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온지 꽤나 되었지만 여전히 괜찮은 전차입니다.
살만합니다.




 장점
  - 특유의 오토로더와 준수한 화력 및 주포성능
  - 중상급은 해주는 쾌적한 주행성능

 단점
  - (철갑탄에는) 어딜 맞아도 뚫리는 관대한 장갑
  - 다소 저조한 위장력
  - 정규트리가 좀 미묘함(승무원 육성 메리트가...)


 (아래는 이전 글을 조금 다듬어 재업했습니다)
화력
  - 단발로는 8티어 중형전차로서는 평범한 240대미지입니다만, 2초 탄간으로 3발까지 연사가 가능하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심지어 한두 발만 쏜 뒤 재장전을 돌릴까 고민하게되는 보통의 클립형 전차와 달리 가만히 있으면 알아서 클립이 장전되는 오토로더라는 점이 이 전차의 엄청난 장점인데요, 덕분에 언제 재장전을 돌려야 할지에 대한 고민없이 유연한 클립 관리가 가능합니다. 다만, 잔탄이 적어질수록 재장전시간이 길어지므로(전부 비운 상태에서는 10초정도 걸립니다! 각 재장전시간은 TANKS.GG기준 10.35/7.77/6.9초로 특히 이 3발째가 유독 길다는 것을 유념바랍니다) 교전이 길어질 경우 무작정 연사하면 오히려 효율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 조준속도와 집탄율 등의 세부스펙도 좋은 편에 들며, 부각도 -9도까지 내려가므로 대부분의 상황에 대응하실 수 있습니다.

기동력
  - 18중반의 무난한 추중비와 준수한 궤도성능으로 어느 지형에서도 준수한 기동력을 발휘합니다.

생존
  - 가장 두꺼운 부분이 80미리로, 간신히 고폭탄 관통만 막을 수준이며, 측후면의 경우는 고관통 고폭탄에 관통당할 수 있습니다. 덕분에 지속적 헐다운 전투는 어려운 편입니다.

관측
  - 시야는 390으로 약간 우수한 편이고, 위장력은 평균보다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이 점이 약간 미묘한 단점인데, 방어력이 저조하기 때문에 우회/은신이 중요한데 약간은 발목을 잡는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무엇보다도 유연한 클립 관리가 장점으로, 방어력을 제외한 나머지 성능도 대부분 중상급 이상 하는 우수한 전차입니다. 다만 헐다운이 어렵고 측방우회공격 및 지원 스타일로 운용하게 되다보니, 어느정도 상황을 읽을 줄 아는 분 또는 리딩하는 분을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수 있는 서포팅 센스와 용기(?)가 있는 분께 추천드립니다.
덧붙여 약간은 사족이겠으나, 현재 상황에서는 정규트리가 그렇게까지 인기가 있는 트리는 또 아니다보니...(바샤티옹처럼 극단적인 스펙이면 차라리 모르겠는데, 방어력 부재가 의외로 큰 단점이 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