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수호자 콘텐츠 업데이트가 11월 9일 주간에 출시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용군단에 추가되는 콘텐츠는 다음과 같습니다. 새로운 야외 지역 에메랄드의 꿈, 새로운 공격대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새로운 공개 이벤트 만개화, 에메랄드의 광란, 에메랄드 은총, 용군단 3 시즌, 전장 대공세 난투, 새로운 야외 우두머리 동면자 오로스토르 등
티란데가 심은 특별한 씨앗이 새로운 세계수로 자라나 아제로스로의 현신을 앞두고 있습니다. 피락과 화염의 드루이드를 비롯한 병력이 세계수의 가지 아래를 들쑤시며 꿈의 주민들을 불사르고 있습니다. 이들의 목표는 에메랄드의 꿈에 침입해 세계수의 심장에 화염을 불어넣어 아제로스에 영원한 화염을 퍼뜨리는 매개체로 삼는 것입니다.
새로운 진영 꿈의 감독관과의 영예를 올릴 수 있습니다. 수호자, 드리아드, 드루이드, 녹색용군단, 룬곰 등으로 이뤄진 꿈의 주민을 돕고 영예와 보상을 손에 넣으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새로운 공개 이벤트에서 씨앗을 묘목으로 키우기
꿈의 수호자 업데이트에서는 순환하며 진행되는 공개 이벤트가 추가됩니다. 만개화는 에메랄드 은총과 더불어 에메랄드의 꿈 주요 공개 이벤트입니다. 만개화 공개 이벤트가 시작되면 지역 전역에서 여러 간이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원예 실력을 발휘하여 식물의 성장을 돕고, 악당을 무찌르고, 이벤트 화폐인 에메랄드 이슬방울을 받아 보상을 획득해 보세요. [자세히 알아보기]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에메랄드의 꿈에서 섬세한 보살핌을 받은 끝에, 비로소 아미드랏실이 개화하여 아제로스로 넘어갈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세계수의 운명은 아직 안전하지 않으며, 아제로스의 용사들이 일치단결해 피락과 불타는 동맹에 대항해야 합니다. 피락이 아미드랏실의 심장을 집어삼켜 온 세상을 화마로 물들이지 못하게 저지해야 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에서는 아홉 명의 우두머리가 등장합니다. 각각 옹이뿌리, 잔혹한 이기라, 볼코로스 꿈의 의회, 불꽃지기 라로다르, 순환의 방직공 니무에, 스몰데론, 화염의 선견자 틴드랄 세이지스위프트, 광염의 피락입니다.
공격대 출시 일정
11월 16일 주간 - 공격대 찾기 첫 번째 지구: 현신의 자취(옹이뿌리 | 잔혹한 이기라 | 스몰데론), 일반, 영웅, 신화
11월 23일 주간 - 공격대 찾기 두 번째 지구: 불타는 습격(볼코로스 | 불꽃지기 라로다르)
11월 30일 주간 - 공격대 찾기 세 번째 지구: 녹빛 직조(꿈의 의회 | 순환의 방직공 니무에)
12월 14일 주간 - 공격대 찾기 네 번째 지구: 아미드랏실의 운명(화염의 선견자 틴드랄 세이지스위프트 | 광염의 피락)
주요 보상
새로운 전설 무기: 피랄라스 - 꿈 절단기: 양손 도끼(죽음의 기사, 성기사, 전사)
새로운 용 조련술 탈것: 화염의 인도자 아누렐로스 고삐(신화 난이도) 및 소생한 원시비룡: 광염의 현신(모든 난이도에서 획득 가능)
재활용 가능한 투구 마법부여: 공격대에 입장한 직후 백열의 정수를 획득하기 위한 연계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백열의 정수는 공격대 2개월 차에 획득이 가능합니다. 이 강력한 아이템은 플레이어에게 현재 역할을 기준으로 다양한 효과를 부여하며, 사용해도 소모되지 않습니다. 본 효과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는 비활성화됩니다. 퀘스트 진행 상황은 주간 기준으로 제한이 적용되며, 시즌 시작 후 5주가 지나면 가속화됩니다. 시즌 초반부를 놓쳤어도 빠르게 따라잡을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꿈의 희망 직업 방어구 세트
꿈의 희망 방어구 세트를 모아 직업 능력을 강화하는 독특한 보너스를 얻으세요.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공격대 우두머리를 무찌르거나, 위대한 금고 보상으로, 혹은 소생의 촉매로 장비를 변환해 직업 방어구 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용군단 3 시즌
11월 16일을 기점으로 용군단 3 시즌이 시작됩니다. 플레이어는 동료들을 모아 모든 난이도의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공략에 도전할 수 있으며, 공격대 찾기 첫 번째 지구인 현신의 자취도 개방됩니다.
신화+
용군단 3 시즌 신화+에서는 새로운 던전이 신화+ 목록에 편입됩니다. 무한의 여명: 갈라크론드의 몰락, 무한의 여명: 무르도즈노의 현신, 웨이크레스트 저택(격전의 아제로스), 아탈다자르(격전의 아제로스), 어둠심장 숲(군단), 검은 떼까마귀 요새(군단), 상록숲(드레노어의 전쟁군주), 파도의 왕좌(대격변).
새로운 신화+ 시즌 보상으로 두 개의 새로운 칭호 “꿈꾸는” 및 “꿈꾸는 영웅”, 던전 순간이동, 새로운 색상의 신화+ 장갑무소 탈것 신록의 장갑무소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새로운 시즌의 막이 오르면 신규 플레이어 간 전투 등급전, 더 높은 아이템 레벨을 가진 장비, 새로운 보상을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시를 들어보자면 투기장 칭호 “녹빛 검투사”, 평점제 1인 조합전 칭호 “녹빛 전설”, 새로운 무기 환영, 휘장, 망토, 깃발, 무기 형상, 녹빛 검투사의 비단비룡 용 조련술 형상, 새로운 얼라이언스 및 호드 테마의 달빛야수가 있습니다.
