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는 불의땅은 물론 울두아르에 비해서도 훨씬 쉬운 난이도고 공략을 완벽하게 이행할 필요는 없으나

던전이 워낙 크기 때문에 올킬기준 1.5~2탐 내외가 소요됩니다.

다만 구르토그나 일리단 같은 몇몇 네임드는 공략을 수행하지 않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시던이 언제나 그렇듯, 과거의 전설/핵심템들 쓰면 훨씬 공략이 수월해집니다.

검사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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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분 : 어둠한 / 대격변 : 타렉고사 / 판다리아 : 전설망토 / 드군 : 반지

군단 : X / 격아 : 아제라이트 목걸이+방어구 / 어둠땅 : 각 전설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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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핑은 굳이 챙기지 않아도 되며 은행에 남아있는 과거의 잔칫상 정도 있으면 공대원들이 기분이 좋은 정도입니다.

아이템은 나스리아와 마찬가지로 5명당 1개가 드랍되며 25명 기준 5개의 아이템이 드랍되는걸 확인했습니다.


공대구성은 2탱 5힐 10근딜 7원딜을 하더라도 공략만 알면 클리어할 수 있을정도이며

중간에 구르토그부터 딜러 한명이 탱으로 스왑해 의회까지만 3탱을 해주면 훨씬 쉽게 공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성 레이드 탱킹은 대부분 도발이 면역이므로 

맨탱이 중첩이 높거나 아프다고 도발하는 식으로 탱인계를 받는 방식이 먹히지 않습니다.

오프탱은 맨탱과 어글 경쟁을해서 최대한 어글을 먹어두고 맨탱이 아파서 손을 넣으면 

폭딜을 넣어 어글이 자연스럽게 넘어오는 식으로 탱킹을 하셔야합니다.

물론 그런게 필요한 네임드는 구르토그 뿐이지만요




1.대장군 나젠투스

선블입니다.

1넴은 기본적으로 가시돌기라는 스킬로 뭉쳐있는 공대원들에게 지속적인 광역피해를 줍니다. 적당히 산개해주세요

나젠투스 공략에서 가장 중요한건 꿰뚫는 돌기입니다.

나젠투스가 「꼼짝마라」/「넌 나중에 처리해주마」 등의 대사와 함께 공대원 한명을 메즈합니다.

대상자는 돌기에 꿰뚫리고 다른 사람이 그 돌기를 클릭해서 풀어줄때까지 스턴을 먹습니다.

DBM등의 도움을 받지 않으면 나젠투스가 순간적으로 탱 이외의 다른 대상을 보거나 레이드 프레임 상에 
20초 가량 되는 디버프가 걸려 있는 공대원에 /ㄹ로 접근해서 클릭해주면됩니다.
다만 밀리진영에 걸리거나 나젠투스 전투지역 자체가 어두우므로 잘 안보일 수 있으니 대상자를 유심히 봐야합니다.

이후 인벤을 확인해보면 이 꿰뚫는돌기가 들어와있는데 나젠투스가 해일의 보호막을 사용해 모든 피해에 면역이 되었을때 이 돌기를 사용하면 보호막이 폭발합니다.

이때 보호막이 폭발하며 공대에 큰 피해가 들어오므로 적당히 공생기를 올려주면 됩니다.





2.궁극의 심연

선블입니다.

궁극의 심연은 탱킹 페이즈와 추적페이즈 두 페이즈로 나뉩니다.

탱킹페이즈에서는 별거없는 패치워크로 깡딜하시다가 불길바닥정도만 피해주면 됩니다.

이후 [궁극의 심연이 분노하며 땅을 내려찍습니다.] 라는 긴 알림이 뜨면 더이상 탱킹이 불가능하고 랜덤 대상을 추적합니다.

대상자는 외생기를 받고 쫄이 없는 지역으로 최대한 드리블을 쳐주고 다른 공대원들은 그대로 딜힐하되, 추적페이즈때 새로이 올라오는 화산 바닥을 피하시면 되겠습니다.





3.아카마의 망령 

아카마의 망령은 나스리아 성채의 켈타스와 비슷하게 몰려오는 쫄들을 처리하다 네임드가 팝업되면 네임드와 싸우는 구조입니다.

25인 기준 8~10명 정도의 딜러들(근딜원추)이 스샷의 단상 위쪽 봉인술사들을 처리해주면됩니다.

탱커 2명은 양쪽에서 몰려오는 쫄들을 잡아주고 광딜이 쎈 딜러들이 웨이브쫄들을 잡아주면 됩니다.

봉인술사가 3명 이하로 떨어지면 아카마의 망령이 움직이기 시작하고 망령이 아카마에 닿으면

남은쫄은 전부 무시하고 블러드 키고 망령만 극딜하면 됩니다.




