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어느쪽도 좋다 나쁘다 할 생각 없는
그저 운무가 희귀하고 재밌어서 하는 유저의 경험입니다
(폰이라 가독성 죄송...)

저는 쐐기20단 레이드5신까지 둘다 궁금해서(레이드는 다른이유) 때문에 심심풀이 둘다 해보는데,

5인쐐기기준 클래식이 전반적 안정성은 돋보적임
- 근딜 포지셔닝 스트래스없고 맵 상황보기좋음
- 쿨기가 아닌 때나, 고수원 범장치는 글쿨(해오름쿨)등 사이사이 비는 시간없이 생각보다 힐량 준수(5인이라 소생 두어개면 충분하고, 유지잘됨)
- 안정적인 베이스힐 등을 목적으로 해본거라 마나 모자른건 넘사벽

레이드기준 경험
- 현 컨셉이 근접 사이클힐이 아닌 소생갯수 시간증폭 이후 포용 빨대 생충으로 인한 시전 힐이 섞인 근접힐러의 위치
- 사전작업 현타동안 공대힐업타이밍이 생기고 공대가 출렁거리면 몇초 손해보며 깡생충 챙겨주느라 결국 소생작업 무너짐(여기서 다른힐러들 문제다 라고 하기엔 그게 글로벌의 숙명인걸 어캄..)
- 10.1.5 기준 마나차 및 티어4셋 동시적용으로 마나가 안모자른 것 같아, 안개오름채용한 변종 클래식운무 사용시, 실제로 마나는 안모자르며(원래 남아서 마나차 덜쓰던걸 더쓰면서 해결), 차라리 위론에 포용을 넉넉히 5~7회 감아버림
- 위 부연설명으로 여유될 때 해오름 사이클은 돌리되, 집착하지않고 정샘을 자주 사용하며, 마나차와 4셋 동시적용 관련 사항은 10.1.5패치기간 특수성이라고 봄
- 운무 본인이 4힐중 상위권 포지션(실력)인 공대기준 기존 고수원과 로그 비슷하게 나옴(파~보)
- 실험체, 라소크, 넬타 등에서 숙련도에따라(중요!) 아주 높은수준의 근-원 스왑 집중력이 아닌이상 클래식 선택도 나쁘지않아보임.

운무 망해라
(나만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