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아그니라는 템 자체가 문제라고 봅니다.
아그니 안낀 파이로는 다른딜법보다도 좋다고 보기 힘든데
아그니 낀 파이로는 다른딜법보다 월등하게 좋죠.
애초에 템하나에 벨런스 편차가 이정도로 큰폭을 보이게 되면 문제가 될수밖에 없는것이..

첫째.- 아그니같은 템이 존재함으로 해서 네클리스 부위는 그냥 
앞으로 어떤템이 나와도 속성배율 미만 잡, 아그니 미만잡이 될 가능성이 농후하죠. 
어떤 세트옵션을 가진 목걸이가 존재해도 아그니나 아그니 같은템에 
비교당하게 되겠죠. 즉, 아이템 관련 벨런스 디자인이 똥망된다는 말.

둘째. - 장기적으로 보면 차후등장할 랭크직업들도 속성배율템에 영향을
잘받는 직업은 완소가 되고 속성배율템(현재아그니)과  관련없는 직업은
그냥 똥트리 될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다고 봐요.



당장, 9랭크에 등장할 직업이 화속성 마법과 관련있는 
상위직업이라고 가정했을때 걱정될수 밖에 없는게

9랭크파워 + 아그니배율 -> 타직업군과 비교했을때 엄청난 사기일수 밖에 없고요
위와같이 되면 아그니 100% 너프겠죠... -> 그럼 파이로 트리들 다 사망되는거고

그럼 반대로 9랭크에 등장할 직업이 화속성과 
전혀 연관이 없는 직업이며 아그니 너프는 없다고 가정 해봅시다.
지금과 같이 파이로가 딜로는 상위랭크 씹어먹다보니 다른속성 딜법들은
여전히 성능면에서는 비주류가 될가능성이 크죠.


정말 만약 다른속성의 아그니같은 목걸이로 벨런스를 잡아간다고 했을때
만약 냉법형 속성배율 목걸이 나온다고 생각해볼까요?

크3클3 -> 보조법이었던 크클이 보조도 딜도 되어서 난리날겁니다 아마.



그냥 아그니같은 템존재 자체가 악순환을 반복할수 밖에 없는 구조랄까..
뭐 당장 너프를 해달라고 주장하는글은 아니고요. 장기적으로 봤을때 아그니같은 템에 의존하는 구조로
벨런스 마춰가는건 방향성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해서 한번 끄적여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