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사이 골탱을 얼마나 파는건지...

추석때 받은 용돈으로 사라는 생각이라도 하셨나
근데 이 게임 하시는 분들 상당수는 오히려 용돈을 '주는' 입장 아닌가요...?



AMBT는 살만합니다.
75.01은...음...싼맛에 써보실분이라면...(와! 중전차 중형보다 싸다!)

일단 왠일로 끼워팔기가 없긴 합니다.


 장점
  - 360의 미국치곤(중전차 포함) 대단히 높은 알파댐과 3발 오토로더
  - 미국전차답지 않게 거의 없다시피한 작은 해치

 단점
  - 모든 탄 소진시 끔찍할 정도로 오래 걸리는 재장전시간
  - 중형전차라기엔 제법 둔중한 기동성

 화력
  - 360대미지, 3초 탄간, 3발, 오토로더. 이 전차가 상대하는 사람에게 상당한 부담을 불러일으키는 요인입니다. 거의 중전차급에 근접한 묵직한 한방에, 관통력도 은탄 215로 준수한 수준이며, 탄속도 1200후반으로 빠릅니다. 게다가 이탈리아 전차 위주로만 가진 오토로더가 적용되어 있기에 재장전 타이밍을 따로 잡을 필요도 없습니다...만, 문제는 강력한 알파댐만큼이나 재장전시간도 제법 길다는 점입니다. 특히 3발을 모두 비웠을 경우 무려 18초 정도에 이르는 기나긴 재장전시간이 기다리고 있기 때문에, 이 전차를 운용하면서 3발을 모두 비울 때엔 신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 거기에 더불어 조준성능도 그리 좋지는 못한 편입니다. 중전차라면 나름 좋은 편이라고 했을 법도 싶지만 중형전차에선 중하위권이죠. 특히 분산도 역시 별로인 편이라 포탑을 이리저리 돌리지 않는 위치를 선정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동
  - 추중비는 준수한 편이나, 미국 특유의 둔중한 느낌이 있어 전체적으로 빠르지는 않습니다. 선회력도 프랑스 전차와 비벼야 할 정도로 떨어지는 편에 최속도 40으로 중형치고는 빡빡한 편입니다.

 생존
  - 헐다운을 할만한 포탑 구조를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 해치가 사실상 없는 수준입니다. 다만 이 전차의 포탑은 장갑 두께가 아니라 뾰족한 경사구조를 통한 도탄인만큼 조금만 옆을 보고 있어도 관통당하기 십상인만큼 주포가 향하는 방향은 신경쓸 필요가 있습니다.
  - 차체의 경우도 상부는 상당한 경사가 있어 어느정도의 도탄을 기대할 수 있지만, 그 반동으로 하부가 상당히 넓게 드러나있으니 엄폐물을 이용하거나 헐다운하실 때 자신의 차체가 어느 정도까지 가려지는지 잘 파악하시기 바랍니다.

 정찰
  - 시야는 380으로 무난하며, 위장은 평균보다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 중형전차의 라인전 또는 중전차 지원을 수행하기 좋은 전차로, 기동성이 좋지 못하다보니 소방수 역할을 수행하기는 약간 아쉽습니다. 다만 완전히 느려터진 수준은 아니므로 라인 내에서 자리를 옮겨가며 전투를 수행할 수 있는 수준은 되는만큼, 가능한 적들이 전면에 집중될 수 있는 위치를 맞춰가며 전투를 수행하면 됩니다.
 무엇보다 360x3=1080의 딜 잠재력이 있는만큼, 이 전차가 버티고 있을 경우 중전차조차 쉽게 무시하고 넘어올 수 없는 압박을 줄 수 있다는 점은 라인전 시 그 자체로 훌륭한 억제수단이 됩니다.



 장점
  - 8티어 중전차에서 상위권인 490의 강력한 알파댐
  - 후방포탑 전차 특유의 단단한 장갑과 역티타임 유용성
  - 골탱 중에서 저렴한 가격

 단점
  - 후방포탑 구조에서 오는 전장 활용성의 불리함
  - 독일전차답지 못한 나쁜 조준성능

 화력
  - 구축전차나 상위 티어 전차들이 쓰는 128미리 주포를 사용합니다. 덕분에 비교적 강력한 알파댐을 가지고 있으나, 조준성능이 꽤나 애로한 편입니다. 특히 분산도가 심각할 정도로 안 좋아서 포탑이나 차체를 움직일 때마다 조준원이 많이 벌어집니다.

 기동
  - 추중비도 그리 좋지 못한데, 차체는 초중전차급으로 무겁고(75톤), 선회는 굼벵이급입니다. 기동에 신중함을 요합니다.

 생존
  - 후방포탑 전차답게, 차체 상부와 측면은 매우 단단합니다. 덕분에 역티타임 전술을 펼치기 유리하지만, 독일답지않게 비교적 큰 해치가 포탑 좌측에 달려있으며, 뺨의 경우도 250미리 이상 관통력에는 뚫리므로 어느 정도는 움직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 특히 후방포탑 전차 구조 특성상 엔진이 앞에 달려있다보니 상대적으로 취약한 하부를 피격당할 경우 꽤 높은 확률로 엔진이 나가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매우 굼뜬 기동력과 환장의 콜라보를 이루게 될 수 있습니다.

 정찰
  - 시야는 380으로 괜찮은 편이며, 위장이야 뭐...


# 싼 맛에 콜렉션을 늘리는 목적으로나 모를까...그다지 구입을 권하지 않습니다. 특정 맵이나 특정 전장에선 의외의 괴력을 발휘할 수도 있는 잠재력이 있긴 하지만, 여러모로 다루기 어려운?답답한? 편에 들어가는 전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