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class-tuning-incoming-%E2%80%93-august-22/1654130


주간 리셋(8/24) 후 현재 쐐기돌 최고 조합이라 알려진 직업의 너프와 일부 직업의 버프가 있습니다.

  • 드루이드

수호
  • 우르속의 분노(특성)로 얻는 보호막이 입히는 피해의 45%가 됩니다. (기존 50%)
  • 타고난 결의(특성)로 증가하는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이 120%가 됩니다. (기존 150%)

  • 악마사냥꾼

파멸
  • 안광이 더 이상 주문 계열 차단 효과로 방해받지 않습니다.

복수
  • 지옥 황폐가 더 이상 주문 계열 차단 효과로 방해받지 않습니다.

  • 마법사

공통
  • 대규모 투명화 효과가 직접 행동을 하지 않아도 의도치 않게 취소되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이 변화로 추가로 대규모 투명화도 다른 유사한 투명화 효과처럼 시전을 시작할 때 즉시 효과가 해제됩니다. (기존에는 시전이 완료될 때 해제)

화염
  • 불기둥 피해량이 6% 감소합니다.
  • 화염 파편(특성) 피해량이 8% 감소합니다.
  • 화염 분출(특성)이 이제 10초에 한 번 발동합니다. (기존 8초)
  • 거대한 불길(특성)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 수도사

운무
  • 고대의 가르침(특성)이 입힌 피해의 150%를 치유합니다. (기존 135%), PvP 전투에는 미적용
  • 위론의 은총(특성)이 매 초 체력의 3%, 최대 15%까지 보호막을 쌓습니다. (기존 2%/10%)
  • 기의 고치의 흡수량이 100% 증가합니다.
  • 휘감는 숨결의 치유량이 12% 감소합니다.


  • 성기사

신성
  • 모든 피해량이 10% 감소합니다.
  • 여름의 축복(특성)이 이제 20%의 피해를 신성 피해로 복사합니다. (기존 25%)


  • 도적

암살
  • 모든 기술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자동 공격의 피해량이 5% 증가합니다.

  • 전사

방어
  • 방어 태세의 공격력 감소 효과가 5%로 감소합니다. (기존 10%)
  • 주문 반사의 피해 감소 효과가 25%로 증가합니다. (기존 20%)
  • 선봉대 효과로 얻는 추가 체력이 35%로 증가합니다. (기존 30%)


[ 플레이어 간 전투 변경 사항 ]

  • 죽음의 기사

공통
  • 괴저 오라가 받는 마법 피해를 4% 증가시킵니다. (기존 8%)

냉기
    • 혹한의 겨울이 냉혹한 겨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10초 증가시킵니다. (기존 25초)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서리 열병의 피해량이 30%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냉기의 일격의 피해량이 75% 증가합니다. (기존 67%)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냉혹한 겨울의 피해량이 100% 증가합니다. (기존 80%)


  • 악마사냥꾼

파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혼돈의 일격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 이상 안광 피해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기존 16%)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고립된 사냥감(특성)으로 인한 혼돈의 회오리의 추가 기절 지속시간 보너스가 더 이상 감소하지 않습니다. (기존엔 기절 지속시간 보너스가 50% 감소하여 적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혼 분리(특성) 피해가 8% 감소합니다. (기존 17%)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정수 파쇄(특성) 피해가 10% 감소합니다. (기존 2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정수 파쇄(특성)로 인한 혼돈의 일격, 파멸, 칼춤 피해량 보너스 효과가 19% 감소합니다. (기존 38%)

  • 드루이드

조화
  • 달과 별이 이제 시전 방해와 침묵 효과를 6초 간 50% 감소시킵니다. (기존 10초 간 70%)

  • 기원사

증강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록의 품의 치유량이 25%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끓어오르는 피의 효과가 50% 감소합니다. (기존 7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만병통치약의 효과가 20%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칠흑의 힘이 아군에게 80%의 효과만 발휘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칠흑의 힘이 증강 기원사의 공격력을 30%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예지가 치명타 및 극대화 확률을 6% 증가시킵니다. (기존 3%)

  • 사냥꾼

공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발 사격의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야수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사격의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기존 9% 감소)

사격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사격의 명수 효과가 12/25% 증가합니다. (기존 7/1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속사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기존 25%)


  • 수도사

공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해악 감퇴의 최소 피해 감소 효과가 25%가 됩니다. (기존 30%)

  • 사제

수양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의 권능: 보호막의 효과가 더 이상 15% 감소하지 않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분노의 아이기스가 신의 권능: 보호막의 흡수량을 20% 증가시키고 보호막을 매 초 2% 잃습니다. (기존 30% 증가, 매 초 3%)

  • 주술사

정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용암 폭발 피해량이 12%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번개 화살 피해량이 45% 증가합니다. (기존 31%)
  • 화산 쇄도가 번개 화살과 연쇄 번개의 피해량을 35% 증가시키고(기존 25%) 용암 폭발의 피해량을 55%(기존 45%) 증가시킵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하늘파괴자의 불타는 최후(특성)이 화염 충격의 피해량을 25% 증가시킵니다. (기존 5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불의 정령이 화염 충격이 15% 더 빠르게 피해를 입히도록 합니다. (기존 33%)

고양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승천의 즉발 피해량이 50% 감소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바람의 일격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기존 4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폭풍의 일격 피해량이 60% 증가합니다. (기존 4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한랭의 일격 피해량이 45% 증가합니다.

  • 흑마법사

공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부패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기존 1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어둠의 화살 피해량이 60% 증가합니다. (기존 30%)

고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고통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기존 1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영혼 흡수 피해량이 15%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망각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악마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악마 화살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공포이빨 피해량이 10% 증가합니다.

파괴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혼돈의 화살 피해량이 75% 증가합니다. (기존 60%)

  • 전사

공통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화신이 공격력을 15%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무기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칼날폭풍 피해량이 20%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필사의 일격 피해량이 25% 증가합니다. (기존 10%)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전쟁파괴자와 거인의 강타가 대상이 받는 피해량을 20% 증가시킵니다. (기존 30%)

분노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맹공의 피해량이 35% 증가합니다. (기존 15%)
  •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무리 일격의 피해량이 40% 증가합니다. (기존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