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에 앞서 한숨 좀...하...

워게이에서 자꾸 뭐라도 끼워팔기 하는 데 맛들린거 같습니다.
이젠 하다하다 2D스타일을 끼워넣는군요...
제목은 또 참으로 거창하네요...사이버 탐험이라...

뭔가 폭죽보단 팝핑캔디가 연상되는건 저뿐일까요...


그와중에 오타도 있군요. 유령 '방'토

(유령 '망'토입니다. 보시다시피 인게임에서 골드로도 살 수 있습니다.)

아무튼,
경전차의 기본을 대부분 충실하게 지킨 전차로, 경전차 입문하기에 좋은 전차입니다.
다만, 상점에서 골드로도 상시 판매하고 있는 전차로, 언제든지 구매할 수 있으니 굳이 이 패키지를 구매하실 필요까진 없을 듯 합니다.


 장점
  - 작은 덩치/빠른 속력/높은 위장으로 경전차의 기본 요구스펙에 충실
  - 220 x 3발 클립의 높은 순간화력

 단점
  - 사악할 정도로 저조한 명중성능
  - 높은 기동성에 반해 부실한 선회력


 화력
  - 발당 대미지는 220으로 경전차치고는 무난한 수준이며, 관통력은 175로 동티어 경전차들에 비해 약간 낮은 편이긴 합니다.그런데 이걸 3발 클립으로 사격하여 총 660의 대미지를 입힙니다. 덕분에 피가 좀 많이 빠진 전차들이나 후방의 자주포를 암살하는데 탁월할 수 있습니다.
  - 문제는 동티어 경전차들과 비교해도 독보적으로 뒤떨어지는 조준성능으로, 스펙상으로만 보자면야 좀 안좋은 중형전차~꽤 좋은 중전차 정도 구간이지만, 문제는 이 전차가 매우 빠르게 달리는 경전차라는 겁니다(+기분탓인지 유독 다른 프랑스 전차들보다도 심한 것 같은 빵중율). 때문에 기동간 사격이라도 하려할 경우 매우 가까운 거리가 아니라면 거의 운에 맡겨야 하는 명중성능에 더불어, 조준시간까지도 어지간한 경전차보다 1초정도 더 걸리는 2초 후반입니다. 이 말은 클립 연속사격을 하더라도 탄간인 2.5초 사이에는 조준원이 완전히 조여지지 않는다는 것이죠. 때문에 이 전차의 순간화력을 제대로 발휘하기는 의외로 좀 까다롭습니다.

 기동
  - 추중비는 거의 24정도로 특출나게 높지는 않지만, 차체가 매우 가볍다보니 꽤나 쾌적한 발차력과 가속성능을 보여줍니다.
  - 다만 역시나 프랑스 전차라 그런지 궤도성능이 좋지는 못한가봅니다. 선회력이 꽤나 떨어집니다. 이게 문제가 되는 점이 복잡한 지형 사이를 이동할 때도 곤란하지만, 특히 개활지에서 적이 나를 예측사격하기가 더 쉬워진다는 점이죠. 그나마 이 점은 차체의 크기가 작아서 제법 상쇄되는 감이 있긴 합니다.

 생존
  - 방어력이야 어떤 걸로 맞아도 숭숭 뚫리는 경전차 중에서도 특히 빈약한 방어력을 보여줍니다. 특히 작은 차체 안에 승무원과 모듈이 옹기종기 모여있다보니, 한 방 맞았는데 두세 개의 박살이 일어나는 운 나쁜 경우도 간혹 일어납니다.
  - 또한 차체가 1티어 전차들 또는 그 이하로 매우 가볍다보니 충돌에 대단히 취약합니다. 다른 병과는 물론이고, 같은 경전차끼리라도 결코 충돌하거나 충각으로 공격할 생각은 어지간해서 안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간혹 적진 후방의 자주포를 암살하러 갔다가 3발중 2발이 맞았는데 민뎀이 떠버리는 바람에 약 50이하의 피가 남은 자주포를 충각으로 마무리하겠다고 힘껏 들이받았더니 정작 나 혼자 터져버리는 경우마저 있을 정도입니다. 경험담이냐고요? 어...음...

 관측
  - 시야는 380으로 딱히 특별할 것 없거나 약간 낮은 수준입니다.
  - 반면 위장은 매우 독보적인데, 특히 모든 위장력 강화수단(식량, 전우애, 위장 스킬, 위장막, 지휘명령까지)을 동원한 뒤 수풀에 숨어있을 경우, 어지간한 전차는 100미터 이내까지 다가와도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마저 종종 있습니다.


 # 기동력과 위장력을 이용해 최전선에서 적을 관측하여 아군에게 표적을 보여준다. 경전차의 기본적인 임무에 가장 최적화된 전차입니다. 한 관측포인트에 고정적으로 위치하는 등대정찰과 특정 라인을 따라 움직이는 기동정찰, 적진에 근접 또는 돌파하는 강행정찰까지도 고루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독보적인 작은 차체라는 점은 단순히 피탄면적이 작아 적의 조준을 어렵게 한다는 점을 넘어, 다른 경전차는 숨지 못하는 작은 수풀 등에도 충분히 몸을 가릴 수 있는 등의 장점이 있어 이 전차만이 활용할 수 있는 정찰 포인트를 발견할 수도 있으실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