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 이렇게까지 전 직종이 단결해서 깐적은 하하맨 이래인것 같군요. 아그니는 같은 위저드에게도 까이는 판국이니.
지금 아그니를 보면 스라무쿨시절 하하맨의 할애비가 와도 파볼맞고 다시 무덤으로 돌아갈 정도이긴 합니다.

다만 하하맨때도 그랬듯 성능이 뛰어난 빌드에는 성능충만이 아니라 라이트유저들도 모인다는걸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성능으로 꿀 빠는 사람들이야 하향당하면 다른 성능트리로 가지만(성능충중엔 트창이 많으므로) 그게 제일 좋다니까 그거 키우자~ 하고 키운 라이트유저들은 홱 접어버리니 문젭니다.
뒤늦게 게임 시작한 친구에게 하하맨 추천했다가 스라무쿨 제거되었던 날 그 전날까지도 재미있다고 하던 친구가 접어버리는 모습을 보아서 그런지, 파링 추천받고 키웠을 닉네임도 모르는 뉴비들이 접어버릴까봐 두렵군요.

아그니 너프는 반드시 이루어져야할 수순이라고 생각하지만 하하맨 때의 실수는 반복하지 않았으면 싶습니다. 지금이야 크라운뮬리넷 연계 추가로 하하도 할만해졌지만 스라너프 당시엔 똥스킬 버티컬 슬래시는 상향이나, 다른 스킬들 위력 상향같은건 전혀 없었고 스라 이제부터 무쿨아니다 얘들아 하고 툭 던져버렸는데. 이러니까 꼬접할수밖에요.

스카이라이너가 사기였던거지 하이랜더가 사기였던건 아니잖아요?

이번엔 아그니 너프와 동시에 파이로의 파이어볼 이외의 스킬들에도 좀더 메리트를 주는 방향으로 개선을 이루어주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