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나무에는 딜레마가 있습니다. 성능을 따른 트리를 탈 것 인가? 컨샙질로 재미를 추구 할 것인가?

이 양립할 수 밖에 없는 두 가치를 두고 월급돚거 사무실에 앉아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는 도중

문득 갑자기 뇌리에 파바바바바방!!!!!!!! 하고 완.벽.한 소드맨 트리가 떠오르고 말았습니다.

너무나도 완! 벽! 한!! 트리이기에 혼자 알고만 있기에는 아쉬워 트리를 공개하니

부캐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적극 추천합니다.





성능과 컨샙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트리라 했으니 응당 트리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그에 마땅한 간지가 철철 넘치는 이름도 있어야겠지요. 

트리의 이름은

For Azeroth...! (아제로스를 위하여!)


크.... King of the King, 검투사의 화신, 연합군을 위해 희생을 마다한 하지만 시공의포풍 속에서 되살아난 

얼라이언스의 패왕 바리안 니뮤가 떠오르는 이름입니다.





그럼 본격적인 트리 소개에 앞서 컨샙아트와 영상을 보고 갑시다.

시작부터 1분 까지만 보셔도 앞으로 소개할 트리에 대한 이해에 큰 도움이 되니 반드시 영상을 보시길 바랍니다.








자 이름도 알았고 영상도 보았으니 이제 본격적으로 랭크에 따른 트리를 설명해 드리지요.

1랭크 : 소드맨
2랭크 : 펜티스타
3랭크 : 펜티스타
4랭크 : 바바리언
5랭크 : 바바리언
6랭크 : 커세어
7랭크 : 커세어
8랭크 : 무르밀로(커세어)

의 트리로 소펠펠바바커커무(커) 로 타시면 됩니다. 딱봐도 딜-탱-유틸 모든 것을 갖춘 트리 임을 알 수 있습니다.

2펠을 탐으로서 도발능력과 탱킹능력으로 파티플 또한 용이하며

2바바를 탐으로서 강력한 스턴기와 버프기를 챙기고

2커와 무르밀로를 탐으로서 딜링기를 보완하는 그 어디에도 적응이 가능한 완! 벽! 한! 모습입니다. 


그리고 장비는 간지나는 판금방어구와

1번 무기에는 간지나는 검과 방패

2번 무기에는 역기 간지나는 검과 뽀대나는 단검 을 들어주시면 됩니다.

※단축키를 이용한 템 스위칭이 아닌 손이 빨라 수동 스위칭이 가능 하신 분은 의장용으로 대검도 가지고 계시면
  더욱 좋습니다.





사냥 방식은 매우 간단합니다.

파티플이야 비겁하게 우르르 몰려가서 단체로 쿠사리 먹이는 것이니 큰 설명이 필요 없을 것 이고,

솔로플레이를 기준으로 설명 드립니다.


적들을 발견하면 먼저 전투에 앞서 펜티스타 스킬인 가디언을 사용하여 몸놀림을 가볍게 만듭니다. 

가벼운 몸놀림으로 인한 회피력 증가는 적들이 우리를 때리는데 애로사항이 꽃피게 하니 반드시 써줍니다.


그 후 적들을 향해 펜티스타의 실드랍을 사용해 방패를 집어 던져줍니다! 마치 캡틴 어뭬리칸 처럼요!

적들은 갑자기 하늘에서 떨어진 방패에 혼돈과 파괴 망ㄱ에 빠집니다. 적이 혼란에 빠진 그 틈을 타 재빠르게


무르밀로의 스킬 프렌지드 슬래쉬 를 사용하여 적과의 거리를 좁혀줌과 동시에 강력한 딜링을 넣습니다.

적들은 방패가 하늘에서 떨어지더니 이번에는 사람이 갑자기 떨어져서 더욱 더 큰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아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앞 서 집어던진 방패는 줍지 않습니다. 상남자는 구차하게 땅에 떨어진 것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자신이 집어던진 것이라면 더욱 더 미련을 버리셔야 합니다. 그래야 간지 나니까요.


자 우리는 적진 한 가운데에 스스로 들어왔습니다. 혼란에 빠진 적들 또한 금방 정신을 차리고 우리는 노려봅니다.

진정한 전투는 지금부터 입니다. 그리고 가장 중! 요! 한! 포인트가 지금부터 나오니 집중해주세요.


무수히 쌓인 적들을 바라보며 우리는 전의를 다지는 함성을 내지릅니다. 바로 바바리안의 프렌지와 워크라이죠.

그리고 함성과 함께 Alt + z 를 재빠르게 눌러 무기를 스위칭합니다. 


네!!! 바로 그렇습니다! 분노의 쌍검!!! 입니다. 머리 끝이 쭈볏 설 정도로 소름이 돋습니다.

한자루 였던 검이 전투의 외침과 함께 쌍검으로 나뉘어지는데 이거 완전 바리안 니뮤가 따로 없습니다.

※채팅매크로로 Alt + z 사용 전에 아제로스를 위하여!!!! 를 채팅으로 치시고 사용하시면 전투력이 더욱 증가합니다.


분노의 쌍검을 들고나서 쌍수맹공을 사용하고 적들을 무참히 유린해줍니다. 강력한 쌍검 앞에 버틸 군단은 없습니다.

또한 바바리안의 사이즘을 사용하면 지축을 울리는 강력한 우리의 분노 앞에 적들은 얼어붙고 마니 간간히

써주시면 더욱 더 효과적이고 화려한 전투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자! 분노의 쌍검 앞에 적들이 모조리 쓰러졌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승리를 선언해야합니다.

눈 앞에 쌓인 무수히 많은 적들의 시체 한 가운데에 깃발(the 졸리로저) 을 꼽고 승리를 만천하에 선포합니다.

깃발이 커스텀된다면 갓갓갓이겠지만 아쉬워도 해적깃발로 적당히 타협하고 꼽아줍니다. 중요한 것은 

왔노라! 싸웠노라!!! 이겼노라!!!!! 이지 깃발의 모양이 아닙니다.





완벽합니다! 너무나도 완벽합니다!!!!

이런 완벽한 트리 여러분도 반드시 키워서 바리안 니뮤가 시공의 포풍 뿐만 아니라

갓나무 속에서도 살아 숨쉼을 증명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간지나는 우리 바리안 니뮤 한번 더 보시고 본 공략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영상은 러닝타임 3분 10초 부분부터 자동으로 재생됩니다. 그니까 보세요. 1분 밖에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