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us.forums.blizzard.com/en/wow/t/class-sets-in-guardians-of-the-dream/1666443

꿈의 수호자에는 모든 직업에 새로운 티어 세트 방어구가 등장합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공유하게 되어 기쁩니다.

아래 설계와 수치는 현재 개발 중임을 알려드립니다. 이 세트가 테스트 준비가 완료됐을 때, 꿈의 수호자 공개 테스트 서버에는 여기에 표시된 것보다 구 버전의 값이 포함될 수 있으며, 핫픽스를 통해 언제든지 세트에 대한 변경 사항이 공개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될 수 있습니다.

직업 세트 디자인

꿈의 수호자 업데이트에서 세트 보너스는 특성 트리의 어느 곳에서나 특성과 상호작용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세트 보너스를 통해 기존에 사용하던 빌드에 변화를 주거나, 완전히 새로운 빌드를 활성화하거나, 시즌 3에서 장비를 강화할 때 강력한 능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세트 보너스

죽음의 기사

혈기

(2) 세트 보너스: 뼈 보호막 충전을 소모하면 다음 심장 강타 시 일정 확률로 잿빛 부패를 적용시켜 8초 동안 자신에게 입히는 피해를 10% 감소시키고, 영향을 받은 대상에게 주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영혼 수확자의 마무리 일격 피해와 흉물 사지의 피해가 적 대상에게 잿빛 부패를 적용시키고, 심장 강타 및 피의 소용돌이의 직접 피해가 잿빛 부패를 1초씩 연장시킵니다.

냉기

(2) 세트 보너스: 몰아치는 한기의 사거리가 4미터 증가하고 자신에게로 튕겨나갈 수 있습니다. 한기가 적에게 튕겨나갈 때마다 공격력이 10초 동안 4%만큼 증가하며, 최대 5회까지 중첩됩니다.

(4) 세트 보너스: 몰아치는 한기가 추가로 2번 더 튕겨나갈 수 있으며, 튕겨나갈 때마다 40%의 확률로 룬을 획득하거나, 몰아치는 한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초 감소하거나, 룬 무기 강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부정

(2) 세트 보너스: 대재앙이 죽은 자의 학자를 추가로 소환합니다. 죽은 자의 학자가 이제 최대 4명의 주위 적에게 어둠의 화살을 발사합니다.

(4) 세트 보너스: 룬을 소모할 때마다 활성화된 학자의 지속시간이 0.5초씩 증가하며, 이제 학자가 피해 증폭을 시전하여 10초 동안 죽음의 기사에게 받는 피해를 5% 증가시킵니다.

악마 사냥꾼

파멸

(2) 세트 보너스: 칼춤의 각 베기가 50%의 확률로 적에게 35% 효과의 글레이브 투척을 발동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글레이브 투척이 사냥의 남은 재사용 대기시간이 0.4초씩 감소시키고, 사냥의 지속 피해 효과가 4초 더 오래 지속됩니다.

복수

(2) 세트 보너스: 불꽃의 인장의 주기적인 피해가 일정 확률로 폭발하여, 대상으로부터 영혼 파편 하나를 추가로 뜯어내고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격노를 40 소모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4) 세트 보너스: 불꽃의 인장의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8초 동안 공격력과 치유량이 2% 증가하고 최대 생명력이 2%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드루이드

조화

(2) 세트 보너스: 일월식이 종료되거나 전투에 참여할 때, 꿈결에 빠져 다음 2번의 별빛섬광 또는 천벌의 시전 시간이 40% 감소하고 공격력이 60% 증가합니다.

(4) 세트 보너스: 별빛쇄도 또는 별똥별이 현재 일월식의 비전 또는 자연 피해 증가 효과를 3%, 최대 15%까지 추가로 증가시킵니다.

야성

(2) 세트 보너스: 야성의 광기가 이글거리는 광기를 부여하여 8초 동안 입히는 모든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야성의 광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이글거리는 광기가 지속되는 동안 적들은 10초에 걸쳐 자신에게 받은 피해의 10%에 해당하는 화염 피해를 입습니다.

수호

(2) 세트 보너스: 잠자는 자의 분노가 지속되는 동안 피해량과 치유량의 20%와 얻은 방어력의 100%가 꿈의 가시의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잠자는 자의 분노가 만료된 후 가시가 자신을 감싸, 가시가 남아 있는 동안 자신에게 가해지는 피해의 10%를 흡수합니다.

