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더 앞서나가는 공대도 많지만 현재 혹은 향후 샤드하르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조드시점>




1. 신화 변경점

 1) 배고픔 중첩으로 인한 광폭화 추가

  

신화 샤드하르 전투 시작부터 전투 종료까지 계속해서 주기적으로 배고픔 중첩이 상승합니다.

그리고 10중첩이되면 광폭화가 되며 전멸하게 되는데 배고픔 중첩을 지우기 위해서는 간식을 먹여야 합니다.


 2) 간식 먹이기

    





영웅 난이도에서도 등장하는 주시잡고 돌진하는 슬라임이 대상자에 부딪칠 경우 빨간색 종양같은 간식가 생성됩니다. 
(빨간색 기둥이 먹이 위로 생깁니다.) (간식을 늦게 밟으면 없어집니다)

추가적으로 슬라임 주시 대상자는 이동속도 100% 감소 디버프에 걸리며 이감을 해제할 수 있는 스킬로 해제 가능합니다.

종양을 밟으면 간식을 획득할 수 있고 간식 디버프 상태로 보스에게 가까이 붙으면 배고픔 중첩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간식을 샤드하르에게 먹인 대상자는 3분동안 지속적인 도트딜을 받고 간식을 획득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2. 공략

 1) 전 페이즈 중요 포인트

신화 샤드하르는 배고픔 중첩으로 인해 지속적으로 간식을 먹여야합니다.

하지만 부딪치는 모든 슬라임에서 나오는 간식을 먹일 필요는 없고 1, 3, 5. 7 순으로 먹이면 됩니다.
(먹이고 - 안먹이고 - 먹이고 순)



간식을 먹이는 것 자체는 어렵지 않습니다만 문제는 강력한 슬라임의 폭발 데미지 입니다.

슬라임의 폭발 데미지는 폭발지점으로 부터 거리가 멀수록 데미지가 적게 들어오는데 만약 본진 한가운데서 터지면 

쇠약의 타액에 걸린 대상자 혹은 먹이를 먹인 디버프로 인한 도트딜 혹은 여러 이유로 피가 깍인 공대원들이 높은 확률로

사망합니다. (쇠약의 타액 대상자는 피가 살벌하게 빠지기 떄문에 잘 케어해줘야 합니다.)

따라서 슬라임 주시 대상자는 본진에서 멀리 나가서 터뜨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문제는 슬라임 주시대상자는 이감 100% 디버프에 걸리게 되는데 이 때 대처가 매끄럽지 못하면 본진에서 터져버립니다.

따라서 신기가 2명인 공대인 경우 자축 2개를 번갈아 사용하면 신기가 죽지 않는다는 가정하에 슬라임 이감에 대처가 가능합니다.

만약 자축이 2개 확보되지 않은 경우에는 이감을 스스로 해결못하는 클래스가 주시잡힐 경우에 사용해야 합니다.



슬라임 폭발 데미지 문제는 전투가 종료될 떄 까지 최중요 공략 요소기 때문에 각 공대원들은 확실히 대처해야 합니다.


 2) 1페이즈 (100% ~ 66%)

저희는 5힐로 진행했기 때문에 7개의 슬라임을 1페이즈 때 보게 됩니다. 4힐의 경우 6개 정도면 넘어갈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영웅과 똑같이 바닥을 피해가면서 딜을 합니다. 브레스는 그냥 피해주시면 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브레스와 바닥을 피하면서 공대 진형이 산개 됬을 경우에 슬라임 폭발 데미지가 많이 들어오는 

공대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슬라임을 터뜨릴 위치를 정해놓고 그 주변에는 가지 않는 것을 추천합니다.

66%가 되면 1페이즈는 종료됩니다.


 3) 2페이즈 (66% ~ 33%)

각 공대원들은 보스를 중심으로 붙어서 산개해 둘러쌓아 딜을 합니다.

이유는 혼돈의 숨결이 시전시간 없이 바로 날라오는데 적중 시 치유감소 50% 효과가 있기 때문에 최대한 적은 인원이 

맞을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혼돈 축적이 맵에 깔렸을 때 밟으러 공대원들이 나갈 때 슬라임이 겹쳐 오는 구간이 있는데

이 때 대상자는 슬라임을 드리블을 하던지 아니면 본진과 밟으러 간 인원을 고려해 최대한 멀리서 부딪치든 어떻게든

대처해서 공대원들이 죽지않도록 해야합니다.

33%가 되면 2페이즈는 종료됩니다.


 4) 3페이즈 (33% ~ 킬)

각 공대원들은 뭉쳐서 이동하며 바닥을 깔고 이동하고 바닥을 깔고 이동하고를 반복합니다.

물론 이 상황에도 슬라임은 계속 나오며 간식을 지속적으로 먹여 배고픔 중첩을 관리해야 합니다.

이 때부터는 슬라임이 터질 때마다 죽어나가거나 슬슬 말라가는 구간이기 때문에 최대한 빨리 잡는 길 말고는 없습니다.


슬라임 대상자는 최대한 공대에 피해가 덜 가도록 터뜨려야 하고 간식을 먹일 타이밍이라면 절대 죽지 않도록 합니다.



3페이즈 간식 때 올 수 있는 위험은 만약 간식을 이미 먹인 대상자가 다시 주시대상이 된 경우에 디버프로 인해

간식을 먹일 수 없기 때문에 다른 인원이 와서 대신 간식을 집고 보스에게 먹여야합니다. 

따라서 본인이 디버프를 가지고 있다면 소통해서 백업을 해줄 인원을 투입해 배고픔 광폭을 보지 않아야 합니다.




3. 느낀점

3신화를 하고 슬슬 어려워 지기 시작합니다.

보통은 3신화 후에 군체의식을 많이 가는데 순서차이 일뿐 결국엔 둘다 잡아야 하기 때문에

공략 순서는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힐이 밀리면 공대원이 사망하고 딜이 밀려도 슬라임을 계속 봐야하기 때문에 힐이 밀려서 사망하므로

힐량, 딜량 모두 중요한 네임드입니다. 

마찬가지로 주차가 지나면서 스펙업이 되면 호구가 될 네임드이기도 합니다만 지금은 어려운편이라 생각합니다.


신화난이도에 도전하는 분들을 응원합니다.



--------------------------------------------------------------------------------------------


매주 목 월 화 수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시간 동일) / 목 금 수 + @ 아침 9시~부터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