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

http://www.wowhead.com/news=249910/blizzcon-2015-legion-interview-highlights-round-up

본글은 블리즈컨 2015 중 군단과 관련된 다양한 인터뷰 중 가장 주목할 만한 것들을 모아둔 것입니다.

의역이 많습니다. 오역도 많습니다.

중복되는 내용이 있습니다.

엘나르핌 님 감사합니다.





인터뷰 하이라이트.


군단 사전 구매를 한 플레이어는 악마 사냥꾼 시작지역을 미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순록 탈것은 6.2.3에서 7.0까지 한정된 기간에 아키몬드를 잡아서 얻을 수 있습니다.

유물 무기를 들면 화살통이나 성서같은 몇 가지 엑세서리가 표시됩니다. 이 아이템은 그 어떤 아이템 공간도 차지하지 않지만, 케릭터에 표시됩니다.

신규 전장 대신, 새로운 2곳의 투기장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새로운 'Lords of War' 시리즈가 등장합니다. 여기서는 굴단, 카드가, 일리단 등을 다룰 계획입니다.

보석 세공에 광석 추출이 돌아옵니다.





Wowhead and Cory Stockton.


새로운 룩변 시스템은 룩변을 저장하여서, 버튼 클릭으로 룩을 바꿀 수 있게 해줍니다. 

아이템 조정(Item scaling)은 게임을 통해 경험할 수 있는 거대한 기술일 것입니다.

모든 전문화에 많은 지속효과가 생겨서, 핵심 능력을 사용하기 편해질 것입니다.

직업 전당에서 받을 수 있는 긴급 퀘스트(Emissary quests)는 하스스톤의 퀘스트같이 1~2일 놓쳐도 저장됩니다. 

열쇠석(Keystone)과 도전모드 보상은 난이도에 비례하여, 보상이 결정됩니다. 





Wowhead and Chris Robinson.


보다 도전적인 군단 지역을 만들 계획입니다. - 부서진 섬의 초기 모습을 너무 평화로웠습니다. 

직업 전장에 대한 계획은 유물 무기에 대한 계획과 같이 작동하였습니다.  

새로나온 유물 무기는 둠해머같이 플레이어에게 친숙한 것보다 더 공들여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멋의 측면에서 볼때, 그것들과 경쟁에 있어서 부족하지 않을 것입니다.

바리안같이 유명한 NPC들의 모델 개선이 논의중입니다. 

근접 전투시 애니메이션은 개선될 것입니다. 





Vanion & J. Allen Brack.


악마 사냥꾼의 신규 지역은 매우 굉장합니다. 현재 우리는 이 지역을 더 정교하게 다듬고 있습니다.

돌이켜 생각해 보건데, 군단에서 6.2 패치 외에 뚜렷한 메이저 컨텐츠 패치가 없었던 것은 실책이었습니다. 현재 우리의 목적은 최대한 빠르게 군단을 출시하는 것입니다.

수라마르(Suramar)는 타나안 밀림과는 달리 출시되면서 등장할 것입니다. 

패치전, 출시전 이벤트는 군단 정식 출시 4~6주전에 진행할 것입니다. 이 이벤트는 부서진 섬에 대한 내용도 다루고 있습니다.

군단 사전 구매를 한 플레이어는, 군단 정식 출시 전에 악마 사냥꾼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C Gamer & J. Allen Brack.


악마 사냥꾼의 기동성은 대단할 것입니다.

6.2.3은 11월이나 12월에 됩니다.

순록 탈것은 6.2.3에서 군단 전까지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룩변 시스템은 수집의 측면에서 큰 흥미를 가져다 줄것입니다.





Vanion & Cory Stockton.


군단은 새로운 스토리 텔링 시스템인"talking heads'가 적용될 것입니다. 

아직 전쟁벼림 시스템을 유지할지 확답을 할수는 없습니다. 우리는 전쟁벼림의 존폐여부를 베타테스트를 통해 피드백을 받을 것 입니다. 

우리는 레이드 보스 룬석이 어떤 식으로 작동할 지 아직 100% 모르지만, 주각과 관련이 있으며 멋진 컨셉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만 룬석을 반드시 필요로 하게 만들고 싶지는 않습니다.

군단 날탈 업적은 출시부터 진행할 수 있지만, 업적을 달성할 수는 없습니다.

유물 무기 경험치의 상한은 아마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이에 대한 소스가 없어서 고심중입니다. 

군단의 침략은 부서진 섬 뿐만아니라, 아제로스 전역에서 일어날 것입니다.

필드 드랍 전설템은 오리지날 필드 드랍 에픽템 같은 느낌을 줄 것입니다.

군단에서 고대신은 그리 큰 스토리 라인을 형성하지 않습니다.

현재 개발 시점에서 전설 드랍템은 월드 드랍에서만 나옵니다.





Blizzplanet & Cory Stockton.


세니마틱 컷신은 불타는 군단 침략의 잔혹함을 컨셉으로 기획하였습니다. 불성 시절 어둠의 문 전투와 같은 느낌을 주려고 하였습니다..

유물 무기에는 다양한 악세사리가 추가될 것입니다. 이것은 케릭터 창에 있는 장비 슬롯을 차지 하지 않지만, 케릭터 외형에 표시될 것입니다. 예를 들면 성기사의 성서, 사격 사냥꾼의 화살통, 주술사의 토템 등이 있습니다. 