새로운 야외 우두머리: 동면자 오로스토르
오로스토르는 엄격한 일정에 맞춰 수면에 듭니다. 하지만 피락이 에메랄드의 꿈을 급습하면서 수면 주기가 흔들리고 말았고, 결국 이 펄볼그 야생 신이 예정보다 일찍 잠에서 깨어나는 사태가 일어나고 말았습니다. 수면 부족으로 분노한 이 야생 신은 주변을 지나치는 이들을 닥치는 대로 공격해 가며 기운을 빼고 있습니다.
전장 대공세 난투
플레이어는 1인 혹은 2인(한 명은 치유 담당)으로 장엄한 8대8 플레이어 간 전투에 신속하게 뛰어들 수 있습니다. 이용 가능한 지도는 8개로, 각각 전쟁노래 협곡, 쌍둥이 봉우리, 코트모구의 사원, 폭풍의 눈, 은빛수정 광산, 길니아스 전투지, 아라시 분지, 깊은바람 협곡입니다. 전장 대공세는 11월 9일 출시 주간부터 매주 이용 가능한 난투로 활성화됩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새로운 블러드 엘프 및 드루이드 꾸미기 선택지
블러드 엘프를 위한 새로운 머리색을 찾으시나요? 아니면 드루이드의 개성을 뽐낼 색다른 방법을 찾으시나요? 모두 꿈의 수호자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블러드 엘프는 이제 새로운 머리색으로 겉모습을 새 단장할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는 게임 내 미용실을 방문하여 각종 환상적인 변신 형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또, 달빛야수 꾸미기 선택지도 추가됩니다.
달빛야수 변신
깃털 색상, 크기, 부리, 뿔, 눈썹, 콧수염, 장식, 효과 등 새로운 달빛야수 꾸미기 선택지가 다양하게 추가됩니다. 지역 미용실을 방문하여 선택지를 모두 확인해 보세요.
곰 변신
룬곰: 노란색
암영발톱: 갈색, 흰색, 검은색
가시털불곰: 녹색, 재
표범 변신
꿈표범: 푸른색, 보라색, 녹색
날쌘 동물 변신: 지상 탈것
숲수사슴: 녹색, 금색, 재
꿈갈퀴: 검은색/보라색, 푸른색, 녹색/붉은색, 보라색/푸른색, 흰색/녹색
날쌘 동물 변신: 수중 탈것
꿈꾸는 네이드라
날쌘 동물 변신: 비행 탈것
잠올빼미: 잠자는, 아늘빛, 아누렐로스, 화염의 인도
업적
이제 새로운 업적 용의 섬 길잡이를 획득하면 용의 섬에서 일반 비행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직업
개발자의 한마디: 여러 마나 회복 직업 능력과 아이템의 효율을 하향 조정합니다. 치유 담당 플레이어의 경우, 현재 어떤 종류의 콘텐츠를 즐기느냐에 따라 이번 변경 사항을 관리하고 대처할 수단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변화의 근본적인 이유를 말씀드리자면 치유 담당에게 흥미로운 능력과 선택지를 제공하되, 마나를 관리하는 플레이도 더하고 싶었습니다. 이번 변화로 초과 치유 정도가 줄어들고 마나가 좀 더 중요한 요소가 되었으면 합니다. 게임 전반적으로 치유가 더욱더 즐거운 경험이 될 것입니다.
죽음의 기사
냉기
몰아치는 한기가 죽음의 기사에게 튕겼을 때 튕김 횟수가 감소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부정
부정의 습격은 이제 모든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초 동안 가속 20%만큼 증가)
영혼 수확자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죽음의 고리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했습니다.
스컬지의 일격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했습니다.
고름 일격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고름 상처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시체 되살리기(주요 구울)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가고일 부르기의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했습니다.
사자의 군대 구울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대재앙으로 소환되는 구울은 이제 사자의 군대와 별도로 죽음의 기사의 능력치에 따라 자체적으로 보정됩니다.
대재앙 구울의 공격력이 12%만큼 증가했습니다.
악마사냥꾼
수많은 특성의 위치가 변경되고 연결선이 추가되었습니다.
불꽃의 인장이 이제 악마사냥꾼 기본 능력이 됩니다.
불꽃의 인장의 최초 피해가 200%만큼 증가했습니다.
하늘의 칙령이 악마사냥꾼 직업 계통도로 이동되었습니다.
새로운 특성: 전투검에 의지한 삶 – 공격을 무기 막기하거나 무기 막기를 당하면 최대 생명력의 4%와 10의 격노를 회복합니다. 이 효과는 5초마다 한 번만 발동합니다.
새로운 특성: 글레이브의 용사 – 글레이브 투척이 2회 충전되고 사정거리가 10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제물의 오라의 공격력이 8%만큼 감소했습니다.
불꽃의 인장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했습니다.
영혼 시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초로 감소(기존 1분/30초)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가속이 이제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에 영향을 줍니다.
탈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분으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4분)
어둠은 이제 15%의 확률로 공격으로 받는 모든 피해를 회피합니다. 공격대에 속해 있지 않을 때는 피해를 회피할 확률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악마성의 악마 변신 지속시간이 5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6초)
사냥의 최초 피해가 22%만큼, 지속 피해 효과는 30%만큼 증가했습니다.
