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0명 이상의 국세청 직원들이 사적으로 시민들의 정보를 무단 조회했는데 시간 질질 끌다가 고작 33명만 징계 등 추가 조치 '논의' 중

이 사건도 민간인 사찰인데 처벌은 커녕 공무원들끼리 내부 징계로 끝날 거라고 예상하는 사람들이 많았고 진짜 그렇게 됨

국세청 직원 수백명이 납세자들의 개인정보를 불법적으로 사찰 했는데 이렇게 끝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