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guardians-of-the-dream-ptr-development-notes/1666552/5
현재 10.2 PTR은 계속 업데이트를 하고 있으며, 51425빌드는 3번째 빌드입니다.
그 이전 패치 노트를 보고 싶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Build 51239
 
Build 51297

-1인 평점제 전장 난투
코트모구의 사원에서 공을 들고 맵의 중앙에 있을 때 얻는 점수가 증가합니다.
어둠의 시야의 지속시간이 8초→12초로 증가합니다.


죽음의 기사

-혈기
아미드랏실 2세트의 효과가 뼈의 보호막 중첩 소모가 아닌 룬 마력 소모 시 발동됩니다.

-냉기
아미드랏실 4세트의 효과가 발동할 확률이 40%→30%로 감소되고 룬 무기 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0초→6초로 감소됩니다.
몰아치는 한기가 튕길 때 중첩이 소모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악마 사냥꾼
-개발자의 한 마디: 악마 사냥꾼 특성은 준비되는 대로 PTR에서 업뎃을 시작할 것이며, 이번 주 PTR 빌드에서는 파멸 트리로 시작할 것입니다. 몇몇 경우에는 누락되거나 개발 중으로 표기될 수 있지만, 피드백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한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복수와 공용 트리 변경은 곧 적용될 것입니다.

-공통
영혼 시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30초→ 1분 30초로 변경됩니다.
불길의 양식의 악마가 영혼 시야로 드러납니다.
불길의 양식의 악마가 글레이브 투척 뿐 아니라 안광 및 지옥 황폐로도 죽습니다.
이제 불길의 양식의 악마의 버프가 영혼 흡수로 발동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적용됩니다.
탈태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4분→3분으로 감소됩니다.
어둠의 회피 확률이 20%→15%로 감소됩니다. 공격대가 아닐 때 100%만큼 효과가 증가합니다.
일리다리의 정점이 삭제됩니다.

-파멸
탈태의 지속시간이 24초→20초로 감소됩니다.
악마의 식탐은 이제 파멸 악마 사냥꾼의 기본 능력이 되는 대신 회복하는 격노가 30→20으로 감소합니다.
지옥 분출이 이제 파멸 악마 사냥꾼의 기본 능력이 됩니다.
글레이브 폭풍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20→25초로 증가하고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피해량이 5→8타겟을 넘을 때 감소합니다.
지옥 포화가 재설계됩니다. 이제 캐스팅을 하지 않으며 틱당 15의 격노를 소모하여 격노가 고갈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또한 피해량이 8→5타겟을 넘을 때 감소합니다.
자주성의 효과가 더 이상 도트 피해에 발동되지 않습니다.
탄력의 피해량 증가 효과가 8%→6%로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5초→6초로 증가합니다. 또한 최대 지속 시간이 10초→30초로 증가합니다.
신규 특성: Inertia: 풀려난 혼돈으로 강화되면 지옥 돌진이 5초 동안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지옥 돌진의 글쿨이 0.25초→0.5초로 증가합니다.
지옥칼의 글쿨이 1.5초→0.5초로 감소합니다.
[개발 중] 신규 특성: Deflcting Dance - 칼춤이 공격을 튕겨내 최대 생명력의 15%만큼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개발 중] 신규 특성: A Fire Inside - 제물의 오라가 추가로 1회 충전되며, 사용 시 30%의 확률로 충전을 돌려 받습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제무르이 오라를 킬 수 있습니다.
지옥불 심장이 삭제됩니다.
지옥 돌진의 공격력이 60%만큼 증사합니다.
풀려난 혼돈은 이제 1점 특성이 되고, 다음 지옥 돌진의 공격력을 200/400%→250%만큼 증가시킵니다.
치명적 혼돈은 이제 1점 특성이 되고, 치명타율의 20/40%→30%만큼의 확률로 격로를 반환합니다.
운명의 춤은 이제 1점 특성이 되고, 칼춤의 마지막 공격의 공격력을 20/40%→25%만큼 증가시킵니다.
눈먼 격노는 이제 1점 특성이 되고, 안광이 초당 생성하는 격노가 20/40→40이 되고 피해량 증가 효과가 10/20%→10%가 됩니다.
톱니날 글레이브는 이제 1점 특성이 되고, 효과가 재설계되어 혼돈의 일격이나 글레이브 투척에 맞은 대상은 혼돈의 일격과 글레이브 투척으로 받는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커지는 지옥불은 이제 1점 특성이 되고, 틱당 피해가 5/10%→10%만큼 증가합니다.
고립된 사냥감이 재설계됩니다. 더 이상 지옥 돌진이 격노를 생성하지 않으며, 제물의 오라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복수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가 첫 번째 대상 이후의 대상에 대한 발동률이 감소합니다.


