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과 이카루스 이슈가 이제는 조금 잠잠해 진거 같네요

뭐... 잠잠해 졌다 싶으니까 이제는 문명온라인이 나올 차례인것 같습니다.

이카루스와 검은사막이 그렇게 논란 많았던 이유는 유저들이 그만큼 기대를많이 했다는 것이고

그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했다는 거겠죠

그런점에서 문명온라인이 성공하려면 문명온라인만의 핵심적 컨텐츠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MMORPG에 항상 등장하는 필드가 되었든 던전이 되었든 그런 시시하고 지루한 시스템말고

와우가 처음 국내에 등장해서 불성-리치왕 떄처럼의 센세이션을 일으키지 않는다면

오히려 검은사막과 이카루스 등살에 밀리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위안을 삼자면 홈페이지에 공개된 정보로는 세션제를 문명온라인데 도입한다고 하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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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션(session)'이라 불리는 하나의 역사 안에서 우리 문명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는 ‘끝이 있는 게임'입니다.
세션이 다시 시작되고, 새 역사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이전과 다른 전략과 협동, 그리고 노력이 필요합니다.
과거의 세상에서 얻은 경험은 유무형의 자원이 되어 여러분의 승리를 지원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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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BT가 공개될때까지 제일 말이 많을것 같은 세션제입니다.

'MMORPG에서 세션에따라 승리가 존재하고 다음세션으로 넘어간다'. '세션 보상이 존재한다'

인데 MMORPG에서 세션을 어떻게 나눌것인가가 제일 궁금한데

1주일로 끊든 1개월로 끊든 세션이 끝나면 기존 건설해놓은, 키워놓은 컨텐츠들은 초기화가 되는것인가?

아니면 초기화 되어도 문제고 초기화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세션에서 너무 유리하게 시작하는것이 아닌가?

아니면 세션보상이 단순 룩딸용 아이템일지... 궁금하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