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및 서버: 호드, 아즈샤라
종족: 판다렌
성약: 키리안
영혼결속: 클레이아(해오름 재활, 찬란한 안개, 적응성 갑옷 파편, 강화의 재료, 구르기 기술, 잔존하는 무감각)

레이더

로그



글로벌과 길팟을 골고루 가서 단수가 뒤죽박죽입니다. 티르너는 이번 주까지 돌을 못 받아서 없어서 자주 못 갔고, 핏빛은 2000점 달성 시점까지 10단 이상 가는 팟을 못 찾아서 단수를 높여서 최소 15단을 노려봐야 합니다. 그래도 다른 데서 번 점수 덕분에 턱걸이로 2000점은 넘겼네요. 같이 가셨던 분들과 길드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스탯 우선순위
유연성=치명타>가속>특화
유연성: 깡스탯 증가
치명타: 높을수록 좋음
가속: 최소 15퍼는 맞추면 좋음
특화: 운무가 원래 특화를 많이 받는 특성이라 우선 순위에서 밀리게 됩니다.

령 능력 추천
아르콜라스: 피웅덩이 용액의 병(소소한 힐 및 딜 지원용)
오로스: 사냥 주머니(이속 증가는 어떤 상황에서든 유용함)
바루스: 넘쳐흐르는 성배(마나 회복용)
소고돈: 바위 수호물(보호막 제공)

전설 추천
고대 수도원의 가르침을 추천합니다. 바루스가 마나 회복 령을 주기 전까지는 마나 소모를 최소화해야 하는데, 시즌 1이라면 교만 지속시간 동안 마나 소모가 없었지만 시즌 2에선 파티에 항상 조드가 있다는 보장이 없으니 알아서 마나를 관리해야 합니다. 벤티르라면 악의 교훈도 좋습니다. 전 시즌 1 때는 흐릿한 집중을 썼지만 교만이 없으니 시즌 2에선 적응이 안 돼서 그냥 고수원 썼습니다.

특성 추천
15 기의 파동: 딜힐 지원용
25 범의 욕망: 이속 증가 및 유사시 아군 해제용
30 학의 영혼: 후려차기 3타와 맞춰서 쓰면 랜덤으로 해오름차기가 리셋되는 효과 및 마나 회복을 노리고 씁니다.
35 평화의 고리: 원한, 피웅덩이처럼 유용한 상황이 많아서 고정
40 마법 해소: 마법 디버프 자가해제용(죽상, 속죄, 저편처럼 쓸 곳이 많음)
45 주학 츠지의 원령: 레이드였다면 쿨이 짧은 상비바가 좋지만 쐐기에서는 츠지가 유리합니다. 소환 후 학다리를 계속 돌거나, 후려차기와 해오름차기도 섞어서 각각 3중첩 때 생기는 공짜 포용을 탱커나 위험한 딜러에게 뿌리시면 됩니다.
50 안개오름: 전설 효과 극대화용

위험상황 대처

저편
1) 격노는 한 마리씩 두 번 나오는데, 난타를 쓸 때를 대비해서 재활이나 성약 기술은 아껴 둡시다.
2) 단상별 쫄 구간에서는 낙사를 대비해서 해탈을 잘 깔아 둡시다.
3) 학카르 가는 길에서 칼폭을 쓰는 쫄은 평고로 견제할 수 있습니다.
4) 자이엑사 가는 길에서 항아리는 탱이 빅풀할 때에 맞춰서 나페 캐릭이 열면 그때 츠지를 뽑고 학다리+포용을 쓰시면 됩니다.
5) 재활은 무에젤라가 문을 열기 전에 피 상황을 보고 쓰시면 됩니다.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1) 1넴 바로 앞의 쫄 두 마리를 대비해서 성약 기술과 재활을 아껴야 합니다. 중간에 쫄 무리를 스킵할 때는 마비평고도 가능한데, 제 경우 거의 다 투물로 넘겼고 애드 위험이 커서 그냥 투물을 추천합니다.
2) 2넴 가는 길 쫄은 팽차, 평고로 견제할 수 있고 자기한테 디버프가 걸렸을 때 마해를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2넴 보스전에서는 여우한테 평고가 먹히지 않지만 마비는 통합니다.
4) 막넴 가는 길에는 상황에 맞춰 평고와 팽차를 쓸 수 있어야 하고, 낙사를 대비해 안전지대에 해탈을 까시면 좋습니다. 막넴 보스전에서는 바닥을 조심하시면 됩니다.

핏빛 심연
1) 1넴에서 피가 많이 깎일 때를 대비해서 공생기 관리를 하셔야 합니다.
2) 2넴에선 전후 방향을 주시하면서, 고해가 걸린 파티원 힐에 집중하시면 됩니다.
3) 3넴에선 빛 구슬을 빨리 많이 줍고 나면 광역 피해가 들어오는데, 소용돌이가 오기 전에 최대한 힐업에 집중합시다.
4) 막넴 가는 길에서 츠지가 매우 유용합니다. 막넴 보스전에서는 분신이 빔을 쏘는 궤적을 잘 보셔야 피하기 쉽습니다. 