주체할 수 없는 격노는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최대 격노를 2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0/20)
으스러진 회복은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조각난 영혼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5/10%)
일리다리의 지식은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받는 마법 피해를 5Unnatural Malice%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3/6%)
일리다리의 의지는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최대 생명력을 5%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3/6%)
혼돈의 질주는 이제 2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1 등급). 또한 탈태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60초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60초)
수많은 특성의 위치가 변경되고 선택 지점으로 통합되었습니다. 계통도 후반 구간 변경 사항이 주를 이룹니다.
악마의 식탐은 이제 파멸 악마사냥꾼의 기본 능력이 되며 영혼 파편을 흡수하면 20의 격노를 회복합니다. (기존 30)
지옥 분출은 이제 파멸 악마사냥꾼의 기본 능력이 됩니다.
새로운 특성: 혼돈의 질주 – 지옥 돌진 사용 후 2초 안에 지옥 돌진을 다시 활성화하면 시작 지점으로 다시 돌진합니다.
새로운 특성: 악마의 가죽 – 마법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합니다. 받는 물리 피해는 5%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특성: 반사의 춤 – 칼춤이 활성화된 동안 받는 공격을 튕겨내, 최대 생명력의 최대 15%에 해당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새로운 특성: 고통의 상흔 – 유연성이 4%만큼 증가하고, 위협 생성 수준은 8%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특성: 타성 – 풀려난 혼돈으로 강화됐을 때, 지옥 돌진이 5초 동안 공격력을 18%만큼 증가시킵니다.
새로운 특성: 내면의 화염 – 제물의 오라가 추가로 1회 충전되고 사용 시 30%의 확률로 충전 횟수를 되돌려받습니다. 제물의 오라를 동시에 중첩하여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특성: 혼돈의 기질 – 혼돈 피해를 입힐 때마다 7.77%의 확률로 해당 혼돈 피해의 17%를 복제합니다. 최대 3/7번까지 복제됩니다. 2 등급 특성입니다.
안광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지옥 포화의 공격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지옥 포화는 이제 최대 8초의 지속시간을 갖습니다(기존에는 상한 없음). 연발 공격당 소모되는 격노가 8로(기존 15), 연발 공격당 공격력이 28.5%만큼 감소했습니다.
지옥 돌진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했습니다.
지옥 돌진은 이제 0.5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강제합니다. (기존 0.25초)
지옥칼은 이제 0.5초의 전역 재사용 대기시간을 강제합니다. (기존 1.5초)
탈태의 지속시간이 20초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24초)
글레이브의 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5초로(기존 20초),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또한 8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5명)
지옥 포화 재설계 - 더 이상 정신 집중을 하지 않으며, 주기마다 15의 격노를 소모합니다. 격노가 소진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8명)
자주성의 효과는 이제 지속 피해 효과로 발동하거나 취소되지 않습니다.
자주성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 증가 효과가 10%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12%)
탄력은 이제 공격력을 6%만큼 증가시키고(기존 8%), 6초 동안 지속됩니다(기존 5초). 또한 지속시간은 최대 30초까지 중첩됩니다. (기존 10초)
풀려난 혼돈은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다음 지옥 돌진의 공격력을 25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0/400%)
치명적 혼돈은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치명타 및 극대화율의 30%에 해당하는 확률로 격노를 돌려받습니다. (기존 20/40%)
운명의 춤은 이제 칼춤의 마지막 베기 공격력을 추가로 25/5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40%)
톱니날 글레이브는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효과가 조정되어, 혼돈의 일격 또는 글레이브 투척(기존에는 글레이브 투척 한정)에 적중당한 적은 혼돈의 일격 및 글레이브 투척(기존 혼돈의 일격 및 안광)으로 받는 피해가 15%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10/20%)
커지는 불지옥은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주기당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기존 5/10%)
영혼 분리의 이름이 영혼 흉터로 변경되었습니다. 영혼 흉터는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2 등급). 또한 100%의 지속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60/120%)
고립된 사냥감 조정 - 이제 지옥 돌진을 사용해도 격노를 얻지 못하며, 제물의 오라가 항상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게 합니다.
새로운 특성: 기민한 정신 – 질병 정화, 정화 및 대규모 무효화의 마나 소모량이 50%만큼, 마법 무효화의 마나 소모량은 10%만큼 감소합니다.
어둠의 권능: 죽음은 이제 대상을 처치하지 못했을 때 입힌 피해를 기반으로 반발 피해를 입히는 대신 사제 최대 생명력의 8%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헌금 회피는 이제 어둠의 권능: 죽음이 사제에게 입히는 피해를 5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75%)
어둠의 권능: 죽음의 반발 피해는 이제 피해 완화 효과로 감소합니다.
대규모 무효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분이 됩니다. (기존 45초)
대규모 무효화 연마는 이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되며 대규모 무효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6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20초)
이제 대규모 무효화 연마가 대규모 무효화의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사제 특성 계통도에서 대규모 무효화 연마가 기민한 정신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신의 권능: 생명의 치유량이 500%만큼 증가했으며, 더는 생명력이 35% 미만인 대상에게 치유량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의 권능: 생명은 이제 2.5%의 마나를 소모합니다. (기존 0.5%)
신의 권능: 생명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로 감소했지만(기존 30초), 이제 생명력이 35% 미만인 대상에게 시전해도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신의 권능: 생명은 이제 생명력이 35% 미만인 대상에게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투 중 광시곡은 이제 최대 중첩일 때만 신성한 폭발을 강조 표시합니다.
수양
새로운 특성: 성역 – 성스러운 일격 시전 시 적이 입히는 다음 80%의 피해를 방지합니다.
