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저: peakofserenity mistweaver 디스코드 눈팅 여러번 ㅎ;


1. 학의 영혼은 함정 특성.

범장-범장-범장-후려 하면 마나 650 돌려받음.

마나 차 사용후 정수의 샘만 써도 1800 마나 아낌.

마나 차 후 5 생충? 4750 마나 아낌. 미친 효율.

범장x3 후려 를 반복할 수 있는 상황이면 애초에 마나가 부족하지 않고,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면 범장x3 후려 할 여유가 없음.

1분 30초 쿨의 마나 차 츄라이 츄라이 - 생충에 묶어서 써도 이득


2. 벤티르 운무 하는 이유

벤티르 운무는 벤티르 전설의 쿨감효과에 따라감.

3분 쿨기가 지속 24초 동안 치명타가 터지면 5초 쿨감이되는데,
이는 내부 최대 쿨감이 있어서 0.75초당 발동 가능.
즉, "킹론상" 최대 쿨감은 24/0.75*5 = 160초.
180초에 24초 지속 스킬이 160초 쿨감? 영구 유지?

...는 아직 현실적으로 어렵고~
치명타를 최대로 당기고, 치지가 아닌 상쾌한 비취바람 + 정수의 샘만 써도 20인 레이드 기준 거의 140초 가량 쿨감 되는 사태가 발생한다. 분명 벤티르 성약 스킬이 끝났는데 다음 쿨까지 20초가 남아있는 일이 매우 흔하다.
벤티르 성약 스킬을 이렇게 자주 쓰다보면 최대힐량의 20퍼 까지 차지할 수 있다.

레이드 말고 쐐기도 좋다. 벤티르 스킬이 켜져있으면 18단 정도까진 아예 추가 힐이 필요없다. 소생안개정도?

한무리에서 벤티르 - 다음무리에서 치지후 학다리 무한 도배 - 다음무리에서 살짝 힐 - 벤티르
이런식으로 학다리의 사용량을 최대화 할 수 있다. 이러면 성약 스킬의 데미지까지 합친 17-18단에서 2~3K 데미지를 뽑을 수 있다.


3. 성약 밸런스 잘 맞는 운무

운무는 몇 안 되는 밸런스 잡힌 클래스다.

벤티르가 새로 뜨고 있긴 하지만!
전통 강호의 키리안/강령, 심지어 나페까지 전혀 문제 없다.
당장 로그사이트로 가서 상위권 운무들을 봐라. 누구의 힐량이 높은가? 상위권에 모두 있다!
키리안으로 재활을 강화, 강령으로 뭉쳐있을때 폭힐, 나페로 추가딜+꾸준힐.

딱히 "이건 당장 바꿔야해!" 정도의 차이는 없으니 하고 싶은 걸 하도록.
쐐기 팀에 맞춰서 아무거나 해도 된다.

하지만 양조나 풍운 생각이 있으면 무조건 키리안 아님 강령이다. 벤티르는 풍운/양조에 폐급이다.

4. 범장과 후려차기.
최대 데미지: 범장 x3 후려
최대 힐: 범장 후려 로 해오름 리셋 유도

5. 피죤투 vs 용가리

간단 정리:
내가 자극을 받을 수 있다 ->위론+비취바람.
자극 없다 -> 치지.
지속 데미지 들어오는 레이드 (태존수 같은거) -> 비취바람. 자극 없으면 위론 봉인.
쐐기: 피죤투 (치지)

6. 피죤투 용가리 사용법.
치지 -> 범장x3 , 치지, 후려차기 / 포용의 안개.
최대 hps : 공격 한번 / 포용의 안개 한번.
최대 마나효율: 공격 3번/ 포용의 안개 한번.

용가리:
용가리 누르면서 자극 귓 매크로 -> 포용 안개 x4 or 5
자극 없으면 마나 30퍼가 날라가니 하지 말것.
만약 내가 꼭 써야겠다? 마나 차랑 묶거나, 포션중 다음 4개의 주문을 마나 대신 체력 사용하게 해주는 포션 사용. 그나마 절약 됨.

7. (아마 가장 중요?) 레이드에서 정수의샘 vs 생충
소생 안개가 5개 이상 -> 생충이 정수의 샘보다 마나 효율 좋아짐. 안개오름 특성을 활용하자.
아니다? -> 정수의샘.
누가 죽어간다? -> 빨리 생충 당기세요 고치 던지거나 힐딸치지 마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