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mmo-champion.com/content/5257-World-of-Warcraft-Legion-Game-Systems

의역이 많습니다. 오역도 많습니다.





유물.


예시로 들 유물 무기는 고통 흑마법사의 유물인 울타레쉬입니다.

고통 흑마법사의 유물인 울타레쉬를 얻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암흑의 수확 의회와 같이 군단의 유물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됩니다. 이후 저승바람 고개에 있는 카라잔 지하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적을 죽일시마다 짧은 시간 동안 공격력이 증가하는 버프를 얻을 수 있으며, 영혼이 탈출하는 것을 막는 게임이 진행됩니다. 이 게임에서 승리하면 유물 무기를 얻게 됩니다.


(*고통 흑마가 유물을 얻는 퀘스트를 하는 모습.)

유물 무기 강화는 다음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 퀘스트 완료. 희귀 몹 처치, 희귀 드랍템, 던전 보스 킬, 레이드 보스 킬, 전장 승리, 투기장 승리.


(*유물 무기를 강화시키는 방법.)

유물 무기 강화로 유물무기 특성을 개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 특성시스템같이 선행 특성이 있고, 이를 찍어야 뒤에 있는 특성을 찍을 수 있습니다.








(*고통흑마 유물무기 특성의 모습.)

유물 특성은 지속효과가 많고, 결국 다 찍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얼마 안걸리는 일이 아닐 것입니다. 

두 가지 타입의 강화효과(relics)가 있습니다.




(*유물무기 강화 효과의 모습.)

유물 무기는 형태뿐 아니라, 색도 바꿀 수 있습니다.




(*유물 무기의 다양한 형태와 색의 모습.)

각 지역의 마지막 퀘스트는 유물과 관련된 매우 좋은 보상을 줄 것입니다.





직업 전당.


직업 전장은 각 직업의 모습을 대표할 것입니다.

일부 전사들은 스스로를 바바리안이나 광전사, 기사, 람보 같은 존재로 느낄 것입니다. 그들 모두의 입맛에 직업전당은 어울릴 것입니다. 

직업 전당은 군단과 싸우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드루이드의 직업전당은 이미 달숲에 있었습니다. 여기는 모든 드루이드를 환영하지만, 야드와 수드에게만 적합해 보입니다. 

드루이드는 꿈숲(Dreamgrove)이 달숲을 대체할 것입니다. 이곳에서 플레이어는 꿈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이 곳은 다른 직업의 경우 들어올 수 없습니다. 이곳이 달숲보다 더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플레이어는 직업 전당에서 유물 무기를 강화시키고, 특성을 찍을 수 있습니다.

직업 전문가도 직업 전당에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해당 직업의 지도자일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그들의 스토리를 알게 될 것입니다. 

플레이어는 직업 전당에서 Scouting Map을 클릭하여서 어떤 퀘스트를 할지 고를 수 있습니다.  

직업 전당에는 특별한 컨텐츠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악마 사냥이나 소매치기 같은 것이 있습니다. 

홀에는 많은 전시품 들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자신이 획득한 장비 등을 자랑할 수 있습니다. 

사냥꾼은 높은산(Highmountain)에 자리를 잡습니다. 이 곳으로 가는 특수한 비행경로를 얻게 됩니다.

드루이드는 다른 자연의 땅으로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사의 직업 전당에서는 투기장과 유사한 결투 장소가 생길 것입니다.

모든 직업은 죽음의 문 같은, 직업 전당으로 가는 빠른 이동수단을 얻게 됩니다. 사냥꾼의 경우 거대한 매가 이를 대체할 것입니다.





악마 사냥꾼.


악마 사냥꾼은 다크 히어로(dark hero) 입니다.

악마 사냥꾼은 글레이브와 지옥 마법, 물리피해를 사용합니다. 

플레이어는 뿔, 눈가리개, 문신, 피부색 등을 설정 가능하며, 옵션은 일반 다른 직업보다 많습니다.

(*다양한 악마 사냥꾼의 케릭터 모습.)

/기차 등의 감정 표현은 새로운 목소리가 사용되었습니다. 

파멸은 밀리 딜러로 화염을 주로 사용합니다.

악마 사냥꾼은 격노를 자원으로 사용합니다.


(*보라색이 격노입니다.)

Demon's Bite - n의 물리피해를 입히고, 20~30의 격노를 만듭니다.

Chaos Strike - 격노 40 소모, n의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치명타로 적중하면 격노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Throw Glaive -10초 쿨, 사거리 40미터, 글레이브를 대상에게 던져서 n의 피해를 입히고,  
                 10미터 이내 2명에게도 연쇄되어서, 피해를 입힙니다. 격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Blade Dance - 99 특성, 12초 쿨, 주변 모든 적에게 n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회피율이 100% 증가합니다.

Double Jump 도 있습니다.

Glide - 낙하 속도를 줄입니다. 떨어지는 중 점프키를 누르면 적용됩니다.  

이 외에 대상을 선택하지 않아도 사용가능한 다양한 기술이 있습니다.

Consume Magic - 주문시전 방해하고, 격노를 얻습니다. 

탈태 - 10분 쿨, 대상 지역으로 도약하여서, 8미터 이내 모든 적에게 n의 혼돈피해를 입히고, 
                                               3초간 기절시키면서, 악마로 변신합니다.
        악마 변신은 30초간 지속되며, 이때 사정거리가 100% 증가하고, 
                                         더 강해진 Demon's Bite와 Chaos Strike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스킬은 장난아니게 강합니다.


Spectral Sight - 10초 쿨, 은신이나 투명화를 볼 수 있습니다. 취소할 때 까지 지속됩니다.
                   대신 이동속도가 80%로 적용되고, 은신 이동하는 에니메이션이 적용됩니다. 