새로운 특성: 궁극의 참회 - 하늘로 날아올라 가공할 속죄의 화살을 일제히 방출합니다. 적에게는 신성 피해를 입히고 아군은 6초에 걸쳐 치유합니다. 하늘에 떠오른 동안 생명력의 50%에 해당하는 피해 흡수 보호막을 얻으며, 추가로 밀쳐내기 또는 군중 제어 효과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새로운 특성: 천상의 격노 – 회개의 화살을 발사할 때마다 궁극의 참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만큼 감소합니다.
새로운 특성: 빛으로 과부하 발생 – 궁극의 참회 사용 시 폭발하는 빛을 발산해 최대 10명의 주위 아군을 치유하고 속죄를 부여합니다. 이 효과로 부여된 속죄는 일반 지속시간의 50%만큼 지속됩니다.
분파 지속효과 특성으로 재설계 - 이제 정신 분열 시전 시 적의 정신을 산산이 조각내 9초 동안 대상이 시전자에게 받는 주문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엄격한 규율 재설계 - 신의 권능: 광휘 시전 시 다음 회개가 1발(또는 2발)의 추가 화살을 발사하게 합니다. 최대 2번까지 중첩됩니다.
어둠의 서약 지속효과 특성으로 재설계 - 어둠의 마귀 사용 시 어둠의 서약을 맺어 후광, 천상의 별, 회개가 암흑 주문으로 변화합니다. 또한 활성화된 동안 암흑 주문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환각의 마귀의 경우 10%)
어둠의 서약의 시각효과가 개선되었습니다.
회개의 공격력이 32%만큼 증가했습니다.
회개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신의 권능: 방벽은 이제 받는 모든 피해를 2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25%)
공격대에 속해 있지 않을 때는 속죄의 치유량이 50%만큼 증가합니다.
순간 치유의 치유량이 40%만큼 증가했습니다.
신의 권능: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천상의 아이기스는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 (기존 2 등급)
모든 공격력이 9%만큼 감소했습니다.
사악의 정화의 공격력이 5%만큼 증가했습니다.
어둠의 권능: 고통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많은 사람의 죄가 공격력을 2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40%)
정신 분열에 이제 24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기존 9초)
정신 분열의 공격력이 30%만큼 증가했습니다.
어둠의 방종은 이제 정신 분열 충전 횟수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대신 정신 분열이 100%의 확률로 어두운 면의 힘을 부여합니다.
피할 수 없는 고통의 공격력이 60%만큼 증가했습니다.
피할 수 없는 고통은 이제 정신 분열, 어둠의 권능: 죽음 외에 회개로도 발동합니다.
피할 수 없는 고통은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 (기존 2 등급)
공허소환사가 어둠의 마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4초만큼, 혹은 환각의 마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2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에는 둘 다 2초)
대속이 정신 분열과 어둠의 권능: 죽음의 공격력을 15/3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0/20%)
새로운 특성: 갑작스러운 최후 (지속효과) – 출혈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대상의 생명력이 35% 미만이고 남은 출혈 피해가 대상의 남은 생명력의 150%를 초과할 경우, 대상은 과다 출혈로 즉시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습니다.
새로운 특성: 부식성 분사 (지속효과) – 파열 및 맹독에 걸린 대상에게 절단 사용 시 10초 동안 부식성 분사를 부여합니다. 대상은 하나로 제한됩니다. 부식성 분사에 걸린 대상에게 입히는 독 피해의 35%를 주위의 다른 적에게 입힙니다.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은 하나로 제한됩니다.
새로운 특성: 피의 길 (지속효과) – 최대 기력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방혈 이름 피를 머금은 칼날로 변경 및 재설계 - 기력이 최대 기력의 50% 이상일 때 목조르기, 파열, 혈폭풍이 2의 기력을 소모해 입힌 피해의 25%를 복제합니다. 지속효과 특성입니다.
무차별 살육 재설계 - 은신 상태이거나 은신이 해제된 후 10초 안에 목조르기 및 파열 사용 시 주위 적 2명에게 추가로 부여됩니다. 지속효과 특성입니다.
독살의 공격력이 8%만큼 증가했으며, 지속시간은 1초만큼 감소했습니다.
왕의 파멸의 공격력이 15%만큼 감소했습니다.
냉혈과 함께 사용 시 왕의 파멸의 최초 피해가 이제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합니다.
독칼 연마가 이제 자연 공격력을 3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맹독 상처는 이제 8의 기력을 회복시킵니다. (기존 6)
정확한 투척술은 이제 칼날 부채의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정확한 투척술은 이제 칼날 부채의 치명타 및 극대화율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5%)
정확한 투척술은 이제 칼날 부채가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를 발휘할 때 무기에 바르는 독을 부여하도록 합니다.
운명의 낙인이 직업 특성 계통도에서 암살로 이동하였으며 1 등급 특성이 됩니다.
운명의 낙인의 효과는 이제 항상 치명타 및 극대화 효과로 발동합니다. (기존 50/100% 확률)
내출혈의 공격력이 20%만큼 감소했습니다.
내출혈 효과는 이제 파열로도 부여됩니다.
마우스 오버 매크로로 사용 시 내출혈이 마우스 오버 대상에게 부여됩니다.
혈폭풍의 즉시 피해 효과가 삭제되었습니다.
혈폭풍은 이제 부여 시 최초 지속 피해를 입힙니다.
혈폭풍의 주기당 피해가 29%만큼 감소했습니다.
혈폭풍의 지속시간이 2초만큼 증가했습니다.
혈폭풍은 이제 다수의 적이 영향을 받을 때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대상 하나당 공격력이 20%만큼, 최대 100%만큼 증가합니다.
혈폭풍은 이제 5명을 초과하는 대상에게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8명)
가벼운 독칼의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독칼의 공격력을 100%만큼 증가시킵니다.
날아가는 단검의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칼날 부채의 공격력을 15%만큼 증가시킵니다.