(4) 세트 보너스: 잠자는 자의 분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소모하는 분노 40마다 지속시간이 1초씩 증가하여 최대 5초까지 연장됩니다. 꿈의 가시가 타오르는 가시로 변하여 흡수한 피해를 공격자에게 반사시킵니다.

회복

(2) 세트 보너스: 자신과 숲 수호자의 육성이 이제 40%의 효과로 40미터 내에 있는 아군 2명을 추가로 치유합니다.

(4) 세트 보너스: 번뜩임이 이제 재생을 시전할 때 근처의 부상당한 아군 하나에게도 200%의 효과로 육성을 시전하게 하며, 이 효과는 자신의 지속 치유 능력이 부여되어 있는 아군을 우선적으로 치유합니다.


기원사

증강

(2) 세트 보너스: 매 세 번째 예지는 100% 더 오래 지속됩니다.

(4) 세트 보너스: 예지를 시전하면 다음 분출이 활성화된 예지 하나당 더 작은 균열로 강화되며, 균열은 각각 주문력의 11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히고 칠흑의 힘을 0.2초씩 연장시킵니다.

황폐

(2) 세트 보너스: 용의 분노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6초마다 에메랄드 무아지경을 부여받아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하며, 최대 5회 중첩됩니다.

(4) 세트 보너스: 용의 분노가 종료되면 에메랄드 무아지경이 중첩당 5초씩 지속되고 5초마다 정수 폭발을 부여합니다.

보존

(2) 세트 보너스: 강화 주문이 적중한 적 또는 아군에게 40%의 효과로 살아있는 불꽃을 시전합니다.

(4) 세트 보너스: 살아있는 불꽃이 일정 확률로 치유된 아군 또는 메아리가 부여되어 있지 않은 주변 아군에게 100%의 효과로 메아리를 부여합니다.

사냥꾼

야수

(2) 세트 보너스: 야수의 격노가 15초 동안 광포한 야수를 소환합니다.

(4) 세트 보너스: 광포한 야수가 이제 플레이어의 살상 명령을 따르고 야수의 회전베기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사격

(2) 세트 보너스: 속사가 대상에게 2초 동안 연발 공격을 발사합니다.

(4) 세트 보너스: 윈드러너의 유산이 이제 연발 공격으로 대상에게 피해를 줄 때 15%의 확률로 바람 화살을 발사합니다.

생존

(2) 세트 보너스: 독수리의 분노가 12초 동안 자신과 야수의 치명타율을 15%만큼, 치명타 피해량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독수리의 분노가 현재 대상에게 100%의 효과로 야생불 폭탄을 자원 소모 없이 던지고, 야생불 폭탄을 1회 충전시키며, 12초 동안 주 대상에게 야생불 폭탄으로 입히는 피해를 40% 증가시킵니다.

성기사

신성

(2) 세트 보너스: 빛의 자락이 소멸하거나 갱신되면 대상에게 성스러운 반향을 생성하여 8초 동안 아군을 치유하거나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성스러운 반향은 최대 3회까지 중첩될 수 있습니다.

(4) 세트 보너스: 여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징벌

(2) 세트 보너스: 정화의 지속시간이 4초 증가하고 공격력이 50% 증가합니다. 정화가 부여된 대상에게 심판 또는 천상의 종을 시전하면 진노의 처단이 발동하여 대상에게 신성 피해를 입히고 주위 적 4명에게 공명해 20%에 해당하는 신성 피해를 줍니다.

(4) 세트 보너스: 진노의 처단이 진노의 메아리를 부여하여 다음 기사단의 선고와 천상의 폭풍이 50%의 효과로 두 번째 피해를 주게 합니다. 이 효과는 심판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보호

(2) 세트 보너스: 심판이 축성 중첩을 부여하여 중첩당 방어도를 1%씩 증가시킵니다. 축성이 10번 중첩되면 다음에 시전하는 신성화가 강화되어 공격력과 치유량이 200%, 반경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축성 중첩은 강화된 신성화가 종료되면 초기화됩니다.

(4) 세트 보너스: 신성화가 강화된 상태일 때, 모든 능력이 일정 확률에 따라 화염 속성으로 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거나 추가로 치유합니다.

마법사

비전

(2) 세트 보너스: 번뜩임을 소모하면 15초 동안 주문 피해가 2% 증가하며, 최대 10%까지 중첩됩니다.