복수 전문화 - 적에게 고통을 가하는 탱입니다. 많은 방어 마법과 무기막기를 사용합니다. 

복수의 탈태는 매우 강한 탱 생존기 입니다.





직업.


몰입감 - 플레이어가 정말로 그 직업이라는 몰입감을 부여할 것입니다.

고유한 모습 - 모든 직업은 기술 사용시 고유한 모습을 사용할 것입니다.

플레이어의 역량 - 플레이어가 케릭터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죽음의 기사의 룬은 게임플레이를 제한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한 타입의 룬 6개로 바꿀 것입니다. 

분노 전사는 많이 공격하는게 중요합니다. 스킬을 그냥 난사해도 금방 쿨이 돌아옵니다. 

비전 법사는 모니터에 뜨는 버프에 기대서 딜을 하는게 아닌 더 많은 마나소모로 컨셉을 바꿀 것입니다. 

비전 법사에 대한 환상은 플레이를 하면서 처참히 깨집니다. 우리는 마나 관리가 이 환상을 깬다고 봅니다. 신규 특화인 Savant는 플레이어가 가진 마나를 증가시킬 것입니다. 이로인해 피해량도 증가할 것입니다.

생존 사냥꾼 - 펫과 함께 근접 공격을 합니다. 이전 스킬 중 상당수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양 사제 - 신성과는 다른 멋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이제 피해를 입힌 만큼 치유를 하는 속죄같은 기술이수양 사제의 중요 기술이 될 것입니다.   

잠행 도적 - 닌자 스타일로 만들 것입니다. 
             어둠의 춤은 이제 피해를 입힌 후 20% 확률로 은신 상태가 되는 지속효과가 됩니다.
             이를 통해, 새롭게 오프닝 스킬, 연계 등의 작업을 하게 됩니다. 

Shadow Strike - 대상에게 순간이동하여, 매복 정도의 피해를 입힙니다.

도둑의 명예가 사라집니다.

악마 흑마법사는 새로운 악마를 소환해 공격하고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탈태는 악마 사냥꾼의 것입니다

수호 드루이드는 거대한 곰이 되어서, 회피가 아닌 높은 생명력과 방어력, 생존기로 탱을 하게 됩니다. 

암흑 사제 - 그동안은 아무리 생각해도 고통흑마와 비슷한 모습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이제 좀 더 공허와 가까워 집니다. 
              정신의 채찍은 마나 소모도, 어둠의 구슬도 없습니다. 
              대신 촉수를 소환하고 시전자를 공허의 형상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 기술은 쓸데마다 강해집니다.

새로운 특성이 많이 생깁니다.





전문기술.


엄청 많은 것이 생깁니다!

더 이상 NPC가 도안을 알려주지 않습니다. 플레이어는 이제 스스로 모험을 통해 도안을 배워야 합니다. 

재봉술은 달라란(군단)에서 배우게됩니다. 이 곳에서는 많은 옷감을 필요로 하는데, 이를 돕는 과정에서 다양한 도안을 배우게 됩니다. 

채광은 죽은 타우렌 광부의 기술을 습득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Leistone 이라는 새로운 광물을 더 효율적이게 채집하게 됩니다.


(*새 광물인 Leistone의 모습.)

모든 광맥과 약초는 젠 위치를 공유합니다. 

모든 도안은 별 1~3개로 표현됩니다. 이게 높을 수록 더 빨리, 더 적은 자원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습니다.

(*별 갯수로 표시되는 전문기술의 모습.)

전문기술창은 더 커지고, 목록이 왼쪽에, 자세한 내용이 오른쪽에 떠서, 더 편해집니다. 

Obliterum이라는 것이 생깁니다. 이는 달라란(군단)에 있는 거대한 대장간에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여, 필요없는 제작 템을 Obliterum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Obliterum은 아이템을 강화시키는 재료입니다.

제작템이 다양해 집니다. 주문 각인 목걸이는 소켓 홈이 있으며, 직업에 해당하는 버프가 생깁니다. 예를 들면 전사가 격노하면 이동속도가 15% 증가 이런 것이 있습니다.


(*새로운 제작 템의 모습.)

주문각인
  - 주 문양이 사라집니다. 보조 문양과 다크문 장신구는 그대로 남습니다. 
     이제 문양은 소모품이 되며, 주문에 직접 영향을 끼칩니다. 주문당 오직 한 문양만 적용 가능합니다.  
     Vantus Rune이란게 생깁니다. 이는 한 주간 적용되는 버프로 특정 보스에게 작동합니다.




(*새로운 문양과 Vantus Rune의 모습.)

고고학 - 시간이 지날 수록 점점 증가합니다. 장비, 애완동물 등 다양한 것이 생깁니다.

요리 - 판다리아의 노미가 다시 돌아옵니다.

낚시 - 더 어드벤처같아집니다. 이제 모니터를 덜 보고 있어도 됩니다. 





아이템.


월드드랍이 다시 생깁니다.

Power should be relevant throughout the entire expansion.

고유 효과를 가지는 아이템이 있습니다. - 직업이나 전문화에 기반하여 생깁니다. 

월드 드랍 중 전설 등급 장비가 생깁니다!- DoT has a chance to trigger full remaining effect each time they tick.
Lots of world drop variety.







드랍은 완전히 랜덤은 아닐 것입니다. 이 중 대상을 정할 수 있게 됩니다.

모든 군단 아이템은 조정이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최고의 장비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개인 전리품은 거래가 가능합니다. 만약 자신의 개인 전리품이 현 장비보다 더 낮은 장비의 경우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습니다.  

형상변환 - 은행과 가방칸 걱정 하지 마십시오. 수집 시스템이 개편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