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증기입니다.

PTR 서버 테스트를 기준으로 작성하였기에

본섭에서 변경되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움짤, 사진은 인벤 리포터 글, 포션 장미저택님 글 등을 참고하였습니다. 


되찾는 자 할론드루스 영상



모증기 영웅
(영상보다 글이 더 최신 정보이므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산우산 영웅



우산우산 신화



Riggnaros 영웅



Riggnaros 신화



Ready Check Pull



Kalamazi 영웅



Kalamazi 신화



스킬 설명



전투 지역 모습


7넴은 아래쪽 지구의 마지막 보스입니다. 아마 4번째로 잡게 될 겁니다.
테스트 때와 다르게 최신 도감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가장 큰 변경 점은 이제 기둥이 없고 탱커 광선을 티끌에 맞춰야 합니다.

보스는 2단계가 있습니다.
1단계(100%~80%)는 보스에게 보호막이 생기면 보호막을 까야 합니다.
티끌이 보스에 닿지 않도록 중간에 먹어야 합니다.

2단계는 보스가 맵 깊은 곳으로 내려갑니다.
빛나는 구체로 이동을 방해합니다.

2번째 1단계(80%~50%)는 동일합니다.

2번째 2단계는 보스가 더욱 더 깊은 곳으로 내려갑니다.
더욱 더 많은 빛나는 구체로 이동을 방해합니다.

3번째 1단계(50%~0%)는 동일하지만 광폭화 요소가 추가된 것 같습니다.



1단계



회수의 형상으로 맵 중앙에 고정되는 보스

보스가 처음 전투를 시작하거나 맵을 이동한 후 중앙에 고정됩니다.
다리를 꽂아 넣을 때마다 공대 피해가 들어오며 이후 2초마다 공대 피해가 들어옵니다.




지진 진동 피하기


보스가 지진 진동을 시전하면 바닥이 깔리는데 피하면 됩니다.
중요한 것은 지진 진동을 시전하면 맵 끝에 찰나의 균열이 열립니다.
이 균열에서 찰나의 티끌이 나타나는데, 티끌이 보스에 닿으면 매우 치명적입니다.




티끌이 보스에 닿기 전에 처리하기

이 티끌은 분열체 껍질로 보호받고 있습니다.
탱커가 광선으로 껍질을 벗기고 티끌이 보스에 닿기 전에 접촉해서 없애야 합니다.




공대원이 티끌에 접촉하면 공대 피해가 들어오며 티끌이 붕괴하여 3미터 내 광역 피해를 줍니다.




빛 분쇄 광선으로 티끌 맞추기(기둥은 이제 없음)

탱커에게 일직선 광선을 쏩니다.
맞으면 6초 동안 광선으로 받는 피해가 500% 증가합니다.
광선은 연속으로 2번 시전하므로 바로 도발해주면 됩니다.
탱커는 광선으로 분열체 껍질이 있는 티끌을 맞춰주면 됩니다.




평타가 시전기인 찌르기

보스가 고정형 원딜이라서 탱커가 안 붙었다고 광폭기를 시전하진 않습니다.




디법 해제하기

다수의 공대원에게 디법을 남기고 이감을 겁니다.
해제하면 티끌과 공대원의 이속을 감소시키는 바닥이 남는다고 합니다.
티끌의 이동 경로에서 해제하는 게 제일 좋아 보입니다.




대지파괴자 투사체 피하기


보스가 투사체를 일제히 방출하여 8미터 바닥을 만들고 여진을 유발합니다.
바닥을 유도할 때 너무 뭉쳐서 깔기보다는 안전지대를 생각하고 깔아야 여진을 피하기 쉬워집니다.




행성파괴 광선 피하기


보스가 레이저를 쏜다고 합니다. 피하면 됩니다. (영상 없음)




보호막을 까면서 끌어당김 저항하기

보스의 기력이 100이 되면 되찾기를 시전합니다.
보스에게 최대 생명력의 3%의 보호막이 생성되고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공대 피해를 주고
모든 공대원과 찰나를 자신의 위치로 끌어당깁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격렬해집니다.

보스의 생명력이 80%가 되면 2단계로 넘어갑니다.


2단계



보스 따라가면서 패기

2단계로 넘어가면 보스는 다리를 뽑아 다음 지역으로 이동합니다.
보스의 이동 속도는 플레이어와 비슷하며 1분 정도 이동해야 합니다.
보스가 이동할 때마다 공대 피해가 들어옵니다.
보스가 무적은 아니므로 무빙 딜, 무빙 힐 하시면 됩니다.




산산조각으로 인한 넉백 대처하기

보스를 따라가다 보면 보주가 있습니다.
보스가 이 보주 옆을 지나갈 때 활성화 시키는데, 터지면 공대 피해 및 공대 넉백을 합니다.
넉백으로 낙사하거나 보스와 너무 멀어지게 되면 다음 지역에 못 들어갈 수 있습니다.

보스가 다음 지역에 도착해서 다리를 꼽으면 다시 1단계로 돌아갑니다.

테스트 때는 2단계에서도 대지파괴자 투사체, 분쇄의 분광경을 시전했는데, 없어진 것 같습니다.


2번째 1단계

2번째 1단계는 80% ~ 50%입니다.
큰 차이점은 없고 50%가 되면 다시 2단계로 넘어갑니다.
2단계에서 보스를 따라 이동하는 동안 딜을 많이 넣으면 이 단계가 짧아집니다.


2번째 2단계

1번째 2단계보다 가는 길에 보주가 많습니다.
보스가 다음 지역에 도착해서 다리를 꼽으면 다시 1단계로 돌아갑니다.


3번째 1단계 그리고 3단계

3번째 1단계는 50% ~ 0%입니다.
2단계에서 보스를 따라 이동하는 동안 딜을 많이 넣으면 이 단계가 짧아집니다.




도감에 조건이 안 쓰여있지만 3단계가 있습니다.
아마 적당한 피통이 되면 시전할 것 같습니다.


일반 난이도 변경점

찰나의 티끌이 분열체 껍질로 보호받지 않습니다.

찰나의 티끌을 먹을 때 공대 피해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행성파괴 광선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분쇄의 분광경을 해제해도 바닥이 남지 않습니다.


신화 난이도 변경점


테스트에 없던 불안정한 폭탄이 추가되었습니다.
이 폭탄은 10초 뒤 터집니다.
폭탄을 집어 들거나 떨어뜨리면 카운트가 초기화됩니다.
폭탄을 떨어트리면 30초짜리 디법이 생깁니다.
찰나의 티끌 또는 빛 분쇄 광선과 접촉하면 터집니다.
최소 4명의 특임 공대원이 폭탄 돌리기를 하면서 바닥도 맞으면 안 됩니다.



잘못된 정보,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댓글, 방송으로 물어봐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