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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옥 군주 자쿠운

 

 

 

 

 

공략

 

 

 

- 탱커에게 시전하는 영혼 베어내기를 같이 맞으면, 내부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런식으로 겹쳐서 맞으면

 

 

 

 

 

 

이런 내부로 들어갑니다.

 

그냥 가서 후광 점프하고 파동피하고 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난이도가 있는 무빙이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 다시 밖으로 나오게 됩니다.

 

나오는 위치에서 씨앗 걸린 것 처럼 파동이 퍼져나오니 사전에 정한 위치에서 나오시면 됩니다.

 

 

 

 - 요동치는 균열 바닥을 밟으면 생기는 디버프 '잠재적 마력'을 내부에 들어갔다 나옴으로써 지울 수 있습니다.

 

   다만 내부에 잠재적 마력을 달고 들어갔다 나온 사람들은, 탈진한 영혼이라는 디버프가 생겨 2.50분 동안

 

   요동치는 균열을 밟을 수 없습니다.

 

 

 

저희는 1조부터 4조까지 바닥조를 정하고 1조와 2조는 각각 첫번째, 두번째 영혼 베어내기를 맞아 디버프를

 

지웠습니다. 이하 영웅과 동일하게 씨앗 나가고 기둥에 안닿게 막아주고 해주시면 됩니다.

 

 

내부조를 제외하면 영웅과 크게 다른 점은 없으나 1번의 실수가 바로 공대파괴로 이어지는 네임드입니다.

 

 

 

기타

 

 

요동치는 균열 밟을 때 생존기 쓰세요 생각보다 힐이 빡빡합니다.

 

기둥 마킹은 생존기 쿨 있을때 지원해주시면 좋습니다.

 

공격대 경보애드온에서 씨앗 순서는  A~Z~ㄱ~ㅎ 순으로 찍으니 순서 헷갈리시면 안됩니다.

 

후반부 씨앗에서는 대부분의 사람이 디버프를 달고 있기 때문에 씨앗이 겹치기라도 하는 순간 바로 퍼버벙...

 

 

 

 

 

 

 

 

 

 

 

 

 

 

 

줄호락

 

 

 

추천 특성 - 부정

 

추천 문양 - 마법 빨아들이기 (대마보 100% 추가흡수)

 

 

 

공략

 

 

-시작하고나서 얼마 안있어 아켈리온, 옴너스가 나오고 이 둘은 마지막 페이즈 돌입전까지 임프와 마귀를 주기적으로

 

소환합니다. 따라서 지옥의 쇄도와 공허의 쇄도가 처음부터 끝까지 걸립니다 (....)

 

- 아켈리온을 잡으면 지옥 사슬이 강화되고, 옴너스를 잡으면 검은 구멍이 강화됩니다.

 

 

 

지옥 쇄도와 공허 쇄도는 정해진 곳에 깔고, 임프 고핀은 영웅과 동일하게 3개로 싸이클을 돌립니다.

 

임프 딜이 생각보다 중요하고 빡빡하며, 차단은 광역기 (충격파, 어격, 초신성)등으로 보고 빠르게 광쳐 잡습니다.

 

차단이 새면 지옥 쇄도 디버프가 걸리는 아픈 도트(불타오름)이 걸릴 뿐만 아니라, 재수 없으면 몸막이 안되서

 

지옥 바닥을 깔아버리기 때문에 임프딜과 차단은 매우 중요합니다.

 

 

 

마귀는 기본적으로 원딜에 유도가 되나, 저희 공대는 강화된 뒤에선 모두 뭉쳐서 진행하였기 때문에

 

본진에 마귀가 들어와서 블링크 바닥을 신경써서 피해야 했습니다. 이는 공대 택틱마다 다를 듯 합니다.

 

크게 도적 2명이 사슬 대상자에게 그밟을 찍어 푸는 택틱과

 

사슬 유도자들이 뭉쳐있고 나머지들이 넴드뒤에 다뭉쳐서 블링크를 피하는 택틱이 있습니다.

 

 

 

지옥사슬은 크게 신경 쓰지 않아도 되는 스킬이지만, 검은 구멍은 신경쓰셔야 합니다.

 

 

 

 

검은 구멍을 맞을 수 있는 클래스론 기사, 흑마, 도적, 죽기, 공허탱커 등이 있는데

 

재수없에 지옥의 쇄도에 걸려 지옥에 물듦 디버프를 달고 있으면 지울 수 없으므로

 

도적(그망으로 지워서 상관이 없음)이 아닌 이상 죽기가 검은구멍 지우개로 투입될 수도 있습니다.

