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자유 게시판에 올렸던 글을 더 많은 분들이 보실 수 있도록 팁과 노하우 게시판에 다시 올립니다.

스팀에서 생성한 월탱 계정은 일반적으로 계정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인게임 상점에 올라오지 않고 프리미엄 상점에서만 판매하는 전차를 구입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문의를 통해 이메일을 추가하고 계정 관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센터 페이지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고 영어로 문의를 넣으셔야 빠릅니다. 저는 영어로 했더니 아주 빠르고 정확하게 일처리를 해 주더군요. 한국어로는 안 해 봐서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구글 번역기 등 성능 좋은 번역기가 많아서 그런지 번역기 써서 문의 넣어도 어느 정도 알아듣더군요.

예시:

Hello,

I want to add an Email address to my World of Tanks Steam account. Please Help me.

Thank you.

이걸 그대로 넣으시거나 이것저것 추가해서 보내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해서 보내면 계정에 문제가 있지 않은 이상 어떤 이메일을 사용하고 싶은지 물어볼 텐데, 이때는 원하는 이메일 주소를 적어서 답장하면 됩니다.

예시:

Hello,

I want to use aaa@aaa.com as my Email address.

Thank you.

그러면 이메일 주소가 연결되었다는 답장이 오고, 해당 답장에 들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까지 설정을 완료하면 이제 워게이밍 홈페이지에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고, 계정 관리 기능과 프리미엄 상점 이용이 가능해집니다. 단, 프리미엄 상점은 해외 결제수단으로 사용하시게 됩니다.

저도 이 방법으로 스팀 계정에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추가해서 쓰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 빨리 알았으면 비존테를 샀을 텐데 좀 아쉽네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