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증기입니다.

PTR 서버 테스트를 기준으로 작성하였기에

본섭에서 변경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움짤, 사진은 인벤 리포터 글, 포션 장미저택님 글 등을 참고하였습니다. 


기술자 자이목스 영상



모증기 영웅
(영상보다 글이 더 최신 정보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산우산 영웅



우산우산 신화



Riggnaros 영웅



Riggnaros 신화



Ready Check Pull



Kalamazi 영웅



스킬 설명



전투 지역 모습


3넴과의 전투는 2단계로 되어 있습니다.

1단계 - 100% ~ 75%까지 보스의 고리를 포탈을 활용해 1번씩 피해야 합니다.

2단계 - 보스가 무적이 되고 쫄들을 소환합니다. 쫄 이 변신하기 전에 처리합니다.

2번째 1단계 - 75% ~ 50%까지 보스의 고리를 포탈을 활용해 1번씩 피해야 합니다.

2단계 - 
보스가 무적이 되고 쫄들을 소환합니다. 쫄 이 변신하기 전에 처리합니다.

3번째 1단계 - 50% ~ 30%까지 보스의 고리를 포탈을 활용해 2번씩 피해야 합니다.

PTR 기준 도감상에는 없는데 4번째 1단계에서 30% ~ 0%까지 포탈을 활용해 3번씩 피해야 합니다.
 


1단계




3미터 산개하기

초광속 불꽃 회오리는 이제 산개를 요구합니다.
빠른 속도로 날아다니는 투사체가 공대원들을 때리는데, 3미터 이상 산개하면 됩니다.
이 스킬은 웜홀을 타거나 강제로 뭉쳐지는 등의 다른 패턴과 자주 겹칩니다.




주기적으로 비행포격선이 바닥을 쏘는데, 피하면 됩니다.
참고로 비행포격선이 가끔 시야를 가립니다.




공대원 주변에 정지장 덫이 깔리는데 밟으면 일정 시간 비활성화되었다가 다시 재활성화합니다.
웜홀 주변에 덫이 깔리지 않도록 유도해야합니다.
중요할 때 주변에 있으면 대마보, 얼인, 거북상, 그망, 무적, 칼폭 등으로 비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테스트 기준 주반은 안 됨)




웜홀을 중앙에 한 개, 외곽에 한 개 깔기

탱커 한 명과 랜덤 한 명에게 징표를 걸고 웜홀을 생성합니다.
하나는 중앙으로, 하나는 외곽으로 유도합니다.






웜홀을 활용해 고리 피하기


중앙의 유물에서 주기적으로 고리를 활성화하는데, 닿으면 거의 죽는다고 보면 됩니다.
미리 깔아둔 웜홀을 활용해서 피할 수 있으며 순간이동류 스킬로도 피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선 관문도 안 죽었는데 본섭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테스트에선 항상 고정된 방향으로 왔는데 본섭에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처음 1단계(100~75)까지는 고리가 중앙에서부터 한 번만 옵니다.
밖에서 안으로 웜홀을 타면 됩니다.




탱커의 징표가 터지면 탱커 위치로 당겨진다

탱커에게 징표를 걸고 5초 뒤에 터지면 공대 피해를 주고 탱커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끌어당겨 질 때 경로상에 덫이 있으면 발동됩니다.
끌어당겨 질 때 경로상에 웜홀이 있으면 타집니다.
탱커와 멀어질수록 받는 피해가 감소하고 탱커는 1분짜리 디법이 생깁니다.

보통 단계별로 첫 번째 고리와 겹칩니다.
처음 1단계(100~75)까지는 첫 고리를 대처한 후 탱커가 본진에서 멀어져서 터트리면 됩니다.

75%가 되면 2단계로 넘어갑니다.


2단계




75%가 되면 보스는 99% 받는 피해 감소가 되고 다수의 쫄을 소환하면서 공대 피해를 줍니다.
기원의 초신성으로 점점 공대 피해가 아파지며 말라죽기 전에 모든 쫄을 처리하면 됩니다.




자이 수행사제는 2마리 나오는데, 기력이 100이 되면 변신하기 때문에 먼저 죽여야 합니다.
전방으로 거대한 브레스를 쏘기 때문에 탱커가 머리를 돌려줘야 하며 스턴으로 끊을 수 있습니다.




자이 주문시전자는 빨대를 꽃는 스킬을 사용합니다.
대상자는 이감 50% 걸립니다.
차단 하면서 죽손 등으로 모아서 광치면 됩니다.


1단계(75~50)

다시 1단계가 되면 웜홀을 새로 깔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위치에 정지장 덫이 많으면 다른 곳에 깔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2번째 1단계(75~50)까지는 고리가 외곽에서부터 1번만 옵니다.
안에서 밖으로 웜홀을 타면 됩니다.

2번째 1단계(75~50)까지는 첫 고리를 대처한 후 탱커가 본진에서 멀어져서 터트리면 됩니다.

50%가 되면 2단계로 넘어갑니다.


2단계

기존과 동일합니다.


1단계(50~0)

다시 1단계가 되면 웜홀을 새로 깔 수 있게 됩니다.
기존 위치에 정지장 덫이 많으면 다른 곳에 깔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3번째 1단계(50~30)에서 탱커가 징표 터트리는 위치


3번째 1단계(50~30)까지는 고리가 중앙에서 외곽 / 외곽에서 중앙으로 2번 옵니다.
첫 고리는 밖에서 안으로 웜홀을 타면 되는데, 이때 탱커에게 징표가 걸립니다.
징표가 터지기 전에는 밖으로 나가는 웜홀을 타지 말고 탱커가 안쪽 웜홀 근처에서 터트립니다.
나머지가 탱커와 멀어져 있다가 당겨진 뒤에 안쪽 웜홀을 타면 됩니다.




4번째 1단계(30~0)에서 탱커가 징표 터트리는 위치

테스트 기준으로 30%가 되면 웜홀이 사라지는데, 고리가 있어도 사라지기 때문에 딜 조절을 통해서 안전할 때 웜홀이 사라지도록 유도하면 됩니다.
마지막 고리는 중앙에서 외곽 / 중앙에서 외곽 / 외곽에서 중앙으로 3번 옵니다.
첫 고리는 밖에서 안으로 윔홀을 타면 되고 이후에 탱커 징표가 터지는 걸 활용하여 밖에서 안으로 웜홀을 타면 됩니다.
마지막은 안에서 밖으로 나가는 웜홀을 타면 됩니다.


일반 난이도 변경점

정지장 덫을 밟으면 지워집니다.


신화 난이도 변경점


1단계에서 보스와 다른 단상에서 쫄이 나옵니다.
이 쫄들을 빠르게 처리하지 못하면 쫄들의 위치에서도 고리가 나옵니다.

흑마 관문을 활용해 웜홀 대상자가 단상을 건너가서 깔아야 합니다.
작은 쫄이 모두 죽으면 단상에 점점 커지는 바닥이 깔립니다.


큰 쫄은 탱커가 어글 잡고 브레스가 본진으로 오지 않도록 유도해야 합니다.
그리고 일정 방향에서 오는 공격을 흡수하기 때문에 탱커가 쫄을 옮기거나 딜러가 이동하면 됩니다.


보스가 나스리아에서 썼던 그 바닥을 시전합니다. 피하면 됩니다.

신화에서는 2번째 1단계에서부터 고리가 2번씩 옵니다.



잘못된 정보,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방송으로 물어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