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하잉
2022-05-30 12:17
조회: 12,473
추천: 32
(추가) 9.2 쐐기 단일, 티어효과 관련 정리안녕하세요, 이전 쐐기 광역상황에 대한 딜싸이클과 직업 기본세팅에 대한 팁을 올렸던 하영하잉입니다. (이전글 참고 : https://www.inven.co.kr/board/wow/3023/38299) 풍운 버프소식에 이어 (월요일 오전 월돚은 못참기에) 지난번 조금 부족했다고 생각되는 티어효과에 대한 제 사견과 넴드 단일사이클에 관련하여 내용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1. 티어세트 개요 먼저 티어효과에 대해 다루기 전 드리고 싶은 말씀은, 첫째, 신경쓰지 마라 입니다. 아예 없다고 생각하고 딜을 해도 초심자 입장에서는 별 탈 없습니다. (풍운이 센건지 티어가 약한건지?!) 둘째, 곧 신경쓰게 된다 입니다. 버프추적 애드온, 위크오라를 사용하시면 나중에 자연스레 본인이 설계합니다. ㄱ. 2셋 효과 : 분주 공격력이 40% 증가합니다. ㄴ. 4셋 효과 : 10회의 기술사용 후 3회의 공격력이 22% 증가합니다. ※ 10회 완료 시, 권능버프가 뜨면서 카운트가 시작됩니다. 10초의 지속시간동안 3회를 시전하셔야 합니다. ※ 부정적인 반응이 많았던 4셋 효과지만 22% 깡뎀증이므로 단일, 광 전천후 준수한 효과라고 생각합니다. 2. 4셋 운용 (1) 10회 기술사용 후 3회의 공격기술 우선순위 (수정) - 단일 : 5중꽁츠지 > 꽁츠지 > 3중+학다리 > > - 광역 : 5중꽁츠지 > 5중학다리 > 3중+학다리 > > (2) 버프 활용에 대한 예 - BEST : 10회 잘 추적하고 3회에 우선순위 공격기를 딜레이없이 제깍제깍 잘 꽂아넣는다 - GOOD : 3회를 범장과 후려로 소모하더라도 딜레이없이 다음 공격을 풀어나간다 ex) 버프 1회 소모, 2회 소모, 다시 3회 소모 (괜찮아요) - BAD : 3회를 기수급기로 모두 날린다 ex) or (버프에 대한 무지, 미인지 상태로 날리는 경우) - WORST : 3회를 필러기로 소진하는 경우 ex) (너무 아깝죠. 기수급기는 기를 수급했다는 부가가치라도 있지만..) (3) 버프 빌드업 팁 - 밑에 더 설명드리겠지만, 현재 쐐기에서 풍운은 넴드, 광 오프닝에서 모두 같은 사이클을 돌립니다. - 오프닝 사이클에서는 얼추 잘 맞추시겠지만 쿨기 사이클 사이에서의 버프 활용에서 차이가 발생합니다. - 쿨기 턴 후 저는 다음 6-7회 스택에 집중합니다. 그때 기수급기와 필러기를 적절히 사용하시면, - 3회 버프때 공격기를 활용할 수 있는 여건이 상대적으로 쉽게 만들어집니다. ※ (쿨기+3버프 소모) ▶ (기수급/공격기로 6-7스택) ▶ (기수급/필러기로 10스택) ▶ (3버프 소모) ※ 빌드업이 익숙치 않은 초보분들은 보다는 로 스택을 쌓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단일 딜사이클 (1) 레이드 - 레이드는 제 실력이 너무 미천하여 공유드릴 팁이 없습니다. 로그로 장인분들 플레이를 연구하시길.. ※ 공대 킬타임 고려 쿨기를 얼마나 자주 돌렸는지가 결정적인 지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2) 쐐기 - 3시즌 쐐기 넴드전은 진정한 핵틱애드클리브 상황입니다. - 매 넴드마다 유물 3마리, 넴드, 유물거수를 상대하므로 광역상황과 같이 광 사이클을 돌리시면 됩니다. - 단, 올바른 유물을 골라야 하면서도 유물이 터지기 전 학다리스택을 빨리 쌓아야 합니다. - 학다리 고중첩을 만들고, 유물거수와 넴드만 남은 상황이면 권능 3버프 내에 학다리를 털어줍니다. ㄱ. 