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즈날 잡았더니 켈투까지 하이패스로 뚫려가지고 공대 하느랴 공략 쓸 시간이 없었습니다.
너프 이후 매우 쉬워졌습니다. 너프 전에 잡았으면 더 좋았을텐데 아쉽습니다.
너프 이후로 쫄딜이 널널해져서 딜컷을 안해도 됩니다. 첫킬 영상은 딜컷을 했지만 이후에는 딜컷을 안했습니다.
3분 쿨기 딜러만 2페이즈에 안쓰고 막페에 썼습니다.

4힐을 추천합니다.
4힐해도 힐이 널널한 편이고, 막페에 사고 날 가능성이 높아서 딜러가 많은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페이즈 무빙은 첨부파일은 참고해주세요

신화 변경점
무기 던질 때 사슬 대상자한테 십자가시포가 생김. 
사이페 공이 굴러옴 
사이페 끝날 때 쫄이 나옴

공략의 핵심
페이즈별 사슬 대상자의 정확한 무빙 (첨부한 라즈날 신화.pdf 참고)
1페이즈: 사슬십자가시포가 터지고 공이 온다
2페이즈: 사슬십자가시포가 터지면서 공이 온다
3페이즈: 공이 오고 사슬십자가시포가 터진다
사이페 무빙의 이해 (첨부한 라즈날 신화.pdf 참고)
구체 딜(아주매우중요)

바닥징



사이페이즈
1사이페,2사이페가 동일하므로 사이페부터 설명하고 갑니다.
사이페 아프고 힐할 여유가 없어서 2사이페에는 잿성화 하나, 1사이페도 생존기 하나 정도 넣는게 좋습니다.

사이페는 안전지대를 총 7번 피하면 됩니다. 
1- 중앙  (구체 오른쪽에서 등장) - 바질토
2- 왼/오 (오른쪽 스타트일 경우 안전지대 한칸옆에서 불씨 빼기 후술) 1쇄포
3- 왼/오 (왼쪽 스타트일 경우 안전지대 한칸옆에서 불씨 빼기 후술)
4- 왼/오 2쇄포
5- 왼/오
6- 중앙 (구체 왼쪽에서 등장) 3쇄포
7- 왼/오 

7번째까지 피했으면 가시를 따라 같이 내려가고 관문 옆에 불씨를 깐 이후 
관문 바로 아래칸에 있다가 불씨가 바닥에 도착하는 순간 관문을 탑니다.
관문 옆/위에서 탈 경우 높은 확률로 가시에 죽습니다.

관문은 무조건 주시관문 해야합니다. 아니면 매우 높은 확률로 죽습니다.
주시 관문 매크로 만드는법 
https://www.inven.co.kr/board/wow/1334/29104

2,3을 피할때는 처음 안전지대가 왼/오인가에 따라 다릅니다.
불씨를 안전지대 바로 옆에 깔고 가야합니다.
아래 시점 왼/오 시점에서 확인해보세요
https://youtu.be/7RZ9TaiE5dM?t=140 (오른쪽 스타트)
https://youtu.be/7RZ9TaiE5dM?t=324 (왼쪽 스타트)

사이페의 핵심 1 - 불씨는 항상 안전지대 한칸 직전에 깔고 들어갈 것
사이페의 핵심 2 - 구체 피할때 입구쪽으로 꺾어서 라인잡고 피하기(아래 그림 참조)







1 페이즈 
본진은 항상 구석 징(동글,별,다이아,역삼)에서 3 x 3 타일 내에 자리잡습니다
5 x 5 까지 사슬 십자포가 안전지대이긴 하지만 매우 안전하게 자리를 잡는 버릇을 들이기 위해 저렇게 하는게 좋습니다. 
덫은 구석에 ㄴ자 혹은 1자로 깝니다.
본진은 항상 구슬이 나온 쪽으로 옮겨갑니다.
예를 들어 시작위치 역삼에 있다가 다이아-동글 쪽 면에서 구체가 나왔다면 본진은 다이가 됩니다.
시작위치 역삼에 있다가 별-동글 쪽 면에서 구체가 나왔다면 본진이 별이 되겠죠.
공장은 1페이즈부터 구체 라이브로그를 보고 구체딜 제대로 안하는 사람을 하나하나 구체딜을 상위 공대 로그랑 비교하면 됩니다. 제일 중요합니다. 구체딜 안되면 절대 못잡습니다. 구체딜>>>>>>>넴드딜
리플레이 뜯어서 구체나오자마자 타겟팅 잡는지 공대원 한명한명 다 확인해야 합니다.