독의 희열 효과는 이제 5의 기력을 반환합니다. (기존 7)
흉악한 맹독의 공격력 증가 효과가 35/70%로 증가했습니다. (기존 10/20%)
흉악한 맹독은 이제 매복과 절단의 기력 소모량을 5/10만큼 증가시킵니다.
착취 독은 이제 생기흡수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5%) 이 변경 사항은 플레이어 간 전투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독폭탄은 이제 8미터 지역에 영향을 줍니다. (기존 6미터)
동맥 적중 효과는 이제 출혈 피해를 3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0%)
용 단련 칼날의 효과가 추가되어, 이제 무기에 바르는 독이 30% 덜 자주 부여되게 합니다.
사각 지대는 이제 효과 발동 시 매복이 절단을 대체하도록 합니다.
용 단련 칼날은 이제 정상적으로 마취 독을 부여합니다.
졸디크의 비전은 이제 2 등급 특성이 됩니다. (기존 3 등급) 등급별 수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피의 향기는 이제 2 등급 특성이 됩니다(기존 3 등급). 또한 민첩성을 2/4%만큼(기존 1/2/3%), 최대 2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4%)
독 연구는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 (기존 2 등급) 등급당 수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피바다는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 (기존 2 등급) 등급당 수치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늠름한 불한당은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 (기존 2 등급)
정교한 계획이 삭제되었습니다.
무법
무법 특성 위치와 연결선에 수많은 변경 사항이 적용되었습니다.
갈고리 던지기, 폭풍의 칼날, 뼈주사위, 잠들지 않는 칼날이 이제 기본 능력이 됩니다.
새로운 특성: 일발필중 (지속효과) – 은신 상태에서 미간 적중 사용 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동하지 않으며, 추가로 속결을 날려 대상에게 일반 공격력의 75%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새로운 특성: 비열한 노림수 (지속효과) - 폭풍의 칼날이 지속되는 동안 난도질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아드레날린 촉진이 지속되는 동안 폭풍의 칼날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은신 상태일 때 아드레날린 촉진의 지속시간이 감소하지 않습니다. 은신 상태가 해제된 후 추가로 3초 동안 은신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특성: 정밀 사격 – 미간 적중과 권총 사격의 사정거리가 10미터만큼 증가합니다. 또한 권총 사격이 자신에 대한 대상의 공격력을 5%만큼 감소시킵니다.
날렵한 몸놀림 재설계 - 폭풍의 칼날의 최초 피해가 100%만큼 증가하고 적중당한 대상 하나당 연계 점수 1점을 생성합니다.
신속의 베기 일부 재설계 - 이제 난도질 사용 시 가속의 100%만큼 공격 속도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기존에는 소모한 연계 점수에 따라 결정)
대난투(뼈주사위 강화 효과) 일부 재설계 - 이제 공격력이 5%만큼 증가하고, 폭풍의 칼날이 주위 대상에게 1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나약한 사냥감이 직업 특성 계통도에서 무법으로 이동되었으며 벌처럼 쏜다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도둑의 유연성이 직업 특성 계통도에서 무법으로 이동되었으며 이제 1 등급 특성이 됩니다.
도둑의 유연성은 이제 유연성을 4%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2/4%)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감소했습니다.
사악한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배포는 이제 효과 발동 시 매복이 사악한 일격을 대체하도록 합니다.
미간 적중의 치명타 및 극대화 증가 효과는 이제 도적에게 부여되는 강화 효과가 됩니다. (기존에는 적에게 부여되는 약화 효과)
영구적으로 소환된 지옥수호병이 악마 폭군 소환의 이로운 효과를 받지 못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혈속박 임프가 삭제되었습니다.
파괴
새로운 특성: 혼돈인도자 - 혼돈의 화살의 공격력이 8/15%만큼 증가했습니다. 불의 비의 공격력이 5/10%만큼 증가했습니다. 어둠의 연소의 공격력이 5/10%만큼 증가했습니다.
대흑마법사의 대계 재설계 - 지옥불정령 소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60초만큼 감소합니다.
지옥불정령 소환의 공격력이 50%만큼 증가했습니다.
혼돈의 화살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불의 비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어둠의 연소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했습니다.
차원 잿불이 치명타 및 극대화의 효과를 두 배로 받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즈아퀴르의 광기가 삭제되었습니다.
전사
집결의 함성은 이제 현재 및 최대 생명력을 10%만큼 증가시킵니다. (기존 15%)
고무적인 존재가 삭제되었습니다.
무기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6%만큼 증가했습니다.
격돌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했습니다.
격돌 연마의 치명타 및 극대화 피해 증가량이 10%로 감소했습니다. (기존 30%)
필사의 일격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제압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했습니다.
해골 쪼개기는 이제 짧은 시간 동안 치명상의 출혈 주기를 빠르게 만듭니다. (기존에는 즉시 만료)
피의 너울의 효과가 추가되어, 10초 동안 대상에게 걸린 분쇄가 100%만큼 더 빠르게 발동하게 만듭니다.
고통 감내에 소모한 분노는 이제 분노 제어와 전술가, 힘의 시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분노
막무가내의 피범벅은 이제 정상적으로 피의 갈증과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합니다.
막무가내는 이제 다음 1회의 피의 갈증 또는 분노의 강타만을 강화합니다. (기존 2회)
막무가내의 피범벅과 분쇄의 타격 공격력 증가 효과가 2배로 증가했습니다.
도검의 폭풍은 이제 격돌에 9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적용합니다. (기존 12초)
용 조련술
새로운 문양을 수집하여 3가지 새로운 특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신속한 초저고도 비행 (지속효과): 하늘의 전율에 영향을 받는 동안에도 초저고도 비행이 발동합니다.