속죄의 전당
1) 할카이스의 조각이 난타를 쓸 때를 대비해서 마찬가지로 공생기를 아낍시다. 속죄는 초반 쫄 구간이 길고 사고가 자주 날 가능성이 높은데 그것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2) 시종장이 광역 피해를 입힐 경우 파티원 피 상황을 봐서 첫 번째는 츠지 소환 후 츠지 안개오름+포용으로 넘기고, 두 번째는 재활 후 깡생충으로 넘길 수 있습니다. 두 번째까지만 넘기면 시종장은 금방 잡힙니다.

역병 몰락지
1) 1넴에선 첫 밀치기 패턴을 재활로 넘기고, 2밀치기는 자해제가 중요한데 키리안이라면 클레이아 영혼결속의 영원히 샘솟는 희망 효과를 이용해 본인과 체력이 낮은 파티원 한 명을 회복하고 질병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해는 질병 해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파티에 독소 정화로 자해제하는 보기나 징기가 있다면 운무뿐만 아닌 모든 힐러가 편해집니다.
2) 3넴에선 츠지를 전투 시작 시점에서 뽑을 수 있게 쿨을 관리해야 합니다. 우두머리를 따라다니면서 정샘을 뿌려주고 학다리를 제때 쓰면 힐업이 되므로 어렵지 않습니다.
3) 막넴이 독 광역피해를 입힐 때는 첫 번째는 츠지로 넘기고, 두 번째는 재활로 넘기는데 재활로 넘길 경우 4중첩일 때 쓰셔야 합니다. 세 번째는 남은 힐업기로 넘기면서 해제하시면 됩니다.

고통의 투기장
1) 쿨타로크 가는 길에 낙사를 대비해서 해탈을 잘 쓰셔야 합니다. 유령들 잡을 구간에선 평고가 중요하며 생존기 배분도 하셔야 합니다. 쿨타로크와 전투 중일 때는 해제 우선순위가 중요한데, 자해제 및 클레이아 물약 효과(키리안)이 매우 유용합니다.
2) 막넴 보스전에서는 쫄 소환 패턴 때를 대비해서 공생기를 관리하시면 됩니다.

죽음의 상흔
1) 1넴이 소환하는 쫄을 모을 때 팽차와 평고가 중요합니다.
2) 조르라무스 강령술사가 거는 디버프는 상황에 맞춰서 재활이나 자해제로 푸시면 됩니다.
3) 3넴 보스전이 시작하기 전에 미리 앞에다 해탈을 까시면 유용합니다.
4) 막넴 탄막 패턴 때는 시전힐이 불가능하므로 정샘을 쓸 마나 관리가 중요합니다.

승천의 첨탑
1) 1넴 앞 이탈자 쫄 한 마리를 묶을 때 마비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츠지는 1넴 가는 길에서 빅풀 때 쓰시면 좋고, 1넴은 위치가 계속 바뀌기 때문에 공짜 포용을 만들기 힘듭니다. 붙어서 힐할 때는 근딜처럼 새 뒤쪽에 서시면 됩니다. 운무는 시전 차단기가 없지만 마비로 이탈자 거수가 쓰는 반항의 주먹을 끊을 수 있으니, 차단이 샐 때 가능하면 마비를 쓰시면 됩니다.
2) 2넴 가는 길에 쫄 구간은 위험할 때 츠지를 뽑으시면 됩니다. 벤투낙스는 위치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상황 판단을 잘해야 합니다.
3) 3넴은 디버프 대상자에게 힐을 집중하시면 됩니다.
4) 막넴은 70%/30%일 때 날아오르며 디버프를 거는데, 체력 상황을 봐서 첫 번째는 정샘+깡생충 힐업으로 넘기고 두 번째는 재활로 넘깁니다. 방벽 안으로 들어가야 할 때도 끝나면 광역 피해가 들어오는데, 이 때는 정샘을 뿌리고 힐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탱에게 걸린 디버프는 빨리 해제하셔야 합니다. 해탈도 령을 주워올 때 창 자리에 미리 쓰시면 좋습니다.

중간보스 팁
아르콜라스:  불꽃을 피하면서 정샘+해오름을 쓰고, 위험하면 해제나 재활을 쓰시면 됩니다.
오로스: 아르콜라스와 대처법이 같고, 느려지기 때문에 범욕이 유용합니다.
바루스: 반드시 뭉쳐야 하며 징표 걸린 대상 주변에 서시면 안 됩니다.
소고스: 사슬에 걸렸을 때 범욕으로 자해제 후 힐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