사슬 대처
1페는 어려운게 없습니다. 사슬이 터지고나서 여유있게 구체가 굴러옵니다.
사슬 대상자는 엑스, 해골, 네모로 잘 섭니다.
가능하면 사슬대상자는 순간이동기로 가운데로 가지 않는게 좋습니다. (교통사고 남)
사슬이 터지고 구체쪽 절벽에 잘 서서 일렬로 기차놀이로 옵니다.

딜컷 택틱때는 75퍼까지 피를 빼고 70퍼에 망치던질 때 다시 딜 시작했는데 이제 노딜컷이라 의미가 없어졌습니다.

2 페이즈 
스킬 타이밍이 바뀌어서 1페에 비해 매우 어려워집니다
네모낳게 다가오는 가시를 피해야하고
사슬이 터지면서 공이 거의 동시에 굴러오고
덫을 밟는 도중에 사슬이 걸려서 대상자는 네모낳게 오는 가시를 피하면서 동시에 가운데로 잘 피해야합니다.
그리고 구체딜이 아주아주 중요해집니다.
구체딜이 늦으면 사슬대상자 무조건 죽습니다.
근딜은 구체 바로 붙으면 안되고 사슬 십자가시포가 터지는걸 확인하고 붙어서 딜합니다.
구체가 본진 가까이서 생겼을때 최대 5x5거리내에서 사슬십자가시포가 터지는걸 반드시 확인하고 뒷무빙해야합니다.


사슬 대처
2페부터는 무기 투척 터질 때 사슬 대상자는 무조건 개인 생존기를 켜야합니다. 무기딜+사슬 자체딜 + 도트뎀
무기터지자마자 바로 절벽에 붙어서 구체가 빨리 깨지길 기도합니다. 
구체를 통과하자마자 거의 바로 네모낳게 오는 가시를 피해야합니다.


3 페이즈 
스킬 타이밍이 바뀌어서 아주아주 어려워집니다

탱커는 구체를 뛰어넘어서 무기를 맞아야하기때문에 첫번째 무기투척은 무조건 보축을 받는게 좋습니다.
악탱이 있다면 무기때마다 교대해서 활공점프로 다 대처가 가능합니다.(그래도 첫투척은 보축받는게 좋음)

구체가 나오면 이펙트가 나오는 그 즉시
사슬대상자는 구체의 반대
본진은 구체쪽으로 뛰어야합니다. 
3페에서 제일 중요한 파트입니다.
아래 시점에서 사슬대상자가 조금 늦게 멀어지고, 본진이 바로 구체에 안붙어서 사고가 나는 영상입니다.
https://youtu.be/7RZ9TaiE5dM?t=384

사슬대상자가 구체에서 멀어지기 때문에 구체딜을 하는게 불가능해집니다.
그래서 구체딜이 더욱 더 중요해집니다.

1,2덫은 통상적으로 구석에 깔면되고
3덫 전멸기 가시가 외곽/본진 반대편에서 동시에 다가오기 때문에
중앙에 가깝게 깔아야합니다.

사슬 대처
무기 투척 터질 때 사슬 대상자는 무조건 개인 생존기를 켜야합니다. 무기딜+사슬 자체딜 + 도트뎀
구체 이펙트 확인하자마자 바로 반대편 절벽으로 뜁니다.
서로 십자가시포에 안맞게 대각선으로 섭니다.
십자가시포를 맞고 무적/순간이동등으로 적극적으로 구체를 건너가는게 좋습니다. 


시점영상
수사


신기


복술




야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