(4) 세트 보너스: 번뜩임을 6회 소모하면 다음 신비한 화살의 공격력이 75% 증가하며 대상 근처 최대 x명의 적들에게도 발사됩니다.

화염

(2) 세트 보너스: 불덩이 작렬과 불기둥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이글거리는 분노를 획득하여 12초 동안 치명타 피해량이 3% 증가하며, 이 효과는 최대 15%까지 중첩됩니다.

(4) 세트 보너스: 발화를 활성화하면 이글거리는 분노의 치명타 피해량 증가 효과가 12초 동안 100%만큼 증가합니다.

냉기

(2) 세트 보너스: 혹한의 쐐기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하며, 얼어붙은 대상을 산산조각 낼 때 폭발하여 주위의 적들에게 2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의 수가 8명을 초과하면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4) 세트 보너스: 혹한의 쐐기를 시전하면 40%의 확률로 두뇌 빙결이 발동합니다.

수도사

양조

(2) 세트 보너스: 불의 숨결이 암흑화염으로 20%의 추가 피해를 입하고, 자신이 주는 모든 화염 피해의 5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게 만듭니다.

(4) 세트 보너스: 불의 숨결의 영향을 받는 대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5%의 추가 피해를 암흑화염으로 입히고, 천신주를 마실 때마다 자신이 입힌 암흑화염 피해량만큼 시간차 흡수 효과를 부여하여 시간차로 지연되는 피해를 방지합니다.

운무

(2) 세트 보너스: 소생의 안개를 시전하고 안개가 번져나갈 때마다 대상에게 기의 조화를 부여해, 8초 동안 자신에게 받는 치유량을 50% 증가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기의 조화가 부여된 대상에 대한 자신의 모든 치유량이 15%만큼 저장됩니다. 기의 조화가 사라지거나 다시 적용될 때 소생의 안개가 부여된 모든 아군에게 해당 치유량이 똑같이 분배됩니다.

풍운

(2) 세트 보너스: 근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다음 회전 학다리차기를 자원 소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전 학다리차기를 자원 소모 없이 사용하면 칠흑발을 획득하여 다음 후려차기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4) 세트 보너스: 칠흑발로 강화된 후려차기가 분노의 주먹, 해오름차기, 바람의 군주의 일격, 소용돌이 용의 주먹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씩 감소시킵니다.

사제

수양

(2) 세트 보너스: 성스러운 일격과 회개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하며, 성스러운 일격이 활성화된 속죄 하나의 지속시간을 2초만큼 연장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어둠의 서약이 지속되는 동안 성스러운 일격이 100% 확률로 한 번 더 시전되어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신성

(2) 세트 보너스: 빛의 권능: 평온이 대상에게 14초의 소생을 적용시킵니다. 빛의 권능: 신성화가 치유받은 아군에게 5초의 소생을 적용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소생이 치유할 때 일정 확률로 다음 빛의 권능: 평온 또는 빛의 권능: 신성화가 충전을 소모하지 않으며 마나 소모량이 50% 감소하게 만듭니다. 이 효과는 최대 2회 중첩됩니다.

암흑

(2) 세트 보너스: 어둠의 권능: 죽음이 50%의 효과로 2번 더 추가로 발동합니다. 죽음예언자가 활성화되어 있거나 대상의 생명력이 20% 미만일 경우 50%의 효과로 한 번 더 발동합니다.

(4) 세트 보너스: 어둠의 권능: 죽음으로 피해를 받을 때마다 죽음의 고통 1중첩을 얻습니다. 죽음의 고통은 다음 어둠의 권능: 고통의 첫 피해량을 250%만큼 증가시키거나 다음 어둠 붕괴의 피해량을 50% 증가시키며, 최대 12회까지 중첩됩니다.

주술사

정기

(2) 세트 보너스: 태고의 파도가 대상에게 정기 작렬을 100%의 효과로 시전하고, 15.0초 동안 정기 작렬의 추가 효과를 세 가지 모두 부여합니다.

(4) 세트 보너스: 태고의 파도를 사용한 후 10초 동안 용암 쇄도를 소모할 때마다 다음 번개 화살 또는 연쇄 번개가 즉시 시전되며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고양

(2) 세트 보너스: 태고의 파도가 번개 야수 정령을 소환하여 15초 동안 입히는 자연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야수 정령을 소환하면 태고의 파도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7.0초만큼 감소합니다.

