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다, bowjob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철수 문양과 낙하산으로 철수 효과를 극대화 하는 글을 찾았으나 정리된 글이 없어서 제가 직접 실험을 해서 결과를 올려드립니다.

철수 문양을 박으면 철수의 거리가 늘어나는데 얼마만큼 늘어난다고 적혀있지가 않습니다, 이는 낙하산철수를 해도 정확히 수치화 해서 알 수가 없긴 마찬가지 입니다.

그래서 이 실험의 요지는 철수문양의 효과와 기공 낙하산의 효과, 그리고 둘의 시너지가 어느정도인지 수치화 해서 알아보는 실험입니다.



실험방법

1. 동일한 결과를 위해 평평한 곳에서 진행

2. 서버렉이 없는 한적한 곳에서 진행

3. 거리를 재는것은 미터가 아닌 느린걸음으로 몇걸음인지 잴것.

4. 정확한 결과를 위해 시험은 항상 2번씩 시도되었음.




A.철수문양X, 낙하산X




가운데 있는 허수아비에 케릭을 정확히 세우고, 거기서 철수를 시전했습니다. 느린걸음으로

12걸음 입니다.





B. 낙하산 O, 철수문양 X



1번 보다는 더 많이 옵니다, 점프후 낙하산 철수를 썼습니다. 총 16걸음 입니다.




C. 철수문양O. 낙하산X


18걸음 입니다. 사진의 각도가 바뀐 이유는 제가 케릭을 더 땡겨서 발걸음 소리를 들으려고 땡겼습니다.




D. 철수문양O, 낙하산O



22걸음 입니다.







E. 정리

무문양, 무낙하 철수는 = 12
무문양, 유낙하 철수는 = 16 (고로 낙하의 기대값은 4 )
유문양, 무낙하 철수는 = 18 (고로 문양의 기대값은 6 )
유문양, 유낙하 철수는 = 22 (낙하+문양의 기대값은 10)






F. 결론

레이드 에서는 굳이 낙하산이나 철수문양을 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피비피 에서는 이 문양과 낙하를 묶어서 사용시에 정말 말도 안되는 거리를 뛰게 됩니다. 간단히 비교해도 기존의 철수보다 1.83배 효과가 더 좋습니다.

허 나 여기서 실험되지 않은 아래로 내려가는 지형과 같은데 에서는 시너지가 증폭되리라 여겨 집니다. 그래서 급작스레 조건을 마련해서 실험을 했습니다. 실험 장소는 오그리마 뒷마당인 아즈샤라 에서 했습니다. 아래로 내려가는 경사가 심하지도 너무 없지도 않은 곳 이어서 선정했습니다, 모든 장소의 높낮이가 다르기 때문에 이 데이터는 그냥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실험을 도와주신 아즈샤라 언데도적 Uyoung 님께 감사드립니다. 이감이 걸리지 않은 상태로 철수문양 박고 낙하산 철수를 했습니다.

펑 튕겨져 나가면서 경사를 타고 낙하산이 흘렀습니다. 그래서 총 걸음의 수는 63걸음 이었습니다.

기존의 12걸음인 철수에 비해 약 5배 이상의 효율을 보입니다. 고로 철수문양+낙하산의 고정기대값은 10이지만, 경사에 비례해 그 효과가 겁나게 증폭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만 실험을 마치겠습니다, 전장 필드 위주의 냥꾼분 이라면 낙하산 철수를 애용하시는것도 좋은 방편일듯 싶습니다.



논리적 지적은 정보를 더 완벽히 하고
칭찬의 말씀과 추천은 글쓴이의 힘이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