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게에 올렸던건데 권게 와보니 여기도 본질을 흐리는 글들이 많아 끌어옵니다.



권술 자체가 개 사기인건 아님. 풀거힘권술이 기존 권술보다 2배는 족히 쎄지니까 이게 개 사기인거죠.
인술 외 딜러들 다 씹어먹을 정도로.


권술 하향안은 별거 없음.

문장찍고 힘75 오르고 치유가 50이 오르는데 이걸 반이상 쳐내면 풀거힘권술 기준 딜량이 20~30%는 하향될거임.
(이정도 수준이면 풀거힘유지하면서도 법궁제외 딜러보단 확실히 약해질거임, 법궁은... 상향해야죠.)

쿨감30%는 유지해야 초보들도 거힘유지에 발을 들이기 쉽기 때문에 쿨감은 유지.
(아예 거힘삭제나 거힘에 유지시간 도입같은 방식은 기존의 분노치문장 등을 비롯해 분노치 시스템을 쓰레기로 만들기에 그것은 반대합니다.)


거힘 상태가 아닌 권술은 변동이 없을거고요. 거힘유지 못하는 권술은 그렇게 사기라고까진 생각 안하네요.
거힘 상태가 아닌 권술은 까면 상당히 우려스럽습니다. 지금도 베르노 매칭가면 어글 털리는 권술이 천지라...


더구나 창기 전의 개편 예고가 되어있는 마당이라 그것도 기다려야하는 상황인데
왜 이렇게 굳이 시끄럽게 권술하향ㄱㄱ<이러는지 이해가 안됨. 타탱들이 그러는건 이해합니다만, 딜러측에선...



권술이 딜러의 자리를 쳐내고 대신 들어가서 2~4권술팟이 1탱팟보다 좋다면 권술자체를 쳐내야하는건 맞습니다만,
2~4권술팟이 1탱팟보다 우수하다고도 생각하지 않고(특정넴드에겐 개씹사기) 그정도로 권술이 넘쳐나는 것도 아님.
제 말은 권술을 하향하자는 논리중에 단순히 "딜러보다 쎄니까"라는 이유는 전 공감이 안갑니다.
하지만 "권술이 딜러로 취직하면 퓨어딜러보다 쎄다"라면 무조건 하향해야죠.




아무튼 정리하자면, 거힘상태의 권술과 노거힘상태의 권술의 갭을 줄이는 것이 현재로선 가장 간단하고
옳은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단순히 "권술은 존나쎄!" 이러면서 하향주장하는 것은 좀 보기 그렇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