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채집을 하면서 과부꽃과 골수뿌리는 이미 알려져있는 꿀루트를 통해 편하게 캐고있는데

경계의 횃불은 아직 제대로된 꿀루트는 알려지지 않고있는 것 같습니다.


경험상 경계의 횃불을 제일 빠르게 획득할 수 있는 루트는 바로 티르너 사이드 입니다.

이곳은 죽음의 꽃은 거의 안나오고 '경계의 횃불'과 '밤그늘'만 리젠되는 듯 보이며, 한바퀴 돌면 몇십개의 경계의 횃불을 획득할 수 있을정도로 리젠도 좋고 양도 많습니다.

단지 이곳의 가장 큰 문제점은,

상당히 많은 수의 선공 몹들과 선공 정예들입니다.

그동안은 그냥 대책없이 달리면서 어케든 살아남거나 죽어가면서 경계의 횃불을 파밍해왔었는데,

여기에 약간의 팁이 생기게 되어 알려드립니다.


 

티르너사이드 내에는 여러가지 버섯들이 있는데 

위 사진에서 보이는 '탱글탱글 황혼버섯'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버섯을 밟으면 공중에 띄워지고 낙하속도가 감소되어 천천히 떨어지는데

이보다 더 중요한 효과는



바로 [감지 반경 축소] 입니다.

1분짜리 버섯 버프를 갖고 다니면 미로 내의 수많은 몹들 사이를 누벼도 상당량의 애드 감소 효과를 맛볼 수 있습니다.

완벽한 은신은 아닌지라 너무 가까이 가면 애드가 되나, 약초캘 때 방해가 될정도로 심한 애드는 전혀 나지않습니다.

필자도 이 버프를 이용해서 티르너사이드 미로 세바퀴 돌아다니는 동안 2번 정도의 몹 애드만을 경험할 정도로 효과를 보았습니다.



대략적으로 돌아다니면서 찾은 황혼 버섯의 위치입니다.

인던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인던 입구 ~ 1넴 위치 까지는 버섯을 찾을 수 없었고, 미로 내에 들어가는 입구쪽에 하나씩 분포해있고 중간중간에 있더군요.

따라서 추천 루트를 대략 설명하자면



그리핀을 타고와 내리는 장소에서부터 밑으로 쭉 내려간 뒤

2번 장소의 입구로 미로를 진입하면 바로 앞에 버섯이 있습니다.

이 버섯의 효과를 보기 전 필히 애드가 나게 되는데

버섯 효과 본 후 밖으로 나가서 애드를 풀고, 다시 들어가서 동일 버섯을 밟은 뒤 미로를 막 돌아다닌 후,

3번 장소를 통해 티르너 1넴 있는 장소로 나가(나가면서 출구쪽에 있는 버섯 하나 밟아 버프 1분 리셋)

드러스트들이 있는 곳을 쭉 돌아 나오면 거의 다 나올때 쯤 버프가 사라지게 됩니다.

이 루트로 계속 돌면 큰 애드 없이 경계의 횃불과 밤그늘을 캘 수 있습니다.


버섯은 직접 돌아다니면서 찾는대로 체크했으나, 제가 못찾았거나 하는게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버프 효과를 통해 보다 쉽게 경계의 횃불을 채집하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