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족한 필력과 플라스틱 접시깊이 수준의 지식임에도 불구하고
몇몇분들의 너그러운 성원에 힘입어 오이갤에서 옷과 관련된 글을 써내려가고있는 대구사는 23세 대학생이에요.
존나 더워요 살려줘요

 

저번글에서 전문적인 지식이나 브랜드 이런것들을 언급하면 좋았을 거라는 지적이 있었어요.
그것을 보고 제가 아는 최대한의 지식을 동원해서 끄적거려봤지만 예전에 패션을 다루는 교양과목에서 교수님이 줄줄히 정보만 나열하고 염불외던것이 생각나서 그러한 글은 잠시 미루게 되었어요.

제 생각에는 브랜드를 떠나서 가볍게 옷 구입이나 관리, 체형별로 입는 옷의 선택 이런것들이 더 유용하고 보는 입장에서 더 쉽게 이해가 갈거라 생각했기때문이에요. 체형별 옷의 구매요령은 반응좋으면 이어서 쓸게요.

 
여튼 옷을 잘입는것도 중요하지만 현명하게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잘 구입하고 예쁘게 입고 옷에 대한 내공을 쌓아야 다른 무언가를 시도 할 수 있으니까요.
여튼 위의 사항은 나이도 어린 제가 하는 같잖은 변명이라 생각하시고 일단 시작할께요.
 
오늘은 세트아이템 얘기를 할꺼에요.
세트에는 여러종류가 있죠 검과 방패, 치킨과 맥주, 투구와 갑옷, 고구마빵과 우유라던가 오이갤과 여장남자라던가
 
 
주변에서 옷을 구입할때 이미 보유하고 있는 옷들과의 조합을 생각하지않은채 '쇼핑하러 간 당시'의 옷이나
심한 경우 그냥 제품이 예뻐서 구입하는 경우가 있어요.
혹은 역으로 집에 있는 옷 하나와의 조합을 생각하여 옷을 구매하는 경우를 심심찮게 봤죠.

이러한 실수는 있는 옷들을 100%활용 못하게되는 경우가 생겨요.
이 경우 자신이 활용가능한 착장, 세트가 되지못하는 거에요. 세트효과가 없으면 사냥하기도 힘들죠.
게임커뮤니티니까 게임으로 설명을 할께요.
 
저는 게임에서 탱커로써 역할수행을 하고있어요.
그런데 저기서 상당히 매력적이고 크고 아름답고 최상급의 공격력 옵션이 붙은 갑옷 하나를 팔고 있네요.
지금 구입하지않으면 정말 보기힘든 조혼나 좋은 아이템같아보이죠.
쇼핑용으로 남겨둔 골드의 상당부분을 소비하여 덮석 구입했네요.

그런데, 탱커가 딜러용 갑바 하나 입는다고 딜러가 될까요?
다른 예로 나는 원거리딜러인데 전설급 검하나를 먹는다고 활용이 가능할까요?
 
이와 마찬가지에요. 옷을 구입하기전 곰곰히 생각해봐요.
지름신께서 어그로를 끌어도 존나 침착하게 빠져나와야해요. 킬각과 나의 포지션, 딜러, 탱커, 힐러의 위치를 염두하며
한타를 하는것과 마찬가지죠. 한순간의 풀발기는 그릇된 한타와 쇼핑 그리고 얇은 지갑을 만들어내는 거에요.
한 파트가 세탁기에 들어가 있을뿐인데 입을옷이 없다고 기나긴 후회해봤자 늦었어요  현자타임과 같은거에요.
 
지금 나의 옷장과 내가 입는 옷을 생각해봤을때 얼마나 많은 옷과 조화가 되는지
얼마나 많은 상호작용을 해서 내가 가진 옷들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 생각해봐요.
 
극단적인 예를 들어서 저는 여름에 입을 상의가 현재 입은 파란색 카라티를 제외하고 다 흰색이라 가정할꼐요.
ex)흰색U넥,흰색V넥 흰색카라티...
 
그런데 제가 현재 파란색카라티를 입고있다해서 그와 어울릴것같은 흰색바지를 덮석 사야할까요?
물론 올빽으로 다니실분들은 그래도되겠지만요 껄껄
 
일반적으론 그렇지않아요. 흰색바지를 사는 순간 그 바지의 활용도는 파란색카라티 하나에 한정돼요
만약에 주황색이나 적색 계열이 반바지를 구입한다면 여러모로 다른 상의들과 조합이 가능해요.
이러한 면에서 저번에 제가 언급했다시피 기본적인 컬러의, 기본적인 디자인의 옷 여러벌이 빛을 발휘하는거에요.
그 이상으로 스타일 내는것은 기본이 갖추어졌을때, 그때 생각을 하는거에요.
 
이와같은 극단적인 예를 제쳐두더라도 옷을 구입할시 오이갤 여러분들의 옷장을 떠올려봐요.
 
 
번화가로 나갈때, 학교갈때, 놀러갈 때 입을 옷이 없다구요?
옷장을 한번 살펴봐요. 멀쩡한 옷인데 입지않는 옷들이 다들 있을겁니다.
옷이 없는것이 아니라 있는 여러분들 옷들의 조합이 부족한게 아닐까요?!
1분만 생각해봐요. 옷장이 풍부해지고 옷걱정이 줄어들어요.
 
이전글 링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