 

처음에 재생하는 마법 문양을 박고 진행했다가 검은구멍 맞고 생긴 연옥 힐업이 힘들어

 

마법 빨아들이기 문양으로 바꿔 진행했습니다.

 

대마보+연옥+서약 + 가끔 얼인이 쿨이 있을경우 얼인 등으로 생존하시면 됩니다.

 

강화된 검은 구멍은 1번 맞고 신경끄시면 됩니다. 1000% 뎀증 버프 걸려서 절대 두번 못맞아요. 자살조 아니고서는..

 

 

3페는 그냥 닥딜 닥힐 하시면 됩니다. 생존기는 터질때마다 켜주셔야 합니다. 대개 연옥이 빠진 상태라 바로 끔살..

 

 

 

i) 지옥의 쇄도 정해진 곳으로 나가기. 보통 1페와 2페 나가는 곳이 다름.

 

ii) 자신에게 지옥에 물듦 디버프가 없을 경우 검은 구멍 지우개 될 수 있음!

iii) 고어핀드.. 가끔 쇄도 나가는 타임과 겹칠 때 있는데 당황하지 말고 뛰면서 하시면 됩니다..

 

iv) 마귀 블링크 항상 신경쓰면서 피하기

 

v) 임프 차단 샐것 같으면 차단 or 쿨이면 몸으로 막기

 

 

 

 

기타

 

 

마귀 나올때마다 피소로 도트 옮기시면 좋습니다.

 

가끔 마귀에 피소로 옮기다가 지옥쇄도 걸리면 발이 느려서 공대파괴 시킬 수 있는데, 밀리쪽에 관문을

 

깔아달라고 해서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지옥 쇄도 바닥을 깔 때 지우기 편하게 하기 위해 뭉쳐깔아야합니다.

 

3탱 택틱을 하면 강회된 검은구멍만 지우시면 됩니다. 2탱일 경우는 가끔 그냥 검은 구멍에도 호출 될 수 있음.

 

 

 

 

 

 

 

 

 

 

만노로스

 

 

 

 

추천 특성 - 부죽

 

 

 

공략

 

 

- 영웅에선 1단계에만 나오는 둠가드가 3단계까지 나옵니다.

 

- 영웅에선 2단계까지만 나오는 임프가 4단계까지 나옵니다.

 

- 영웅에서 3단계까지 나오는 불정령은 그대로 3단계 까지 나옵니다.

 

- 영웅에서 길게 진행되는 1단계가, 시작 후 10초만에 끝나고 바로 2단계로 돌입합니다.

 

 

1단계 - 시작후 5초정도 후에 소환사가 죽고 10초뒤 만노로스 팝업

 

2단계 - 임프, 둠가드, 불정령, 응시

 

3단계 - 임프, 둠가드, 응시 + 굴단

 

4단계 - 임프, 응시 + 굴단

 

 

임프는 탱커를 제외한 딜죽 2명의 고어핀드로 충분히 커버 가능합니다.

 

둠가드는 최대한 빠르게 딜해주고, 어둠의 화살은 칼차단. 파멸의 징표 직후 오는 화살은 차단을 안보시면 됩니다.

 

파멸의 징표 걸리면 빠르게 본진이탈 -> 이후 어둠의 화살 차단을 안함으로써 징표 분출 후 복귀

 

불정령은 매우 아프므로 주변에서 꼭 이탈 + 불정령이 운석처럼 떨어지는 바닥도 피해주시면 됩니다.

 

응시는 기본적으로 원거리만 맞아주어도 충분하나, 2단계에 딱 한번 징표 분출과 겹치는 타이밍이 있는데

 

어활+응시 데미지가 연타로 들어오므로 밀리도 가서 맞아주시면 됩니다.

 

 

 

네임드 피 65%

 

3단계 부턴 굴단의 분노를 총 5명 (힐 1 원딜 2 근딜 2) 에게 거는데 정해진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굴단의 분노는 총 35중이며, 주변 가까운 사람에게 데미지를 주며 1중씩 사라집니다.

 

굴단의 분노는 많이 맞을 수록 뎀증때문에 아프니 3~4중, 생존기 있을경우 6중 정도까지만 맞아주시고

 

바로 이탈해주시면 됩니다.

 

 

저희 공대는 근딜 1명은 탱커 둘이서, 나머지 근딜 1명은 다른 밀리들이 순서대로 비벼가며 빠르게 풀어줬습니다.

 

굴단의 분노 대상자에게 응시를 걸거나 임프를 뽑진 않으나, 어둠의 힘은 걸리므로 분노 대상자는

 

어둠의 힘 직전에 각도를 맞춤으로써 대비해야합니다.