드루이드

-수호
피의 광란으로 얻는 난타의 추가 분노가 대상당 최대 상한이 생깁니다.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의 꿈 가시가 활성화된 동안 얻는 흡수량이 입힌 피해의 10%→25%로 증가하고 지속 시간이 45초로 증가합니다.

-회복
세나리우스의 인도가 더 이상 화신: 생명의 나무를 시작할 때 추가 숲의 수호자를 생성하지 않습니다.
숲의 수호자가 사라질 때마다 감소하는 화신: 생명의 나무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5초로 증가합니다.
이제 토템 바에 숲의 수호자가 표시됩니다.



기원사

-증강
위상의 호의가 증가시키는 최대 체력이 3/6%→2/4%로 감소합니다.
용암의 피의 피해 흡수량이 50%만큼 감소합니다. 이 변경점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칠흑의 힘이 증가시키는 주 능력치의 수치가 기원사의 주 능력치의 10%→8%로 감소합니다.

-보존
되돌리기가 회복시키는 생명력이 지난 5초 동안 받은 피해의 40%→33%로 감소합니다.



마법사

-비전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의 지속 시간이 15초→20초로 증가합니다.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의 발동 조건이 번뜩임 소모 6회→3회로 감소합니다. 이후 다음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150%만큼 증가하고 주변 적에게 100%만큼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4세트의 범위가 의도한 것보다 멀리 확장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화염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 증가치가 3%→4%로 증가하며 최대치도 15%→20%로 증가합니다.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의 발화 동안 불타오르는 분노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 증가치가 100%→150%로 증가합니다.



수도사

-공용
옥룡 조각상이 쓰는 위안의 안개의 치유랑이 40%만큼 증가합니다.

-운무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의 치유량 저장량이 15%→20%로 증가합니다.
치유의 비약이 지속 효과로 재설계됩니다. 군중 제어 효과가 걸리지 않은 상태에서 생명력이 35% 아래로 떨어지면 치유의 비약 충전을 소모해 즉시 최대 생명력의 15%를 회복합니다. 30초마다 치유의 비약 1개를 생성하며, 최대 2개까지 중첩됩니다.
화합의 범위가 15미터→40미터로 증가합니다.

-풍운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가 자동 공격 뿐만 아니라 모든 근접 능력으로 발동하며, 다음 후려차기 공격력 증가치가 100%→150%로 증가합니다.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1초→2초로 증가합니다.



성기사

-신성
모든 치유량 감소치가 3%→5%로 증가합니다.
신앙의 손이 증가시키는 다음 2회의 성스러운 빛의 치유량이 80%→40%로 감소합니다.
빛의 보살핌의 보호막 효과가 50%만큼 증가합니다.
축복받은 집중력의 빛의 자락의 치유량 증가량이 25%→40%로 증가합니다.
자비의 오라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하지만, 오숙 시 자비의 오라 치유량 증가치가 50%→20%로 감소합니다.
빛의 손길의 치유량이 700%에서 500%로 감소합니다.
영광의 서약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신념의 방벽의 피해 흡수량이 치유량의 50%→25%로 감소합니다.
오라 숙련이 증가시키는 헌신의 오라의 효과가 15%→12%로 감소합니다.

보호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가 재설계됩니다. 심판 사용 시 축성 중첩이 부여되어 중첩당 받는 피해가 2%만큼 감소합니다. 5번 중첩 시 다음 신성화가 강화되어 공격력과 치유량이 200%만큼, 반경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강화된 신성화의 효과가 끝나면 중첩이 초기화됩니다. 

징벌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의 정화의 공격력 증가치가 50%→30%로 감소하고, 분노의 정죄 발동 시 주변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전투력의 2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의 다음 기사단의 선고와 천상의 폭풍의 효과가 50%→25%로 감소합니다.



