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바메카에시
2016-02-09 22:19
조회: 1,552
추천: 34
위자드들 끼리 언플할때가 아님화제의 글에서 올라온 프클vs사클 비교하는 글들보면서 느끼는점이 ------------------------------------------------------------------------------------ 프클- 위저드 6랭크에 나옴. 사클- 소드맨 6랭크에 나옴.
프클 - 광역공격비율 없음. 사클- 광역공격비율 있음.
프클- 공중몹공격안됨. 사클- 공중몹도 공격됨.
프클- 엘3 이라서 랭크를 강제 3랭크 낭비함. 사클- 도1이나 도2만 가면 되서 랭크를 1랭크 또는 2랭크만 낭비함.
프클- 쿨30 사클- 쿨45 / 오버힛2회
프클- 크리안뜸 사클- 크리뜸
프클- 시전 장판이후 다른마법연계 가능 사클- 채널링이라 사클지속동안 사클데미지만 가능 --------------------------------------------------------------------------------------
평균적으로 소드맨 딜트리는 소하하xx도x 위저드 딜트리는 위xx엘엘엘x 여기서 위저드 언급될만한 엘리트리는
위위위엘엘엘x 나 위파파엘엘엘x 나 위크링엘엘엘x 정도 일텐데
위에 언급한 사클vs 프클 특징에 대해서 하나하나 뜯어서 상세하게 설명해보면
1. 광역공격비율에 대해서 프클이 광역공격비율이 무한이라는 장점은 파티플에서 나오지 솔플에서 나오는건 아님. 솔플에서 솔직히 몹이 1인당 인식하는 최대 개체수가 존재하고 인식이 초기화 되는 거리가 있어서 어지간히 몹이 대량으로 젠되는곳 아니면 도펠이 모아서 사클돌리나 엘리가 모아서 프클떤지는거나 모이 몹개체수가 도진개진이고 타격가능한 몹개체수 차이도 비슷함. 광공비아이템좀 마추고나면 사실상 최대인식개체수 채우고도 남음.
2. 프클5 vs 사클5 해도 사클이 나은이유가 사클은 오버힛 2회임. 사실상 솔플할때 몹인 플레이어를 인식하는 최대인식 개체수인 9~10마리 타격가능한 광역공격비율을 갖춘다고 하면 사클5렙 단일스킬 딜로도 2번이 훨씬이득임.
3. 소드맨을 안키워 봤거나 소드맨을 어설프게 아는애들이 착각하는게 뭐냐면 엘리는 프클때문에 엘3이 강제되고 여기서 나오는 랭크소비 3개와 도펠은 효율상 1랭크만 가져가도 사클효과를 볼수 있는것과의 차이를 염두 안한다는것. 뭔말인지 상세하게 말해주면 6랭크에 도펠1 / 7랭크에 시노비 를 탄다고 가정하면 아래 이미지 와 같은 몹끔살기가 두개 생김.
참고로 시노비 분신 2마리일때일때 이고 분신 5마리까지 올리면??? x3 vs x6의 두배차이 데미지
렙 217임 - 도펠 1랭크 ( 사클5렙) - 오버힛2회중 1회만 사용
여기서 한번더 언급해봄 소하하xx도펠/시노비 라고 했을때 xx에 하플라이트 넣으면?
스태빙이란 기술도 겸비할수 있음. 쿨 25초임. 참고로 1인기 아님. 이해를 돕기위해 비슷한레벨대 알레멧 사냥 동영상 구해올만한게 이거뿐이라 한마리 상대로 스킬쓰는 자료밖에 안보이길래 이걸 가져옴. (이스킬도 광역비율 마추면 중형 7~8마리 정도는 침. )
보는것 처럼 엘리3 가면 일렉트릭큐트 있다? 헤일있다? 그래도 각랭크 주력기라 할만한 스킬에 비할수있음? 랭크낭비의 차이가 얼마나 큰지 설명하기 위해서 이러한 gif 이미지를 첨부했는데 초기 잘모르던 소드맨들이 고렙되고나서 스카이라이너와 사클밖에 없다고 하는데 저렇게 중요 뎀딜기만 빼오는 트리도 있음. 강제로 프클을 위해서 엘3가서 랭크3개나 낭비하는것에 비해서 약하다면 약한거임. 그리고 고렙가서 몹들이 저런 한방기 스킬들에 안죽으면? 무쿨기인 스카이라이너 좀 긁어서 정리하면됨.
4. 3번에서 설명한거에 근거해서 솔플사냥할시 중요한건 딜사이클 나눠서 돌리면서 화력을 낼수있냐는거지 쿨이 상대적으로 긴 한방기 스킬하나 가지고 더세냐 안세냐 하는게 아님. 프클 백번양보해서 더세다고 치자. 돌리고 나서 그다음엔 뭐할껀데? 매미날림? 프클이나 아고니 쿨이 돌아왔을때와 아닐때 차이가 엄청나고 엘리트리를 타면 3서클의 강제성 때문에 위저드 계열에서 가져올수 있는 중요스킬들의 유연성도 한정이 될수밖에 없음.
이모든걸 종합해볼때, 프클하나가 아닌 엘리멘탈 트리타고 공중몹이라도 맞게 상향해달라. 또는 데미지를 늘려달라. 등등. 소드맨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아는애면 나올수밖에 없는 말임. 엘리탄 위저드가 이런한 소드맨계열에게 앞서는건 파티화력뿐이고 그것도 펠타2~3서클 탄애들이 몹최대인식개체수를 확늘려줘서 어글먹어줬을때 이야기임. 솔플은 아무리 생각해봐도 소드맨에 비교하면 상향이 필요한게 맞음.
소드맨들이 사클돌리고 나면 현탐온다는건 초기에 정보없이 그냥 소하하바바도도 가서 스카이라이너나 사클밖에 의존할께 없는애들이거나 몇몇 소알못들이 지들아는 트리만 정석인듯 나대는것 뿐임.
그럼으로 위저드들 끼리 싸울필요도 없고, 엘리가 위저드트리중에 딜러로써 프클때문에 양호한건 맞는데 옆동네들에 비하면 약하고 비효율적인거 맞음. 징징거릴만함. 엘리는 세니깐 징징거리지말라면서 같은 위자끼리 언플할때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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