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스부 길드공대 공대장 플이슷후 입니다.

슬슬 글로벌 신화 공대도 딜좋고 공략이행이 잘 이뤄지는 곳은 2넴까지 잡아내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에 다음 네임드인 아홉발키르(더나인) 공략을 쓰려 합니다.

간수의 눈에서 기본적인 무빙, 생존력, 디버프확인, 딜량 및 딜컷 등등
신화 공대를 진행하기 위한 공대원 개개인의 능력치 확인하는 네임드였다면,
아홉발키르는 공대장의 역량을 확인하는 네임드입니다.

아홉발키르는 공대의 딜량에 따라 계속해서 패턴이 조금씩 바뀌어서 나오기 때문에
공대장이 계속해서 변화하는 패턴을 캐치하고 오더 하지 않으면
공대원 개개인의 센스에 너무 많은 의존을 할 수 밖에 없고 그러면 난이도가 어려워 집니다.

오늘의 공략글은 공대장/공대원 분들이 알아야 하는 것 그리고 궁금해하실 만한 것들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1. 왜 5~6힐을 하는가 (즉 딜힐 스왑이 반드시 필요한가)?
사실 이 부분은 추후 많은 분들의 스펙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큰 의미가 없어질 얘기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수치로 얘기하면 조금 이해하기 쉬울 것 같아 알려드립니다.

본 네임드는 공대가 받는 데미지가 초당 약 5.5~6만이고,
2넴을 잡은 힐러 네명이서 최소치 5.5만을 채우려면 단순계산으로 한명 당 초당 힐을 1.4만 (HPS 14K) 하면서 
20~30초마다 시전되는 운명의 파편을 해제(신화는 4명) 해야 합니다.
해제가 늦어질 수록 받는 데미지는 더 크게 쌓이게 되고 그러면 힐이 밀리게 됩니다.
그러나 힐러가 많아 질수록 해제하는 속도도 빨라지고 
해제하는 동안 다른 힐러들이 힐지원을 할 수 있기에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많은 글로벌 공대가 2넴을 잡고 3넴을 쉽사리 갈 수 없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데,
힐/딜 스왑을 신화 급에서 할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기에 그렇습니다만, 
이미 힐러 4명으로 간수의 눈을 잡아낼 수준이라면, 메인 힐러들의 역량은 의심할 필요가 없으며
어짜피 강력한 데미지를 받는 구간은 정해져 있고 (이것도 역시 공대장이 캐치하여 공생기 콜해줘야합니다.) 
그러한 구간은 힐러 메인으로 오신분들이 힐파이에 환장하고 힐을 넣는 구간이라서, 
여러분들은 메인힐러을 보조하는 역할로 해제와 힐을 (그리고 쿨기 한번씩) 도와주시면 잡아낼수 있습니다.

즉 여러분들이 발키르를 잡아서 보상상자 한칸 여는 것이 중요하다면,
전 딜만해서요... 힐할줄 몰라요.. 템이 없어요;; 이런 말을 하는 것보다
서브로 탱/힐이 가능한 캐릭터는 언제든 꺼내서 쓸 수 있도록 연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러니 힐이 가능한 클래스 분들은 과감하게 스왑하셔서 '스왑되는 멋진 공대원 1' 로 기억되시길 바랍니다.
이것도 스왑 가능한 캐릭터나 할 수 있는거지 딜러만 되는 캐릭터들은 감히 넘볼 수 없는 능력입니다.
(애초에 딜/힐 스왑되고 주특 1인분, 부특 0.7~8인분 되면 어디든 하이패스 됩니다.)


2. 운명의 파편이 걸리면 신속하게 지정된 자리로 이동 후 바닥이 깔리는걸 보고 무빙할 것
가장 잘 이뤄지지 않는 것 중에 하나인데, 무엇보다 중요한 내용입니다. 
운명의 파편은 해제를 하면 한명이 4중첩을 몰아 받기 전까지 계속해서 디버프가 튕기며,
한명이 4중첩 상태인 상태가(영웅은 3중) 되면 바닥이 생깁니다.
해제를 받고 신속하게 지정된 구역을 벗어나면 되지 않느냐 라고 하는데
이것 저것 날라오면 정신이 없을 때도 있다보니 생각보다 신속하게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벗어나는게 조금만 늦어져도 이미 지정된 구역에서 나가는 중인 사람한테 중첩이 튈수도 있고 
그러다 바닥을 지정된 곳보다 벗어나게 깔아버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에 바닥이 깔리면 무빙합시다.


3. 해제는 되도록 순번을 정하지 말고 힐러 전원이 신경쓸 것
해제를 정하고 돌아가면서 하면되지 않느냐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그렇게 되면 패턴이 섞여서 들어올 때 유연한 대처가 불가능합니다. (니가 했니 안했니~ 바로 나옵니다.)
공대장이 지정한 운명의 파편바닥을 설치하는 위치까지 대상자들이 이동하는 
그 잠깐동안 순번을 정하게 되면 힐러들이 해제에 많은 신경을 쏟게될 수밖에 없게되어 
힐이 애매하게 비어버려 한 두명씩 죽을 수 있습니다. 
즉 해제는 지정된 위치까지 디버프 대상자의 무빙이 끝나면 반드시 모두 붙어서 합시다.


4. 아이기스의 범위 내에 들어가도 공대원들에게는 아무런 해가 없다
생각 보다 모르는 분들이 꾀 많은데, 제목 그대로 보스가 설치하는 아이기스는 
보스한테만 이로훈 효과(뎀감)을 부여할뿐 우리들에게는 아무 효과도 없습니다.
특히 대슐라패턴이 걸리면 아이기스 지역 안으로 들어가도 되니 맵을 넓게 써서 아군을 휘말리게 하지맙시다.
또한 네 방향에서 올라오는 아라드네 낙하의일격(일명 아마겟돈) 
역시 밟으러 가도 아무 문제가 없으니 밟으러 갑시다.


5. 영웅공대를 많이 다녀(오더해)보자
네임드를 잡는 가장 빠른 방법은 해당 네임드에 대한 공략숙지 및 이행이 얼마나 잘되느냐 입니다.
그리고 아홉발키르는 정말 영웅공략을 정확하게 알면 정말 쉽게 잡을 수 있으므로 많이 다녀보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위에 먼저 말한대로 공대장의 역량을 체크한다고 말한 이유는
공대의 딜량에 따라 보스의 귀환의 진언 시전 시 패턴 조합이 다양하게 오기 때문입니다.
이 때 시작 전 공생기 순번을 다 정하고 가는것은 쿨기 배분에 시간을 많이 소비하고,
또 효율이 좋지 못한 공생기가 올라올 수 있기에 이러한 것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여러 스킬 (공생기 / 이동기 / 개인생존기)들을 상황에 적절하게 불러주는 연습을 하도록 합시다.
(사실 제 생각에 신화 공대장 하실 분들이면 이미 잘 하실거라 봅니다.. 이건 새내기공대장분들을 위한 팁입니다.)



사실 간수의 눈 잡고 오면 보너스 넴드와 마찬가지라, 
적다보니 뭔가 딱 이놈에 대한 공략은 이거다! 하는 내용은 없네요 ㅎㅎ..
결론을 말씀드리자면 아홉발키르는 마음이 급한사람이 많으면 많을 수록 어렵습니다.
여유를 갖고 세월아 네월아 치다보면 잡는 네임드니 즐거운 1보상 상자 획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