사제

-공통
신의 권능: 생명의 마나 소모량이 기본 마나의 0.5%에서 2.5%로 증가합니다.
신의 권능: 생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15초로 감소합니다. 더 이상 생명력이 35%미만인 대상을 치유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되지 않습니다.
신의 권능: 생명은 대상의 생명력이 35% 미만일 때만 시전할 수 있습니다.
신의 권능: 생명의 치유량이 500%만큼 증가합니다. 더 이상 생명력이 35%미만인 대상을 치유할 때 치유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수양
궁극의 참회가 이제 주 대상이 아군이면 치유의 화살을, 적군이면 피해의 화살을 우선하여 발사합니다. 
궁극의 참회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25%만큼 증가하고, 시전 시 초기 틱이 추가됩니다.
어둠의 포용이 삭제됩니다. 황혼의 타락은 특성 위치를 유지합니다.
어둠의 서약이 이제 환각의 마귀를 소환해서 발동시킬 때 지속 시간이 7초→12초로 증가합니다.
어둠의 서약이 이제 환각의 마귀를 소환해서 발동시킬 때 암흑 피해를 25%→10%만큼 증가시킵니다.
어둠의 서약의 시각 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회개의 공격력과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환각의 마귀와 공허소환사의 특성 위치가 바뀝니다.
공허소환사가 이제 어둠의 마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4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환각의 마귀는 그대로입니다.
대속이 증가시키는 정신 분열과 어둠의 권능: 죽음의 공격력이 10/20%→15/30%로 증가합니다.
번영과 역경의 회개 화살이 증가시키는 다음 성스러운 일격의 공격력 증가치가 중첩당 12%→20%로 증가하고 신의 권능: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 증가치가 5%→10%로 증가합니다.

-신성
회복의 기원의 치유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오색 메아리가 증가시키는 특화: 빛의 반향의 치유량이 6/12%→4/8%로 감소합니다.
특화: 빛의 반향의 치유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신성한 환영의 눈부신 빛의 치유량이 35%만큼 감소합니다.
신성한 환영의 축복받은 빛의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빛의 흔적이 복사하는 치유/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18/35%→13/25%로 감소합니다.
대신관이 증가시키는 빛의 권능 주문의 치유량 증가치가 10%→20%로 증가합니다.
특화: 빛의 반향의 치유 시간 및 주가기 6초 동안 3초마다 치유에서 4초 동안 2초마다 치유로 변경됩니다.



도적

-공통
공수 자극제가 무법 특성이 아닌 공용 특성이 되고 재설계 됩니다. 실명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50%만큼 감소하고 지속 시간이 40%만큼 감소하며 주변 모든 적에게 적용됩니다.
죽음의 표적이 삭제됩니다. 

-암살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의 공격력이 230%만큼 증가합니다.
부식성 분사의 피해량이 30%→35%로 증가합니다.
늠름한 불한당이 1점 특성이 됩니다.
무차별 살육의 지속 시간이 3초→10초로 증가합니다.
피의 향기가 증가시키는 민첩성이 1.5/3%→2/4%로 증가하지만, 최대 중첩이 24%→20%로 감소합니다.

-무법
뼈 주사위 중 대난투가 재설계 됩니다. 이제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하고 폭풍의 칼날이 주변 적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일발필중이ㅡ 속결 피해가 일반 피해의 100%에서 75%로 감소합니다.
공포의 검이 삭제됩니다.

-잠행
첨예한 비수와 Stunning Secret이 삭제됩니다.
피아귀의 이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분→45초로 감소합니다.
은밀한 기술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합니다.



주술사

-정기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가 재설계 됩니다. 태고의 파도를 소모하고 10초 동안 용암 폭발이 대상을 불태워 4초 동안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또한 10초 동안 연쇄 번개 사용 시 다음 용암 폭발이 화염 충격의 영향을 받는 대상 최대 3명을 공격해 100%의 피해를 입힙니다.

-복원
고대의 각성의 치유량 증가치가 15/30%에서 10/20%로 감소합니다.
고대의 각성은 가장 생명력이 낮은 아군을 치유하는 대신 부상당한 아군을 우선적으로 치유합니다.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가 해일의 저장소의 성난 해일 치유량 증가치가 20%→15%로 감소하지만 지속 시간이 10초→15초로 증가합니다.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의 성난 해일이 퍼질 확률이 10%→5%로 감소합니다.