4.테론 고어핀드

선블입니다.

테론 고어핀드는 기본적으로 깡탱딜힐입니다만, 죽음의 그림자라는 스킬이 테론 고어핀드의 핵심입니다.

약 30초마다 공대원 1명에게 이 스킬을 사용하며 대상자는 30초후에 반드시 죽고 유령으로 변신합니다.

이때 유령으로 변신한 공대원 옆에 적대적인 망령 4마리가 나타나는데 이 망령들은 오직 유령으로 변신한

플레이어만 공격할 수 있으므로 망령들이 공대원에게 향하기전에 유령의 스킬을 이용해 처리해야합니다.

아마 1번이 공격,2번이 광역속박이었던거같은데 속박을 먼저 치고 묶여있는동안 잡아주면 됩니다.

첫빠따로 걸린 플레이어만 깔끔하게 처리하면 그뒤로는 2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한명분을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는 않을겁니다.

죽음의 그림자는 걸린 뒤 30초후에 변신하므로 본진은 고어핀드가 서있는 자리에서, 변신자는 고어핀드방 입구쪽으로 디버프 10초 정도 남았을때 빠져주면 됩니다.




5.영혼의 성물함

성물함은 총 3페이즈로 이루어져있으며, 1페이즈가 전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사잇페이즈에는 영혼들이 몰려나오는데 영혼이 죽으면 폭발하면서 

마나를 채워주므로 사잇페이즈엔 최대한 뭉쳐서 광칩시다.

1)고뇌의 정수

1페이즈 고뇌의 정수 때는 모든 치유량이 100% 감소하고 방어도도 100%감소해 일반적인 탱킹이 불가능합니다.

또한 탱킹 방식또한 일반적인 탱킹과는 달리 고뇌의 정수 발 아래쪽 빨간원안에 들어간 

플레이어를 주시대상으로 삼으므로 이를 이용해 탱킹 로테이션을 돌려주어야합니다.

처음에는 탱커들이 먼저 붙어서 주시대상이 된 뒤, 생존기를 최대한 로테이션 돌려 버티다가 체력이 낮아지면 다음 탱커가 고뇌의 정수 발밑으로 들어가 주시대상이 되어줍니다. 이후 부탱의 체력도 낮아지면 도적이나 악마사냥꾼등 회피가 가능한 딜러들이 발밑으로 들어가 주시대상이 되어 인계를 받고 최대한 버텨줍니다.

이를 반복하면 됩니다. 단 주시대상이 된 뒤 계속 넴드 발밑에 있으면 와우 시스템상 몹이 뒤로 밀려나기 때문에 주시대상이 되었으면 탱킹위치로 빠져서 탱을 해주며 순서이외의 근딜들은 웬만하면 빨간원 안으로 들어가지 않게 최대사거리를 잡고 딜해줍니다.

이 페이즈에는 힐이 아예 안먹히므로 힐러도 딜을 해야합니다.

2)욕망의 정수

2페이즈는 공격하면 그만큼 피해를 받는 빽뎀이 테마입니다. 

라떼는 이 빽뎀이 무시무시했었지만 지금은 별 신경안써도 될 정도로 약하므로 그냥 딜해주시면 됩니다.

2페이즈에서 중요한건 차단으로 [정신의 충격]이라는 스킬은 탱커를 혼란상태로 만들어 어글이 튀게만듭니다.

그러나 검사 시던은 애초에 악사들이 많을게 뻔하기 때문에 적당히 차단해주면 됩니다.

탱커 클래스에 따라 전탱일 경우 욕망의 정수가 사용하는 뎀증 디버프인 쇠약을 주반해서 

더 빠르게 잡을 수 있긴합니다만... 애초에 시던 레이드로 모인 팟에 '정신은끊고쇠약은냅두세요' 같은 

정교한(?) 차단 컨트롤을 바라기보단 그냥 차단바 올라가는 모든 스킬을 차단하는게 속편합니다.

3)격노의 정수

격노의 정수는 별거 없습니다. 그냥 고개 돌리고 블러드 키고 극딜하시면 됩니다.




6.구르토그 블러드보일

선블입니다.

현 검은사원 올킬의 제1수문장입니다. 구르토그는 리분 이전 탱킹의 불합리함을 여실히 보여주는 네임드로, 도발이 먹히지도 않으면서 탱커에게 디법을 쌓아 말라죽게 만드는 네임드입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탱커들은 최대한 어글싸움을 해야하며 자신의 어글이 높을때는 손을 놓고 다음 탱커가 어글을 가져갈 수 있게 해야합니다. 아예 3탱을 하는것 또한 방법입니다.(무적/보축등으로 탱 출혈 디법이 지워지는걸로보아 키리안 약병으로도 지울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구르토그는 스킬들 하나하나가 위협적인데, 먼저 끓어오르는 피 관리가 핵심 공략입니다.