복원

(2) 세트 보너스: 연쇄 치유, 치유의 파도, 치유의 물결이 첫 대상을 해일의 저장고로 지정하여 10초 동안 자신이 부여한 모든 성난 해일 치유량의 15%만큼 회복되도록 합니다.

(4) 세트 보너스: 성난 해일의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성난 해일이 해일의 저장고와와 같은 대상에게 활성화되어 있으면, 그 주기적인 치유 효과가 10%의 확률로 근처의 아군 하나에게 새로운 성난 해일을 부여합니다.

도적

암살

(2) 세트 보너스: 기력을 10 소모할 때마다 자연역병이 부여되어 6초 동안 공격 속도가 1%, 자연 피해량이 1% 증가합니다. 자연역병은 여러 번 중첩될 수 있으며, 최대 15회 중첩됩니다.

(4) 세트 보너스: 독살이 부여됐을 때의 독살이 폭발하여 8미터 내의 모든 적에게 자연 피해를 줍니다. 대상이 8명을 초과하면 피해량이 감소합니다.

무법

(2) 세트 보너스: 사악한 일격이 한 번 더 공격할 확률이 15%만큼 추가로 증가합니다.

(4) 세트 보너스: 뼈주사위를 굴리면 현재 보유하고 있는 뼈주사위의 무작위 전투 강화 효과가 40초로 갱신됩니다.

잠행

(2) 세트 보너스: 절개, 파열, 검은 화약을 사용하면 일정 확률로 그림자 복제를 소환하여 마무리 공격을 모방하게 만들어 50%의 추가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2) 세트 보너스: 그림자 복제의 모든 공격에 공격력이 10% 증가하고, 소환 시 복제당 연계 점수 2점을 획득합니다.

흑마법사

고통

(2) 세트 보너스: 영혼 부식의 공격력이 15% 증가하고 4초 동안 추가로 지속됩니다.

(4) 세트 보너스: 영혼 부식이 12초 내에 시전하는 다음 3번의 사악한 환희의 공격력을 50%만큼 증가시키고 고통, 부패, 불안정한 고통, 유령 출몰, 사악한 타락, 유령 특이점의 지속시간을 2초만큼 연장하게 만듭니다.

악마

(2) 세트 보너스: 악마 화살이 이제 20초 후에 폭발하는 파멸의 낙인을 부여하여 주위 적에게 (주문력의 79%만큼의)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악마 화살과 굴단의 손이 주 대상에게 걸린 파멸의 낙인의 지속시간을 1초만큼 감소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굴단의 손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파멸의 낙인이 폭발하면 일정 확률로 파멸마귀를 소환할 수 있습니다. 파멸마귀는 15초 동안 3초마다 대상을 폭발시켜 (주문력의 81%만큼) 암흑 피해를 입힙니다.

파괴

(2) 세트 보너스: 제물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제물의 주기적인 피해가 일정 확률로 차원의 균열을 1회 충전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차원의 균열이 이제 강력한 화염의 균열을 소환하여 대상에게 (주문력의 25%의) 화염 피해를 주고 주위 적에게 10초에 걸쳐 (주문력의 10%의) 추가 화염 피해를 주는 20발의 불타는 화살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전사

무기

(2) 세트 보너스: 분쇄의 공격력이 30% 증가하며, 일정 확률로 급살을 발동시킵니다.

(4) 세트 보너스: 급살이 또한 다음 마무리 일격이 깊은 상처를 내게 만들어 대상에게 마무리 일격 피해의 50%에 해당하는 출혈을 일으키고, 100%의 추가 피해를 입히는 천둥벼락을 발동시킵니다.

분노

(2) 세트 보너스: 오딘의 분노가 50%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다음 세 번의 피의 갈증이 주 대상에게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치명타 확률이 100% 증가하게 만듭니다.

(4) 세트 보너스: 피의 갈증의 치명타가 오딘의 분노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5초만큼 감소시킵니다.

방어

(2) 세트 보너스: 분노를 소비하면 일정 확률로 다음 방패 밀쳐내기가 대상에게 부여된 출혈을 소모시켜 즉시 남은 피해의 100%를 입히고 대상이 자신에게 입히는 피해를 5초 동안 10% 감소하게 만듭니다.

(4) 세트 보너스: 대상에게 부여된 출혈이 소모되면 소모된 출혈 효과 하나당 자신에게 입히는 피해가 추가로 2%씩 감소하고, 천둥벼락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며, 천둥의 포효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