흑마법사

-고통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가 재설계됩니다. 영혼 부패 시전 시 암흑불꽃 점화 3개를 얻어, 다음 사악한 환희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하거나 다음 부패의 씨앗의 공격력을 60%만큼 증가시킵니다. 또한 암흑불꽃 점화는 사악한 환희 사용 시 자신의 지속 피해 주문과 유령 출몰의 지속 시간을 2초만큼 증가시킵니다. 

-악마 
모든 황천의 차원문의 악마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굴단의 야망이 재설계됩니다. 황천의 차원문이 끝나면 10초동안 1초마다 피해를 입히는 지옥 군주를 소환합니다.
악마 폭군의 악마불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군림하는 폭군이 재설계됩니다. 악마 폭군 소환이 5마리의 날뛰는 임프를 추가로 강화하고 강화한 악마 하나당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주 지옥수호병이 악마 폭군 소환의 영향을 받지 못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악마 화살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굴단의 손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날뛰는 임프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파열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어둠의 화살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공포사냥개 부르기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흑마법서: 지옥 수호병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합니다. 
만고불변의 증오가 재설계됩니다. 주 지옥수호병의 군단의 일격이 주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주 지옥수호병이 같은 적을 3회 연속으로 자동 공격한 후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가 재설계됩니다. 악마 화살이 파멸의 낙인을 부여합니다. 파멸의 낙인은  20초 후에 폭발에 주위의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악마 화살과 굴단의 손이 모든 대상에게 걸린 파멸의 낙인 지속 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파멸의 낙인의 공격력이 35%만큼 증가합니다.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가 재설계됩니다. 파멸의 낙인이 폭발할 때 일정 확률로 파멸의 마귀를 소환해 5번의 연발 파멸의 화살을 시전하여 최대 4명의 적에게 각각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파멸의 낙인 폭발 시 파멸의 마귀가 소환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파괴
불의 비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가 재설계됩니다. 차원의 균열의 각 화살이 주변 적에게 가한 피해의 25%를 입힙니다. 제물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제물의 주기적인 피해가 일정 확률로 차원의 균열 충전 횟수를 부여합니다.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가 재설계됩니다. 차원의 균열 시전 시 강력한 화염 균열이 소환됩니다. 화염 균열 소환 시 20발의 불타는 화살을 발사하여 대상에게 화염 피해를 입히고 주위의 적에게 10초에 걸쳐 추가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전사

-공통
재집결의 함성이 증가시키는 최대 생명력이 15%→10%로 감소합니다.
고무적인 기운이 삭제됩니다.

-무기  
격돌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격돌 연마의 격돌 치명타 및 극대화 시 공격력 증가치가 30%10%로 감소합니다.

-방어
아미드랏실 2세트 효과가 재설계됩니다. 이제 출혈 효과 소모 시 전사가 받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이제 방패 밀쳐내기 시전 시 즉시 남은 출혈 피해의 100%→40%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아미드랏실 4세트 효과의 천둥의 포효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초→3초로 증가합니다. 
 

아이템

-다음 컨텐츠에서 얻는 장비의 템렙이 증가합니다.
용의 파멸 성채 공성전
전역 퀘스트
사냥의 제전
피락의 습격
위기의 연구원들
시간의 균열
꿈결쇄도

반복할 수 있는 활동은 시즌 3 탐험가 장비를 보상으로 주고 주간 활동은 시즌 3 노련가 장비를 보상으로 줄 것입니다.

시간의 균열 주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지연된 영구 매몰함이 회템이 되고 새로운 주간 보상을 제공합니다.
꿈결쇄도 주간 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꿈결깍지가 회템이 되고 새로운 주간 보상을 제공합니다.



UI 및 접근성

-핑 시스템
핑 메시지를 우클릭 해서 스팸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교역소
얼린 아이템이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고 따로 클릭해서 살 수 있게 됩니다.
환불할 수 있는 아이템에 별도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다음 직업들에 대한 새로운 자원 바가 추가됩니다.
악마 사냥꾼
조화 드루이드
양조 수도사
암흑 사제
정기 주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