 

 

또한 밀리의 경우엔 분노 대상자여도 임프를 광치러 오기때문에, 임프 광치는 타임에 분노 대상자가 아닌 밀리는

 

혹시 분노 대상자와 오래 비벼서 옭아매는 어둠 디버프가 고중인지 아닌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굴단의 분노 대상자는 어둠의 힘 , 임프 광때만 본진쪽으로 붙어줘야 하며

 

대개 둠가드 팝업 직전까진 2명의 밀리의 디버프가 다 사라져야 하나 만에 하나 사라지지 않았다면

 

꼭 떨어져야 합니다.  즉, 파멸의 징표 대상자를 지져 징표분출이 본진에서 일어나지 않게 해야 합니다.

 

 

네임드 피가 35%가 되면 마지막 단계인 4단계에 돌입하게 되는데, 마찬가지로 굴단의 분노를 5명에게 겁니다.

 

미드윈터처럼 밀리 2명 대상자를 살리고 강화된 어둠의 힘때 비벼서 없애는 택틱,

 

메소드처럼 밀리 2명을 그냥 지져 죽여버리고 전부하는 택틱이 있는데 저희는 후자로 했습니다.

 

(가끔 전부가 빠져 1개인 경우에는 1명만 죽이고 부활하고, 1명은 본진에서 비벼 지웠습니다.)

 

원딜1 - 밀리1 밀리2 - 원딜 2   이런 식으로 서서 빠르게 지져 죽였습니다 (...)


 

나머지 굴단의 분노 대상자들은 정해진 위치로 빠지고, 어둠의 힘 때만 본진외곽에 와서 밀려났습니다.

 

응시는 담당조를 정해 2명의 인원이서 맞았고,  2단계 ,3 단계 응시는 모두 뭉쳐서 한점으로 걸어나갔으나

 

4단계 응시는 산개하여 바닥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깔았습니다.

 

또한 분산, 법사 , 도적 등의 무적기 클은 걸리면 버렸습니다..

 

 

 

 

이런식으로 좀 산개해서 맞지 않으면 스키장 오픈됩니다.

 

 

4단계는 뭉쳐서 어둠의 힘 -> 추적 유도 후  정해진 곳에서 뭉쳐서 임프 유도 + 광 -> 산개해서 응시

 

무한 반복입니다. 3응시까지 보면 대개 잡습니다.

 

 

 

 

 

 

기타

 

 

 

임프와 불정령, 둠가드 딜 모두 중요하니 항상 밀어주시면 됩니다.

 

임프딜이 생각보다 빡빡합니다.

 

굴단의 분노를 빠르게 지우면 좋지만 고중이 되지 않게 조심하는게 좋습니다.

 

고어핀드는 자신을 타겟찍고 땡기는게 가장 안전하고 빠릅니다.

 

3단계에서는 어둠의 힘 대상자한테도 임프를 뽑으니 항상 신경쓰셔야 합니다. 너무 뒤에 나오면 빠른 죽손

 

그리고 3단계 첫 어둠의 힘 걸리면 당황하지말고 어둠의 힘 걸렸다가 복귀하면서 고어핀드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3단계 3번째 임프 고어핀드 담당자일 경우 어둠의 힘과 메테오 응시 모두가 겹쳐서 오는데

 

당황하지말고 좀 앞쪽에 있다가 어둠의 힘 대상일 경우 밀려나면서 고어핀드 해주시면 됩니다.

 

둠가드 차단을 봤다가 안봤다가 해야하니 항상 신경쓰셔야 합니다. + 징표대상자 되면 빠르게 이탈

 

가끔 대마보로 응시 공포를 씹으셨어도, 당황하지말고 걸린척 나가주셔야 합니다..

 

3번째 가고일은 킵했다가 35%에 써주시면 됩니다.

 

지옥의 추적은 밀리대상으론 절대 안쓰므로 그냥 미리 가서 대기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죽기만 유일하게 2단계에 만노로스 머리 위에 있는 굴단에게 도트 딜 + 구울 휩쓸기가 들어갑니다. 개이득.

 

 

 

중요

 

메테오는 모든 단계에서 아프고 치명적이므로 꼭 피해줍니다.

 

불정령도 아프긴한데 거의 급사 + 힐밀림은 메테오에 일어납니다.

 

네임드 타겟 잡으면 히트박스 때문에 잘 안보이는데 시점을 위로 해서 운석 떨어지는거 보고 피하시면 됩니다.

 

 

 

4단계 급사의 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