구르토그는 자신에게 가장 멀리 떨어진 적에게 끓어오르는 피를 발사해 물리 피해를 주는데 이는 중첩되므로 

25인기준 5명으로 이루어진 3개의 조가 돌아가면서 약속된 위치로 가서 피를 맞고 복귀하는 로테이션을 돌려야합니다.

예를들어 

1조 3파 원딜5명 / 2조 4파 원딜5명 / 3조 5파 근딜5명

으로 구성한다면 1조가 넴드 시작할때 피 위치에서 대기하다 피를 맞으면 가운데 본진으로 들어오고 2조가 나가서 맞고 들어오고 3조가 나가서 또 맞고 들어오고 다시 1조가 나가는 식의 로테이션입니다.

이를 위해 탱위치는 구르토그 기준 오른쪽의 폭포에서, 피 위치는 구르토그 기준 왼쪽 벽으로 잡고 본진은 그 가운데 두면 됩니다.

라떼는 25인기준 5명에게 발사해 혹시라도 꼬여서 2중첩되면 뒤질정도로 아팠는데 

3중이어도 어거지로 살리는거보면 한두번의 실수 정도는 허용됩니다.


로테이션이 한번 돌고 2번째 로테이션의 2조까지(총 5번의 피)를 봤다면 구르토그는 분노해서 

랜덤하게 한명을 주시대상으로 잡고 두들겨패기 시작합니다.

이때 대상자는 덩치가 거대해지고 그외의 모든 공대원을 밀쳐내므로 다른 공대원은 그 공대원에게 떨어져 딜힐을 해주고

보축,무적기,개생기,외생기드을 퍼부어 최대한 데미지를 막아줍니다.


구르토그는 이때가 가장 위험한 타이밍으로 구르토그가 대상자를 향해 뛰어갈때 대상자는 무조건 그자리에 가만히 맞고 있어야하며 다른 사람들이 그 주변에서 피해줘야 회베에 비명횡사하는 일이 없습니다.

주시의 지속시간이 끝나면 다시 원래 위치로 돌아와 끓어오르는 피 로테이션이 시작되므로 

이 끓피 페이즈 -> 주시 페이즈를 반복하면 잡을 수 있습니다.




7.대모 샤라즈 

선블입니다.

대모 샤라즈 공략에는 공대원 전원이 잿빛 혓바닥 결사단 평판을 통해 만드는 암흑저항템이 필요하며

는 라떼 이야기고 현재는 충분히 버틸만하다 못해 간지러운 데미지가 들어옵니다.

탱커는 3탱을 추천하며 3명의 탱이 본진 반대 방향으로 머리를 돌려 회베를 맞아주면 됩니다.

이외에는 티르너의 트레도바가 쓰는 정신의 연결과 나스리아 성채의 다크베인 구슬처럼 

3명을 묶어놓고 떨어지게 만드는 [치명적인 매력]을 사용합니다.

트레도바처럼 날아간 3명은 서로 떨어지면 됩니다.




8.일리다리 의회

선블입니다.

이넴드도 3탱하는게 편합니다.

먼저 모든 의회원은 의회넴드가 그렇듯 피를 공유하기 때문에 그냥 파괴자 가디오스 얘만 점사하면 됩니다.

1)파괴자 가디오스

파괴자 가디오스는 외곽으로 빼서 탱킹하며 신성화 혹은 제레보르의 눈보라가 

깔리면 빼서 밀리들이 딜할 수 있게 해주면 됩니다.

2)베라스 다크섀도

부탱이 잡고 구석에서 둘이 놀면됩니다. 별거 없습니다.

3)여군주 말란데 

말란데는 주기적으로 치유의 마법진을 사용해 힐을 하기 때문에 이를 차단해줘야합니다. 

단 말란데에게는 가디오스가 주기적으로 보축과 주축을 번갈아 걸어 주문 방해를 방해하기 때문에 탱커 한명외에 탱커 반대 속성의 차단기를 가진 딜러가 한명 더 붙어있는게 편합니다.

예를들어 악탱의 경우 차단이 마법 속성이기 때문에 평소+보축의 경우에는 악탱이 차단을 전담하고 주축이 걸리면 징기나 돚거 같은 물리 차단 클래스가 그때만 차단을 봐주는 식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차단이 한두번 샌다고 의회나 다크베인마냥 전멸하는 넴드는 아닙니다만 킬타임이 늘어져서 졸릴 수 있습니다.

4)고위 황천술사 제레보르

제레보르는 법사가 탱킹을 합니다. 풀링 시작과 동시에 법사탱은 제레보르에게 걸려있는 [마법감쇠]를 마훔하고 모든 쿨기를 돌려 제레보르의 어글을 먹습니다.

