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무 열심히 하고있습니다.
전에 올린 질문글에 달린 답변이 큰 도움이 됬습니다.

elvui를 열심히 수정해서 파티프레임 및 도트힐 추적을 보기 쉽게해서 소생유지하면서 생충+소생생충으로 힐하니까 훨씬 할만해졌습니다.

그래서 자신감 넘치게 쐐기 및 여명을 갔습니다만 다시 좌절했습네다. 탱으로 갔을 때는 정말 별거없던 넴드들이 힐러로 가니까 광뎀이 미친듯이 쏟아져서 환장하겠더군요.

그리고 이번 주에 돌면서 확실히 느낀점은
[바쁘니까 범/후를 넣을 짬이 도저히 안 난다] 였습니다.

1. 범/후의 힐량이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급하면 생충 넣어야함
2. 바닥 및 무빙(특히 여명)이 많아지니 범/후 넣기 힘듬
3. 1/2로 인해서 츠치 설계 및 효용성이 떨어진다
4. 1/2/3을 생각하면 굳이 고대가르침과 페이 같은 공격과 관련된 유틸이 필요한가?

그래서 어떻게 특성을 가야하나 찾다보니 이 게시판의 어느 글에서 추천한 외국사이트 공략글에서 추천하는 트리가 괜찮아보이더군요(첨부그림)
해오름을 도트리필용으로 쓰고 딜은 거의 거드는 느낌?

그런데 또 subcreation에서는 운무는 거의 대부분니 페이+츠치찍고 다니기도 하구요.

서문이 꽤나 좀 길어졌습니다만
본문에 첨부한 트리가 순수하게 힐만 보면 더 좋아보이는데도,통계사이트에서 대부분의 운무가 츠치/페이/고수원을 가는 이유는 힐러의 딜까지 쥐어짜야하는 상황이라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힐 측면에서도 이득이라서 그런건가요?

단순히 저의 운무 숙련도로 인해서 딜각을 못보는 것 뿐이고 범후해 힐로도 어지간히 커버가 다 되는건지도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