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초창기에 프리스트랑 파드너랑 심심하면 싸워댄거 기억안나요? 이건 오베때부터 계속 이어져온 떡밥임

샤크1 블레싱3 아스 10 찍을때 블래싱 하나만 타수제한때문에 일찍 풀리지 다른건 프리가 쓰는 스킬이랑 성능은 똑같고  지속시간은 더 길고 그러다보니 편의성이나 유지비용이나 죄다 파드너한테 프리들이 밀릴때, 진짜 인던에서 프리들이 버프쓰면 욕먹거나 판매점 앞에서 버프써서 트롤링도 가능했을때, 그때는 진짜 순혈힐러 순혈버퍼 할꺼라면서 막 클클클프프프같은거 가면서 나온 이야기였는데 계수 부여 되고 개발자 측에서도 차이점을 줘야 한다는걸 인정했으니 유저버프랑 파드너 버프랑 성능 차이를 낸거잖아요.

 건들거면 차라리 예전처럼 계수 없을때 갈라놨어야지 지금 파드너들 정신투자나 이런거 열심히 해놨는데 이걸 개편한다? 그러기에는 너무 멀리왔음.. 정신 몰빵한 프리스트버프를 그대로 둔채로 파드너 버프를 정신 몰빵한 사람들도 손해보지않게 만들면 진짜 만렙몹도 맨몸으로 평타만패서 잡을듯..

저게 벨런스가 잡힐려면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프리스트 버프수치를 전체적으로 지금보다 하향하고 파드너 버프를 새로 몇종류를 만들어줘서 중복이 될수있게 만들어 줘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프프 지금 타서 아무말안하고 잘쓰지 않느냐, 프리일부가 난리친다라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때 이런이야기 하던 사람들이 접거나 지금해도 포기한채로 있는거지 불만이 없는게 아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