바람의 유예 (지속효과): 공중 정지 활성화 후, 4초 동안 중력이 약해지면서 무중력 상태를 경험합니다.
재기의 바람 (사용 능력, 3회 충전, 3분의 재충전 시간): 즉시 1의 활력을 회복합니다.
에메랄드의 꿈에서 새로운 용 조련술 경주와 전역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용 조련술 탈것: 만개하는 변덕비룡
새로운 동굴 황천날개 비룡 형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아이템
개발자의 한마디: 플레이어분들의 아미드랏실 공략 준비가 한창인 지금, 저희 개발팀은 아베루스 장신구에 여러 조정 사항을 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대상 지정과 철학에 변화가 있기도 했고, 직업 능력과 지나치게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는 효과도 있는 까닭입니다. 현신의 금고에서 그랬듯 아이템 성능이 너무 강력해 평소 같았으면 손을 뗐어도 될 예전 콘텐츠를 계속해서 진행해야 하는 상황을 조장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넬타리온의 지배의 부름 지속시간이 20초로 증가했습니다(기존 10초). 하지만 주 능력치 증가량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소생의 촉매는 3 시즌 첫 주간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의 일주일 주기가 아닌 2주마다 충전됩니다.
문양: 별 및 반사 프리즘의 영향을 받는 캐릭터가 캐릭터 화면에서 비정상적으로 표시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공격대 보상
소생의 촉매가 일찍 개방되는 만큼, 방어구 징표는 비 티어 전리품과 비교했을 때 기존처럼 1:3 비율로 제공됩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티어 획득 경로를 징표가 아닌 소생의 촉매에 중점을 둠으로써 플레이어는 2시즌과 비슷하거나, 혹은 좀 더 빠르게 티어를 획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시즌이 시작되면 공격대 공력자는 여전히 우위를 점할 수 있겠지만, 공격대를 선호하지 않는 플레이어는 이전보다 훨씬 더 가까이 따라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매우 희귀 전리품의 획득 확률도 조정되었습니다. 또한 우두머리의 기존 전리품 수량에 추가로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20인 파티는 티어 징표 1개, 비 티어 아이템 3개, 꿈의 결속자 - 위대한 순환의 베틀을 얻을 수 있는 셈입니다.
개발자의 한마디: 매우 희귀 아이템은 계속해서 변화를 거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추가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게 만든 만큼, 속삭이는 현신의 징표 대신 아이스래스의 집중 전도체가 나왔다고 좌절할 일이 줄어들 것입니다. 또한 모든 매우 희귀 아이템의 획득 확률이 고르게 유지되는 효과도 있습니다.
위대한 금고
“신화 던전” 항목의 이름이 “던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영웅, 신화 0, 시간여행 던전은 이제 던전 줄의 보상을 해제합니다. 신화+와 같은 보상 목록에서 전리품을 제공합니다. 아이템 레벨만 낮을 뿐입니다. 시간여행 던전은 영웅으로 간주됩니다.
새로운 강화 시스템
영웅 강화 트랙이 6단계로 연장되었습니다. (기존 5단계)
신화 강화 트랙이 4단계로 연장되었습니다. (기존 3단계)
문장은 이제 화폐로 간주되며 더는 소지품 공간을 차지하지 않습니다.
문장 파편이 삭제되었습니다. 기존에 문장 파편을 제공하던 획득처는 이제 문장을 제공합니다.
플레이어가 어느 한 유형의 문장에서 가능한 한 모든 강화를 구매하면 아미드랏실에 있는 바스카른을 찾아가 문장을 상위 단계 문장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예시: 2 시즌 아이템 레벨을 기준으로 봤을 때, 플레이어가 모든 장비 칸에 아이템 레벨 411 이상 장비를 착용하면 새끼용 문장을 비룡 문장으로 교환할 수 있게 됩니다. 아이템 레벨 424부터는 고룡 문장으로(다시 말씀드리지만 모든 장비 칸입니다. 문장 중복 규칙과 같습니다) 교환이 가능해지며, 437부터는 최대 위상 문장까지 교환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장비는 이제 군단석과 문장으로 PvE 아이템 레벨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는 명예 점수 사용) PvP 아이템 레벨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모든 PvP 활동은 이제 군단석을 증정하며, 평점제 활동으로 문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일주일에 각 문장 유형을 90개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환산해 보자면 매주 문장 유형별로 6회의 강화가 가능합니다. (기존 10회)
전문 기술
새로운 제작법이 추가되었습니다.
연금술
꿈나그네의 치유 물약
메마른 꿈의 물약
대장기술
번영하는 꿈의 투구
요리
잠자는 평온초 차
마법부여
무기 마법부여: 꿈꾸는 헌신
환영 장식: 꿈
마력 깃든 새끼용의 꿈꾸는 문장
마력 깃든 고룡의 꿈꾸는 인장
마력 깃든 위상의 꿈꾸는 인장
기계공학
휴대용 연회 요리상
주문각인
반투스 룬: 꿈의 희망 아미드랏실
문양: 달빛 카멜레온
금빛 꿈수사슴의 징표
비룡감시자 필사본
계약서: 꿈의 감독관
보석세공
꿈지기의 부적
가죽세공
신록의 전도체
재봉술
신록의 끈
아래 나열된 장식의 공격력 및 치유량 수치가 35%만큼 감소했습니다.
얼음불꽃 허리띠
송곳니 장식
끈적한 배출의 장화
독성 가시 디딤장화
산성 우박 발보호대
치유 화살 탄창
활발한 정령의 털옷 세트
암흑불길로 담금질한 방어구 도구
포자 군락 어깨보호대
진동하는 포자망토의 피해 흡수 보호막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이제 생명력이 70% 이상일 때 유연성을 증가시킵니다.
