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gion Class Preview Series – Overview


다가올 군단 확장팩에서의 직업에 초점을 맞춘 포스트의 처음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어느 확장팩에서던지 직업과 관련하여 작업을 시작할 때의 첫 큰 단계는 상위 목표를 설정해두는 것입니다. 플레이어들을 새로운 세상으로 안내하고 종종 게임 시스템 자체를 바꾸기도 하는 새로운 확장팩은 우리들이 상당히 긍정적이고 유지될 수 있겠다고 생각하는 대규모의 변화들을 시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줍니다.

 

예를 들어 판다리아의 안개에서는, 우리의 최우선 목표는 특성 시스템을 개편하여 플레이어들이 보다 의미 있는 선택을 하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 드레노어의 군주에서는 목표를 100레벨 동안 과도하게 축적되고 플레이어들의 액션 바를 채우게 만든 기술들로 돌려서, 그러한 것들을 쳐내고 통합하여 각 직업들의 세트를 보다 깔끔하고 의미있도록 만들면서도 추후에 추가될 기능을 위해 자리를 남겨두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군단 확장팩을 만들면서의 우리의 기본 목적은 12가지 직업과 그들의 전문화의 개성을 강화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노력들의 범위는 외관적인 변화, 이미 존재하는 기술들의 강화, 새로운 기술들의 추가, 너무 포괄적인 기술들을 보다 상징적인 기술로 대체하는 것, 사이클을 직업 정체성을 보다 반영하도록 조정하는 것 그리고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던 강한 정체성을 파낼 수 있도록 몇몇 전문화들을 완전히 재설계하는 것까지 포함됩니다.

 

앞으로 우리는 군단에서의 각 직업들의 방향에 대하여 세부적인 내용을 여러분과 공유하여, 업데이트될 디자인과 핵심적인 전투 기술들에 대하여 의논해보고자 합니다. 전문화의 기본적인 기술들이 특성과 유물 특성이 만들어지는 근간이 된다는 것은 중요한 사실입니다. 특히 특성에는 상당한 깊이가 추가될 것입니다. 군단에서 우리는 전문화 고유의 특성의 수를 4배로 늘리려고 하는데, 이는 전문화 간에 깊이를 주어 플레이어들에게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하는 데 흥미로운 방식을 부여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피드백을 들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변화들을 몇 주 전에 미리 알려 의논해보고자 합니다. 그리고 베타에 들어가서 끝없는 수정을 하기 전에 이 정보들을 미리 알려드릴 수 있어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스케쥴은 다음과 같습니다.

 

11/9(개요, 사냥꾼) -> 11/10(사제, 마법사, 성기사) -> 11/11(흑마법사, 죽음의 기사, 주술사) -> 11/12(전사, 수도사, 드루이드) -> 11/13(도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