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만해도 접겠다고 게시물 올리신분이 저 포함해서 최소 4명 이상은 됩니다.

실제로 인벤 안하면서 게임 접으신 소드맨들 포함하면 몇배는 더 많이 계시겠죠.

 

게시판의 상황을 보면 건설적인 내용의 게시물들은 눈 크게 뜨고 찾아봐야 몇몇개 보일 뿐입니다.

그저 다들 현재의 상황이 힘들고 힘들어서 지쳐있습니다.

그래서 다른 직업 (아처,위자드) 를 키우러 떠나시거나, 이미 그렇게 떠난 분들이 상당수 입니다.

혹은 아예 게임을 접으시거나, 게임을 안접더라도 인벤만 하시는 분들이 게시판에 계십니다.

 

새로운 소드맨 유저가 유입되서 질문을 하러 와도 답변과 동시에 해주는 말은 모두가 같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소드맨 말고 아처나 위자드 하세요."

 

솔직히 말해서 다른 직업군이 힘들지 않다는 말이 아닙니다.

하지만 소드맨은 현재 어떠한 트리를 가야하나에 대해서 아무런 비전이 없는 상황입니다.

6랭 도펠 펜서의 경우 도펠은 그~~~~~~~~나마 한사람 몫을 간단간당하게 하는 편이며,

펜서의 경우는 거의 모든 사람들이 인정하는 천민 직업군입니다.

 

7랭의 경우 랭크를 하나 버린다는 템플러가 존재하며, 이번 패치로 버프가 이루어진 드라군이 있지만

실상은 하이랜더보다 딜이 안나오는 7랭크에 불과합니다.

 

그렇다고 그 이전 4랭과 5랭에 좋은 직업이 있느냐? 그것도 아닙니다.

4랭에는 캐터프락트와 로델레로가 있지만 로델은 회피이동 하나만 보고 가는 퓨어탱커형 직업트리인데

현재로써는 소드맨의 유일한 빛입니다. 대탑의 난이도가 공개된 현상황에서 유일한 버팀목인 셈이죠.

하지만 이 로델레로는 유저수가 소드맨 중 차지하는 비중이 굉장히 낮습니다.

그렇다고 다시 키우자니 현재까지 키운 캐릭터에 대한 애정과 새로 키우는 스트레스로 인해서 새로이

키우시는 분들은 거의 존재하지 않는 편이죠.

 

그럼 캐터프락트는 어떠한가? 이번 패치 이전까지는 캐삭맨이라고 불리우며 쓰레기 중의 쓰레기 취급을

받고있던 직업입니다. 그나마 이번 패치로 사람 구실은 하게되었다지만 여전히 선호직업이 아님은 분명합니다.

 

그럼 5랭크로 넘어가보죠. 5랭크는 스콰이어와 커세어가 있습니다.

스콰이어는 생산직 직업이다보니 다들 스콰이어 달고서 다른 캐릭 키우는게 허다한지라 논외로 치겠습니다.

그리고 커세어. 일명 거세어 입니다. 수차례의 너프로 인해 이미 소드맨 사이에서는 버려지는 카드가 되었습니다.

그나마 3랭크 가서 마나마나를 든다고쳐도 여전히 답은 보이질 않기에 모두가 커세어 대신 펠타스타를 가고 있습니다.

 

3랭크까지 내려가볼까요?

하플라이트와 바바리안이 존재합니다.

하플라이트는 유틸기(피네)만 가져가는 용도로 쓰이고 있기에 큰 말은 않겠습니다.

크게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직업입니다.(현재로써는) 그럼 바바리안... 바삭맨이라 불리우고 바삭바삭하다는

소리를 듣고있는 천민 중의 천민 직업입니다. 소x바바바펜펜을 가게된다면 희대의 천민이라고 불리운다죠?

 

2랭크로 내려가면 그나마 소드맨 구실하게 만들어주는 하이랜더와 펠타스타가 있습니다.

이 두 직업은 크게 안좋을게 없으니 긴 말은 안하겠습니다.

 

여러분, 소드맨은 하지마세요.

 

마지막으로 오늘 최근 5페이지의 소드맨 게시판 상태입니다.

이것만 보더라도 얼마나 암울한지 판단이 가능할거라 보여집니다. 절대로 소드맨은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개인의 정신건강과 시간을 위해서라도 말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