푸른용의 아미스의 공격력이 30%만큼 감소했습니다.
암흑불길로 담금질한 방어구 도구의 자가 피해가 33%만큼 증가했습니다.
아래 활동으로 획득하는 장비의 아이템 레벨이 증가했습니다.
용의 파멸 성채
전역 퀘스트
켄타우로스 사냥
피락의 습격
위기의 연구원들
시간의 균열
꿈결쇄도
반복 가능 활동은 3 시즌 탐험가 장비를 제공하며 주간 활동은 3 시즌 모험가 장비를 제공합니다.
지연된 영구 매몰함(시간의 균열 주간 화폐)은 더는 획득할 수 없으며 상인에게 팔아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간 화폐는 지연된 영구함입니다.
꿈결쇄도 번데기(꿈결쇄도 주간 화폐)는 더는 획득할 수 없으며 상인에게 팔아 골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주간 화폐는 꿈결쇄도 고치입니다.
애완동물 대전
에메랄드의 꿈에서 새로운 야생 애완동물을 포획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
모든 투기장 지도 목록에 2개의 지도가 추가되었습니다.
목록 A: 검은 떼까마귀 요새와 로데론의 폐허가 추가되었습니다.
목록 B: 갈고리 시장과 로봇 전투장이 추가되었습니다.
목록 C: 톨비론 투기장과 달라란 하수도가 추가되었습니다.
피의 욕망, 영웅심, 시간 왜곡, 원시의 분노, 위상의 격노를 이제 평점제 전장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주문을 시전하는 플레이어가 주문 방해 효과에 면역일 때 예지가 발동하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아이템
새로운 전쟁 모드 장비: 지옥꽃 세트
초심자 장비 (푸른색 품질) - PvP 아이템 레벨 473
강화 장비 (보라색 품질) - PvP 아이템 레벨 486
이전 시즌 비늘감시관 및 비룡분쇄자 장비 형상을 이제 발드라켄 검투사의 은거처에 있는 전쟁지기 그레쉬에게서 피투성이 증표를 주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불화의 전리품은 이제 검투사의 은거처에 있는 말리시아에게서 각각 3,500 명예 점수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아이템은 지난 시즌 상한 상승에 뒤처진 경우에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검투사의 메달은 이제 모든 치유 담당 전문화에게 9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기존 120초)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송곳니 장식(장식)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선지자의 돌비늘의 생명력 회복, 가속 증가, 피해 감소 효과가 7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리달 - 대지의 지배자의 공격력(사용 효과)이 7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오염된 분노의 심장의 피해 흡수량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니무에의 원한에 찬 베틀의 사용 효과가 7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원시 불꽃의 조짐의 멸절의 불길 발동 효과가 6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벨로렐로스 - 태양석의 사용 효과가 7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뒤틀린 칼날의 탄띠 사용 효과 공격력이 6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번영하는 꿈의 투구의 피해 흡수 효과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라숀 - 불멸의 업화의 공격력이 7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골락 - 최후의 불길의 공격력이 7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가시소환사 발톱의 지속 피해 효과가 6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꿈의 결속자 - 위대한 순환의 베틀의 공격력 및 감속 효과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이동 불가 효과는 적 플레이어에게 발동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물리고 무는 목걸이의 피해 흡수량이 7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백열의 정수 마법부여 효과가 7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고대 수호자의 잎사귀의 피해 흡수량이 6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무효화의 잿불의 침묵 지속시간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우리에 갇힌 공포의 공격력이 6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더럽혀진 별빛의 공격력이 7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나무심장의 비틀린 뿌리의 공격력과 감속 효과가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마이다스의 부적의 공격력이 5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활력의 부두 토템의 치유량이 55%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기어다니는 암흑의 유리병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했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재앙불꽃 가지의 지능 증가량이 70%만큼 감소했습니다.
아래 나열된 아이템이 발드라켄 검투사의 은거처에 있는 셀테렉스에게 추가되었습니다.
영광스러운 명예의 훈장 - 계정 귀속 징표. 사용 시 명예 점수 1,500점을 획득합니다. 비용은 명예 점수 2,500점입니다.
명예로운 직물 주머니 – 낮은 품질의 전문 기술 옷감을 무작위로 획득합니다. 비용은 명예 점수 3,000점입니다.
명예로운 광석 주머니 – 낮은 품질의 전문 기술 광석을 무작위로 획득합니다. 비용은 명예 점수 3,000점입니다.
명예로운 약초 주머니 – 낮은 품질의 전문 기술 약초를 무작위로 획득합니다. 비용은 명예 점수 3,000점입니다.
드루이드
조화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별 폭발의 공격력이 25%만큼 감소했습니다.
특화: 천공의 기원이 별 폭발의 공격력을 증가시키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회복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장로 드루이드의 부름 – 전투 형상으로 변신 시 1분에 한 번씩 15초 동안 야생의 정수가 부여됩니다.
해방은 이제 꽃피우기의 마나 소모량을 4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25%)
기원사
보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살아있는 불꽃의 치유량은 이제 12%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록의 품의 치유량은 이제 20%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사냥꾼
생존술 재설계 - 죽은 척하기 사용 시 3초 동안 받는 피해가 90%만큼 감소합니다.
수도사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해악 축출의 공격력이 50%만큼 감소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해악 축출의 치유량이 40%만큼 감소합니다.
운무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포용의 안개의 치유량은 이제 15%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생기 충전의 직접 치유량이 20%만큼 감소합니다. (기존 10%)
상쾌한 산들바람이 삭제되었습니다.