제레보르의 어글이 확보되면 법사는 1:1 맞다이를 뜨고 그외의 다른 공대원은 제레보르에게 접근하지 않도록합니다.

접근하면 신폭으로 날려버리고 이감 디법이 걸려 귀찮습니다.





9.일리단 스톰레이지

일리단은 총 4개의 페이즈로 나눠져있으며 대처하지않으면 쉽사리 전멸할 수 있는 위협적인 스킬들이 많이 존재합니다.


1)1페이즈 100%->65%

먼저 1페이즈에는 신경써야하는 세가지 스킬이 있는데 베어내기/영혼끌어내기/어둠의 흡혈마귀가 그것입니다.

먼저 베어내기는 탱커한테 사용하며 최대생명력을 7초동안 60%씩 감소시키는 디법을 남깁니다.

라떼는 완방을 통해 베어내기를 씹으며 탱킹했었는데 현재는 그냥 맞고 작은 생존기 켜주면 살수 있습니다. 

영혼끌어내기는 일리단 전방에 있는 적에게 데미지를 주고 피를 회복하는데 

근딜들은 반드시 뒤를 잡고 딜해야합니다. 오프탱도 마찬가지

마지막으로 어둠의 흡혈마귀는 대상에게 10초동안 데미지를 주고 쫄 두마리를 뽑는데 이 쫄에게 얻어맞으면 다시 흡혈마귀가 걸리고 또 쫄이 나오고 또 전염되는 식입니다.

흡혈마귀 대상자는 화면이 보라색으로 변하기 때문에 자기가 흡혈마귀에 걸렸다면 반드시 미리 지정된 위치로 빠져주고 냥꾼등의 원거리 CC가 가능한 클래스는 슬로우를 지원해 본진에 도달하기전에 쫄을 원딜들이 빠르게 잡아줘야합니다.


2)2페이즈 아지노스의 불꽃

여기서 블러드를 사용합니다.

일리단의 피가 65%가되면 공중으로 날아오르고 아지노스를 땅에 박아 두마리의 거대한 불꽃 정령을 소환합니다.

이 둘은 서로 가까워지거나 튀어나온 아지노스로부터 멀리떨어지면 격노해 탱커를 즉사시키므로 탱커들은 적당히 사선으로 정령이 위치할 수 있도록 자리를 잡고 고개를 반드시 본진 반대방향으로 향하게 해줍니다.

또한 정령은 브레스를 사용하면 그자리에 불바닥을 깔기 때문에 탱커는 브레스를 사용하면 뒤로 빼서 본인과 근딜이 불에 피해를 받지 않도록합니다.

본진은 정령 가운데 원안으로 잡고 적당히 산개해주면 일리단이 쏘는 데미지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정령은 블러드를 키고 한쪽을 먼저 점사해서 치운뒤 다른쪽을 잡아야 탱 부담이 줄어듭니다.


3)3페이즈 65%->30%

정령 두마리가 처치되면 일리단은 다시 아지노스를 뽑아들고 덤벼듭니다.

3페이즈부터는 탈태가 추가되며 일반 상태에서는 1페이즈와 똑같지만 주기적으로 탈태를 시전해 위협적인 스킬들을 사용합니다.

먼저 탈태시에는 주위에 지속적으로 암흑피해를 주기 때문에 근딜들은 최대사거리를 잡고 딜하고 탱커는 홀로 떨어져서 원거리 스킬들을 사용해 어글을 먹어주어야합니다.

또한 일명 꼴뚜기라 불리는 어둠의 악마들을 소환해 랜덤대상을 추적하고 닿는 즉시 즉사시키므로 원딜들과 주시대상 외의 딜러들은 악마들을 최대한 빠르게 처치해주어야합니다.

특히 탈태상태에서 원딜에게 일리단 어글이 튀면 많이 귀찮아지므로 원딜들은 딜을 끊고 어둠의 악마에 집중하는게 좋습니다.


4)4페이즈 30%->1%

30%가 되면 익히 아시다시피 모든 공대원을 스턴시키는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여기서부턴 마이에브가 공대를 도와주고 1,3페이즈와 동일하나 광기라는 격노스킬을 사용합니다.

물론 라떼는 이때 굉장히 아파서 30분짜리 쿨기인 방벽을 사용해 버티거나 마이에브가 깐 덫에 일리단을 밀어넣어야하는데

덫이 워낙에 지랄맞게 깔리므로(특히 어둠의 마귀 대상자 위치에 깔리면 그냥 덫포기하시는게 이롭습니다.) 그냥 무시하고 탱커에게 외생기 넣는게 나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일리단이 덫을 밟으면 일단 받는 피해가 크게 증가하므로 여건이 허락되면 최대한 밟게해주세요 





3줄 요약

근데 

은근히

템 안나오는 기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