월드 퀘스트 중 어떤것은 3일, 어떤것은 2시간 짜리가 될 수 있습니다.. 2시간 짜리 퀘에선 탈것을 드랍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지역 레벨 보정을 설명하기 위해 110레벨과 104레벨 플레이어가 있다고 가정을 해보겠습니다. 여기서는 레벨 높은 플레이어가 보정되지만, 몹을 잡을 때, 여전히 110레벨로 104레벨 몹을 치는 피해량이 적용됩니다. 





Ion Hazzikostas & MMO Champion.


오프닝 시나리오는 얼라이언스/호드의 합동 전투로 진행됩니다. 전투는 여러 단계로 이루어져 있으며,공격대 단위로 완료하는 방식입니다. 플레이어는 살게라스의 무덤에서 싸우게 됩니다. 

이것은 군단 사전 패치에서 할수 있습니다.

도전모드에서 아이템 보정은 없습니다. 높은 단계를 즐기려면, 어느 정도 템렙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열쇠석으로 하는 던전은 순위표를 갖게 될 것입니다. (현재 도전모드 순위표처럼)

도전 모드 변화의 목표는 신화 레이드를 대체하는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플레이의 스타일이 소수 인원끼리 노는걸 선호한다면 이는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한주에 케릭당 열쇠석 1개를 얻을 수 있습니다. (보너스로 하나 더 얻을 수도 있습니다.) Keystones are empowered/depleted in terms of loot rewarded, not level of keystone.

도전모드에서 룩변템 보상은 계속됩니다. 이는 유물 무기 형변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할 수 있는 월드 퀘스트 수에는 제한을 두지 않겠지만 계속 하다보면 다 할 수는 있을 것입니다.





Ion Hozzikostas & MMORPG.


현재 유물무기를 보면, 수호와 야성드루가 장착무기를 끼고 있지만, 그들의 플레이 스타일이 변하지는 않습니다.

퀘스트 라인을 중간부터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플레이어는 새로운 지역에서 다른 레벨의 플레이어드과 게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군단의 패치 사이즈를 보다 크게 만들고 싶습니다.





Adam Final Boss & Luis Barriga.


드군의 레벨업 과정에서의 일부 시스템(희귀몹, 보물찾기 등)은 적용할 것이고, 시네마틱에 대한 건 수정할 것입니다. 

스톰하임에서 얼라이언스는 겐 그레이메인이, 호드는 실바나스 윈드러너가 스토리 라인을 진행합니다.

유물 무기의 주무기와 보조무기의 룩은 같이 적욛됩니다. (이것은 하나의 아이템입니다.)

일부 주문의 애니메이션은 유물무기의 영향을 받을 것입니다. 





Eurogamer & J Allen Brack.


아직 악마 사냥꾼의 PvP 테스트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악마 사냥꾼은 다른 직업에 비해 어두운 스토리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악마 사냥꾼의 시작 스토리는 영웅들이 검은 사원을 공격할 때입니다. 이때 영웅들은 결국 일리단을 패배시킵니다. 이게 일리다리에게 어떤 영향을 끼쳤을까요??

이때 검은 사원 레이드의 이면을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일리단을 구하지 못하였고, 오히려 우리도 사로잡혔습니다. 이런데 어떻게 얼라리언스/호드가 악마 사냥꾼을 믿을 수 있을까요?? 이것을 게임 속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WoW Chakra & J. Allen Brack and Brian Holinka.


신규 전장은 없습니다. 

2개의 신규 투기장이 추가될 것입니다.

카드가, 굴단, 일리단에 대한 'Lords of War' 시리즈가 추가될 것입니다.

최대 전장 벤 2개도 유지됩니다.

PvP 레벨은 약간의 인센티브를 가집니다. 이를 자랑할 수 있지만, 하던 안하던은 개인의 선택입니다.

PvP 레벨 48, 49, 50이 되면, 칭호나 휘장, 탈것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Omnitoken"은 PvP 상자에서 드랍됩니다. PvP 장비로 채우지 못했던 슬롯 하나를 채우고 싶을 경우에 사용하심됩니다.

군단 달라란 하수도에서 깃전은 여전히 가능합니다. (게임스컴에서 언급.)

현재 계획은 레이드 티어 1개당 PvP 2시즌을 만드는 것입니다.

PvP 보상은 얼라이언스/호드 따로 적용됩니다. 





Elvine & Matt Goss.


우리는 2차 스탯 재부여 아이템에 '매우' 만족하지 못합니다. 우리는 obliteratum 시스템이 이를 해결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보석 세공 제작 장비는 모두 소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제작 아이템은 무작위 확률로 소켓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석 추축이 다시 돌아옵니다. 

연금술 대가 시스템은 '아마도' 돌아올 것입니다. 하지만 이로인해 생기는 편중 현상은 Recipe ranks 시스템으로 해결될 것입니다.  





BlizzardWatch & Dave Kosak.


아직 군단 사전 이벤트에 대해 말하기는 이르지만, 매우 굉장할 것입니다.

사전 이벤트때 군단의 공중 요새가 등장할 것입니다. 

우린 땅 위에 건물을 바로 세울 수 있는 신기술을 보유중이며, 지역 전체적으로 악마들이 이 건물을 통해 쏟아져 나오게 됩니다. 해당 지역을 정화하는 퀘스트가 있을 것입니다.

우리는 아케루스 요새를 멋진 직업 전당으로 만들기 위해 '수리'중입니다.

직업 전당에 관해서, Craig (Amai)가 어제 Q&A 시간에 말했던 바와 같이 목표는 모든 직업 전당이 동일한 멋진 보상을 갖게 하는것이 아니며, 직업 전당 중 일부는 좀 더 특별한 것을 가질 수도 있고 일부는 가지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