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워게이가 로드맵부터 예고했던 그것이 왔습니다.

이벤트의 대략적인 정보라던가는 아마 다른 분이 소개해주실 것 같고
저는 우선 이번 뽑기에서 무슨 전차가 나오는지나 보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패키지 가격입니다. 최근 제 경우 이상하게 가격이 달러로 뜨는데(미꾸라지 안써도 이러네요) 혹시 다른 분들도 이러신가요?

다른 브라우저를 쓰니까 원화로 나오네요...이거 가격차이가 달러와 상당한데요???
그냥 샀었으면 속이 좀 쓰렸을듯;
여튼 상자와 같은 시동장치는 각각 75/50/15/5개씩 들어있습니다.
패키지 자체의 가격은 큰 변동이 없는 것 같습니다.

보상은 게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해리어 보상도 있긴 하지만, 여기선 일단 기술자 보상만 보고 가겠습니다.
기본 지급품입니다. 
확정 지급품에서 2D스타일이 밑으로 내려갔습니다.

스타일과 전차입니다.
우선 스타일에 TVP50/51의 3D스타일이 추가되었고, 
신규 전차로 예거(독일 구축전차)가 등장했습니다.
대략적인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알파댐은 바펜4호라던가, 심지어 라인메탈이나 스콜피언보다 약하지만 관통력은 우수하고, 조준성능이 상당히 뛰어난것으로 보이는데...아무래도 프리미엄 전차라고 했으니 크레딧 팩터가 있을거고...어딘가에서 나사가 빠져있는지 봐야할 것 같습니다.

물체.283은 작년 연말 크리스마스에서 확률적으로 기간제/영구 획득하던 전차였는데, 여기서 푸는군요.
그외 나머지 전차의 경우 약간의 똥이 섞여있긴 하지만, 대체로 괜찮은 전차들 위주로 들어있는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올해에도 바이백 사용권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계정당 10회권을 최대 5회. 즉 계정당 50번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5회권으로 주는거 같은데...뭐죠?)

추가로 게이트 상자의 경우 상자 하나당 최대 5번까지 골드를 사용하여 보상 변경이 가능한데, 이 경우도 전차 획득 천장(50회 뽑기 시도하면 전차 1대 확정 지급)에 포함된다고 하니, 전차 뽑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보상변경이 예전엔 100골드부터 조금씩 오르는 걸로 기억하고 있는데, 이번엔 얄짤없이 250골드인듯 합니다...???)



덧. 물체283을 횟수제한으로 가지고 계신분, 이거 영구 바로 획득할 수 있나요? 저 아직 남아있는데, 이미 획득으로 치는거 같습니다...

으아니 70회나 남았다고!!!

덧2. 방금 해보니 굳이 사용횟수 다 안써도 뽑히네요...되는거 같습니다;


덧3. 혹시나 했지만 역시나...283은 크레딧 팩터 없습니다.
예거와 T54는 있고요.


덧4. 283영구까지 뽑고 나니 메시지가 변하면서 천장이 없어지는군요.


덧5. 예거 한판 타고온 뒤 소감입니다.

한줄요약: 그럼 그렇지.
크레딧 팩터가 있을때부터 예상했지만 나사가 빠져있었습니다. 분산도와 궤도성능입니다.
주포는 무난하게 좋은 느낌이지만 분산도에 문제가 있습니다. 포탑만 돌릴때는 상당히 좋은데, 기동간이나 차체를 돌리면 분산도가 박살납니다. 조준시간 짧은거에 속지마세요...
근데 이게 포각이 약 60도정도로 포탑이 달려있는 거에 비해선 그리 넓지 않습니다. 목고자보다 조금 나은 정도? 덕분에 차체를 움직일 일이 제법 있고, 그러다보면 기동/차체회전시 분산도가 좀 거슬립니다.
방어력은 스트라브S의 열화판 느낌이라, 이게 또 9티어다보니 그냥 기대를 접는게 낫습니다. 경사빨로 가끔 고폭탄이 비관통나는 정도인듯 합니다.
기동력도 궤도성능과 생각보단 중량이 좀 나가는 차체때문인지 출발시 좀 무거운 느낌입니다. 구축전차치고 선회는 그냥저냥한 느낌이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기동성은 아닙니다. 다만 가속이 붙으면 나름 괜찮은 속도가 나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