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얘 봄감자가 맛있단다> 조드를 플레이하는 마페입니다.

더 앞서나가는 공대도 많지만 현재 혹은 향후 군체의식 트라이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공략은 저희가 잡은 방법을 기준으로 서술합니다. 

<조드시점>



1. 신화 변경점

 1) 군체의식 제어 변경시 게걸스런 광란 발동



테크리스부터 시작해서 카지르와 번갈아 가면서 제어가 변경됩니다.

그리고 신화난이도에서는 테크리스와 카지르가 각각 군체의식을 제어할 때 마다 게걸스런 광란이 발동됩니다.

군체의식 제어가 변경될 때 마다 공격력이 증가하며 아퀴르 화살벌레의 공명도 겹치게 되면 상당히 아프니 

후반에는 공생기로 버텨야 합니다.

 
 2) 산성 아퀴르 알 부화전에 이미 산을 분비

  

솔직히 있으나 마나한 변경점입니다. 어차피 맞으면 안된다는 것은 영웅이나 신화나 똑같고 신화에서 비벼본적이 없어서

육안으로 영웅과 무슨 차이가 있는건지 알 수 없었습니다. 

예상하기를 아마 알이 부화전에 산이 요동을 치는데 닿으면 부식에 걸린다는 것 같습니다.
(확인결과 안맞네요)

그리고 영웅난이도에서는 25% 피해를 증가 시키는데 신화난이도에서는 50%를 증가시킵니다.

외곽에 위치하면 편하게 피할 수 있으니 산상 아퀴르 때 마다 외곽에 위치하면 좋습니다.

 3) 메아리치는 공허 추가타 생성 



메아리치는 공허가 터진 후 추가타로 혼돈의 메아리가 생성됩니다. 

맞으면 도트딜과 함께 치유효과를 100% 감소시키므로 절대로 맞지 않도록 합니다.



2. 공략

 1) 전 페이즈 중요 포인트

신화 군체의식 전투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밀집점사입니다. 

테크리스가 군체의식을 제어할 때는 어렵지 않습니다. 쫄이 서서히 강해지기만 할 뿐이고 그마저도 쫄을 먼저 잡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문제는 카지르가 군체의식을 제어할 때인데 이 때 밀집과 점사가 되지 않으면 쫄을 모두 잡을 수 없습니다.


 2) 쫄 점사



카지르 군체의식 제어 때 쫄을 잡기 힘든 이유이며 군체의식 공략의 알파이자 오메가입니다.


하급 아퀴르 (아퀴르 일벌레 + 아퀴르 화살벌레)의 체력이 20% 미만일 때 1초 마다 체력이 회복됩니다.

영웅에서는 최대체력의 3%만 회복되고 그마저도 영웅이라 체력이 낮기 때문에 적당히 도트감아 놓고 적당히 쳐도 

죽일 수 있었습니다만 신화난이도는 절대 도트만으로 죽일 수 없습니다. 좀비마냥 죽을 듯 말듯 죽지않습니다.

반드시 확실히 점사를 해서 아퀴르가 사망할 때 까지 확실히 점사를 해야합니다.


신화 군체의식 전투는 전투가 끝날 때 까지 쫄이 계속 나오고 전투 내내 항상 쫄을 최우선 적으로 점사해야 합니다.



 3) 쫄 별 대처법

여기서 죽탱의 죽손과 고핀이 큰 도움이 됩니다. 



<아퀴르 일벌레 + 아퀴르 약탈자 or 폭발성 일벌레가 생성>

일벌레는 무작위 대상을 공격하기 떄문에 공대가 밀집해서 아퀴르 일벌레들을 모아줘야 합니다. 


네임드 제어에 따라 쫄 난이도가 달라지는데 

테크리스 제어 때는 고핀을 쓸 필요는 없고 밀집진형으로 광을 치고 약탈자를 점사하면 됩니다.

하지만 카지르 제어 때는 죽탱이 고핀으로 한점에 모은뒤 광스턴과 발을 묶으면서 집눈 등을 활용해 순간 광으로 

확 지워버리면 얼마 지나지 않아서 화살벌레가 나오기 떄문에 쫄 처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아퀴르 약탈자의 경우 찢어발기기 2중첩 시 2초당 14만 이상의 피해가 들어오기 때문에 2중이 되면 보축을 줘서 지워줘야 합니다.

폭발성 일벌레의 경우 신화 난이도에서는 그냥 터뜨려버립니다.

주의해야 할 점은 부식이 걸린상태로 폭발성 일벌레가 폭발할 경우 그냥 죽어버릴 수 있습니다. 

당연하지만 특히나 저 타이밍에는 부식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아퀴르 화살벌레 생성>


영웅과 똑같이 3마리 젠되는데 여기서 죽기의 죽손이 큰 도움이 됩니다. 

죽손으로 멀리 돌아다니는 화살벌레를 본진으로 끌고 들어와주면 점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고 등의 스킬로 넉백도 가능하며 발묶 모두 먹힙니다. 

그리고 발묶을 통해서 화살벌레가 본진에서 이탈하지 않도록 하면 좋습니다.

화살벌레가 공명을 시전하면 공대피해가 계속 들어오기 때문에 빠르게 점사를 통해서 녹여줘야 합니다.



 4) 네임드 스킬 대처

<테크리스 무효화 작렬>

가끔 머리가 지멋대로 돌아갑니다. 뒤잡았다고 방심하지 말고 꼭 어디에 무효화 작렬이 생기는지 확인하고 피해줍니다.

<카지르 정신 마취의 회오리>

탱 혼자 차단을 볼 수는 있지만 가끔 차단이 안 오는 경우가 있어서 근딜 한명을 붙여서 두명이서 차단을 보면 됩니다.





3. 조심할 점

주요 전멸 요인으로 생각되는 것은 2가지 정도입니다.

1) 산성 아퀴르를 못피해서 맞고 피해증가 디버프에 걸린 상태로 도트딜 맞고 사경을 헤메다가 사망

2) 카지르 제어 때 쫄 점사에 실패해 계속 공대피해가 쌓이는데 산성 아퀴르도 피해야되고 맞으면 피해증가 디버프에 걸리고 제어가 변경되서 공대 피해가 들어와서 결국 한두명씩 죽다가 힐이 밀려서 전멸


종합하면 산성 아퀴르는 절대 맞지 않고 쫄 정리만 잘되면 잡을 수 있습니다. 



4. 느낀점

신나게 쫄 광을 칠 수 있는 네임드 입니다. 

그래서인지 공메, 황혼의 파멸 모두 저세상 딜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쫄이 죽을듯 말듯 피가 차면 굉장히 열받으니 점사를 잘하도록 합시다.



--------------------------------------------------------------------------------


매주 목 월 화 수 (저녁 9시~새벽1시) + @(연장)(시간 동일) / 목 금 수 + @ 아침 9시~부터 쐐기

https://www.twitch.tv/kkstyle52 이곳에서 스트리밍을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