 수 있습니다)
3)암흑 채찍 버프는 16초이며 스킬을 케스팅하는 시간 희생에 비례해 짧습니다.(어둠강림 비문장 15초)

B. 해결방법:
-암흑 채찍의 최대 케스팅을 4번에서 2번으로 줄이며 마법 저항무시 계수 및 데미지를 두배로 늘린다.
- 암흑 채찍 마저 무시 버프 시간을 16초에서 20초로 늘린다.


p.s. 추가로 버프가능하면 비검사의 어둠강림 베이스 지속시간을 15초에서 20초로 올려준다. 이로인해 69랩 20% 스킬 지속시간 증가 옵션을 추가해서 총 24초가 된다. 이로서 클레스 벨런스를 완벽히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