성기사
신성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신념의 방벽은 이제 효과가 100%만큼 증가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성스러운 빛은 이제 효과가 47%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빛의 섬광은 이제 효과가 30%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오라 숙련은 이제 헌신의 오라의 효과를 24%로 증가시킵니다. (기존 30%)
사제
대규모 무효화 연마는 이제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이 되며 대규모 무효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60초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20초)
이제 대규모 무효화 연마가 대규모 무효화의 시전 시간을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위상 변화의 지속시간 동안 흡혈의 손길, 항성의 섬광, 불안정한 고통, 빛의 자락, 화염 충격의 반발 효과는 이제 사제에게 이전됩니다.
공포의 울부짖음과 영혼의 절규가 어둠의 권능: 죽음의 피해를 해제하지 않던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수양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속죄가 추가로 36%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기존 89%)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순간 치유는 이제 치유량이 30%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신성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는 이제 치유량이 57%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암흑
의지 집중은 이제 받는 물리 피해를 15%만큼, 받는 마법 피해는 5%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에는 받는 모든 피해 10%만큼 감소)
도적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우수한 혼합물은 이제 50%의 효율을 발휘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갑작스러운 최후는 이제 생명력 기준치가 10%(기본 35%), 출혈 피해 조건이 남은 생명력의 250%가 됩니다. (기본 200%)
무법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광기의 학살자는 이제 공격력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기존 5%)
주술사
복원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물결의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했습니다. (기존 56%)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치유의 파도는 이제 효과가 20%만큼 증가하지 않습니다.
흑마법사
악마의 피부는 이제 추가로 방어도를 45/90%만큼 증가시킵니다.
고통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징크스 – 저주 시전 시 대상에게 부패와 고통을 부여하지만, 저주가 영혼의 조각 1개를 소모합니다.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부패가 2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10%)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고통이 4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25%)
플레이어 간 전투에서 이제 불안정한 고통이 4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존 25%)
만연하는 고통은 이제 불안정한 고통의 공격력을 50%만큼 감소시킵니다. (기존 25%)
망각은 이제 영혼의 조각 2개를 소모합니다. (기존 3개)
신속한 전염이 삭제되었습니다.
전사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 보호: 가로막기가 2회 충전되고 5초 동안 아군이 받는 피해를 20%만큼 감소시킵니다. 가로막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만큼 증가합니다.
새로운 플레이어 간 전투 특성 - 전장의 사령관: 외침 능력에 추가 효과가 부여됩니다.
전투의 외침: 체력이 3%만큼 증가합니다.
날카로운 고함: 적중당한 대상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듭니다.
광전사의 외침: 사정거리가 8미터만큼 증가합니다.
위협의 외침: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만큼 감소합니다
재집결의 함성: 이동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아군의 이동 속도를 30%만큼 증가시킵니다.
천둥의 포효: 대상이 출혈 상태일 때 받는 모든 피해가 5%만큼 증가합니다.
파괴의 폭풍 재설계 - 쇠날발톱과 칼날폭풍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0%만큼 감소합니다. 또한 쇠날발톱과 칼날폭풍은 이제 8초 동안 적중한 모든 대상의 이동 속도를 70%만큼 감소시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손쉬운 사용
특성 사용자 인터페이스
특성 포인트를 좀 더 쉽게 할당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을 개편하였습니다. 이제 포인트를 제거해도 빌드가 사라지지 않습니다. 연결선이 끊긴 특성은 붉은색으로 표시되고, 다시 연결하여 빌드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기존처럼 관련 특성 전체의 습득을 취소하려면 SHIFT + 오른쪽 클릭을 누르면 됩니다.
신호 시스템
대화 설정에 단축키 옵션을 추가하여 신호를 표시하는 대화창을 좀 더 손쉽게 제어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교역소
이제 목록에서 얼린 아이템을 찾을 필요 없이 얼린 아이템 슬롯을 클릭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환불 가능한 아이템을 표시하는 환불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아이콘 위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환불까지 남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편집 모드
이제 초소형 메뉴 크기를 기본값보다 작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크게만 조정할 수 있었음)
설정
이제 퀘스트 창의 배경 두루마리 색상을 선택하여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손쉬운 사용에 탈것 항목이 추가되어, 키보드를 통한 용 조련술 제어 설정을 손볼 수 있습니다.
기수 제어 - 플레이어는 이제 용 조련술 사용 중 앞으로 이동 및 뒤로 이동 키로 기수를 제어할 수 있습니다.
용 조련술과 지상 탈것 전환 시 키의 감도와 디바운싱 방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존 용 조련술 손쉬운 사용 옵션은 탈것 항목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세계 지도의 돋보기에 툴팁을 추가하였습니다.
여러 모델 뷰어 화면의 시점 확대 및 축소 단추 아트를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행동 단축바 주문 스와이프 애니메이션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여러 직업의 자원 막대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악마사냥꾼
조화 드루이드
양조 수도사
암흑 사제
정기 주술사
경매장에서 이름이 긴 아이템은 이제 항상 제작 품질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위대한 금고 칸을 해제하거나 보상을 강화하면 새로운 축하 메시지 창이 나타납니다.
평판 창에서 주요 진영이 목록 상단에 그룹화되어 표시됩니다.
이제 변신 혹은 장난감으로 변화한 상태로 미용실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구성된 파티 찾기에는 이제 지원자의 전문화가 툴팁에 표시됩니다.
친구 초대 화면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초대한 친구 제거” 옵션이 삭제되었습니다.
매크로
매크로는 이제 플레이어 캐릭터의 파티 상태에 따라 조건부로 명령어를 실행할 수 없습니다.
더는 /script, /run, Lua API 매크로를 사용하여 장비를 변경할 수 없습니다. 장비는 /equip과 같은 일반 매크로 명령을 사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