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워크 해줄 거 같은데.. 이상하게 소식이 안들려오고 리뷰해주시는 분도 없어서 직접 해봅니다


고수원 때문에 딜링관련 부문은 쏙 빼버린 느낌..
설명만 봐선 이놈 스펙이 어느정도 인지 전혀 감이 오지 않습니다.

일단 중요한 룬의 범위

이펙트는 쪼만하지만 지금 떨어져 있는 위치까지도 버프가 적용됩니다.
원인걸 감안 하면 아예 본진이 이동하지 않는 한 버프를 받는 데는 전혀 무리가 없어보입니다.

그렇다면 실제 힐량 증가는 어느정도 되는가?
도트는 틱당 힐량이며 전부 노크리 기준이기 때문에 크리가 터지면 증가량은 더 커집니다.
1. 포용의 안개
1310 1816
2. 생기 충전 (뒤는 안개돌풍입니다)
3062 3580
3. 소생의 안개
491  998
4. 위안의 안개
1200 1707
5. 정수의 샘
1099 1590
6. 정샘 잔류도트
92 599
7. 안개돌풍
1095 1638
8. 해악 축출
2.6k
3.1k
9. 재활
6.2k
6.6k
10. 상쾌한 비취 바람
253 757

거의 웬만한 스킬엔 다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혹시 실드류에도 적용이 될까?

11. 기의 고치
36106 36106
아쉽게도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소환수 스킬에는 어떻게 적용이 될까

12. 비취 조각상
600  1108
13. 위론의 원령
764 1271
14. 휘감는 숨결(겹쳐 보이지만 숫자가 큰것이 포용의 안개입니다.)
916 1627
15. 망자의 연맹
스샷 제한에 걸렸지만 1030 1932

정상적으로 적용됩니다.

숫자를 보다보면 눈치 빠르신 분들은 바로 알았을 겁니다.
티어 효과로 인한 힐량증가는 고정 수치(이 계산식은 알 수없음)이며, 악의 교훈처럼 스킬마다가 아닌 틱마다 전부 적용이 됩니다. 때문에 수치가 큰 힐인 생충, 재활, 안개돌풍은 상대적으로 가치가 떨어지고, 짜잘한 틱이 계속 들어가는 정샘, 상비바는 말도 안되는 버프가 됩니다.
정샘 잔류도트는 수치가 6배 가까이 증가했으며, 지금도 힐량 1,2위를 다투는 상비바는 3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휘감는 숨결은 제가 티어효과 없을 때 첫틱을 찍어서 힐량이 많이 차이나는 것으로 보이고,
망자의 연맹은 소환된 애들도 티어효과를 받아서 그런지 어쩐지는 알 수가 없습니다. (나만 티어효과를 받으면서 소환애들만 안받도록 위치선정하기가 너무 어렵습니다.)

만약 이대로 본섭까지 넘어오면 정샘 상비바로 공대 전체적인 베이스힐을 하는 현 메타 상 진짜 깡힐 하나로 월퍼킬 엔트리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로 수치가 너무 셉니다. 리워크하거나 수치조정이 100퍼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