유물하나 타겟잡고 (는 풀링 직후 쓰면서 들어가고, 는 유물 딜 박히는 상황에 따라 끊을지 유지할지 선택합니다) ㄴ. 유물 터지기 전 (20%쯤) (유물이 너무 빨리 터질 것 같으면 먼저) ※ 죽상 2넴 같이 시작 몇초 후 쫄 생성하는 넴드전에는 쿨기타이밍에 있어 가치판단을 하셔야 합니다. ㄷ. 거수와 넴드가 남은 상황 (시선) (최초 3버프 활용 후 더 도셔서 권능 스택을 채우세요) ㄹ. 이후 기수급기, 필러기를 활용해 스택을 채운 후 , 풀시전 , 로 다음 3버프를 소모하시고, ㅁ. 다음 가 활성화되면, (시선) (풀시전) (기존 단일사이클) ㅂ. 다음 가 활성화 되기전까지 "ㄹ"과 같이 6-7스택까지 기수급기/공격기로 채우고 10스택까지 기수급기 몇번 더 써주면서 이후 3버프를 활용합니다. ※ 제가 하는 위 넴드사이클이 정답이라고는 말씀 못드리겠으나, 폭경 20단 기준으로 보면 권총으로 시작해서 꼴찌는 면하는 수준의 딜은 했습니다. (1등 찍는 경우도 있고, 꼴지를 해도 2등과 비슷한!) ※ 참고로 전체딜은 시즌 초반엔 평균 15-18k, 현재는 20k 이상은 하는 것 같습니다. 4. 기타 (그동안 제가 보아왔던 질문들) ① 학다리 스택은 몇 중부터? 몇 타겟부터? 3타겟 이후부터 3스택 이상은 쌓고 돌리세요. ② 분주는 끊나요 유지하나요? 빅풀오프닝 초반때 빼고 항상 풀시전 합니다. ③ 2타겟이하에서 꽁츠지가 뜨면 어떻게? 바로 쓰셔도되고 타겟마다 스택 쌓고 쓰시면 더 좋습니다. ④ 꽁골분주(단결효과) 터지면 골분주 쓰나요? 저도 안쓰고 싶습니다. 손이 써버리면 할 수 없습니다. ⑤ 특화 적용은 어떻게 되나요? 기술1 - 기술2(적용) - 기술2(미적용) - 기술1(적용) ⑥ 기세등등 vs 백호의주먹 보통 시즌초반+레이드에서 백호, 시즌후반+쐐기에서 기세입니다. ⑦ 쉬엔이 먼저? 폭대불이 먼저? 지속시간이 쉬엔 25초, 폭대불은 15초입니다. 쉬엔 먼저 씁니다. ⑧ 평고는 어디에 씁니까? i) 피웅때 죽기직전의 쫄무리에 써서 흐트려뜨리거나, 피웅에다 써서 빠져있는 몹들을 빼냅니다. ii) 탱커드리블 시 쫒아가는 몹들과 탱 사이에 써서 시간을 벌어줍니다. iii) 팽차, 마비, 차단 다 빠졌을때 몹을 밀치며 끊어줍니다. iv) 티르너, 고투 등 특정구간 패스용 ⑨ 장신구? 쐐기에서는 착+사효가 좋다고 봅니다. 양자/인장/보물함 + 비가/소레아/약병으로 조합하세요. ⑩ 쌍수무기 vs 양손무기 278대 278이면 심크(양손이 높을겁니다), 쌍수가 더 낮으면 양손쓰세요. ⑪ 심크는 어떻게? 패치워크 10타겟 40초, 핵틱애드클리브, 던전슬라이스 종합해서 보시길 추천합니다. 5. 결언 이전 단일기술에 10%, 전체 공격력 4%에 이어 다시 단일기술에 20% + 분주 20% 버프면 확실히 이번 확팩에서 블자가 풍운을 버리는 것 같진 않습니다. 다만, 이번 버프에 이어 딜사이클이 달라질 가능성도 충분한 만큼, 이를 감안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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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영하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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