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힐이 가장 이질적이고 귀찮은 힐러...

신사 - > 구원, 천찬 원버튼, 노설계 얘가 어렵다고 하면 그냥 게임에 소질이 없는게 아닌가...

신기 - > 날개피면 폭힐, 힐사이클은 쿨기안썼을떄랑 똑같음.

수사 - > 그냥 평소 힐/딜 도트 바르는거부터 귀찮고 손 많이감;;
             그리고 열심히 파보다가 현타온 부분이...
             얘는 하도 너프를 많이먹어서 딱 20인 기준에서만 포텐이 터지는거같음..
             일단 한방에 공대원 전체를 채우는 공생기가 없음 (방벽대신 찍는 영롱한 방벽말고)
             공대원이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속죄바르는데 한계가 있음..
             특히 30인까지 늘어난 공대에서 수사해보면....

회드 - > 나페 이식된 스킬이름 뭐였죠,...까먹었네
            하여튼 그 스킬+번성 원틀
            평소에 회복 감는것도 설계라면 설계인데,,그걸 설계라고 하기엔
            어짜피 베이스힐로 꾸준히 하는거라..
            개인적인 느낌으론 레이드힐러중 가장 쉬운느낌. (가특 세팅 되고나면..)
            그냥 무지성으로 회복 빈칸 채우기/피생유지만 하면되는데
            뭔가 꾸준히 피 많이 빠진 파티원 잘 봐야하는 타 힐러에 비하면 뭐...

복술-> 얘도뭐,,, 폭우토말곤 죄다 원버튼 광역힐업.
          그나마도 적당히 채워놓고 운무 재활급으로 바로 힐량 터뜨릴수있음...

운무 - > 레이드 기준, 소생뿌리기 해오름 소생 연장, 가끔 빨때질 하다
            갑자기 운룡소환해서 밀집지형 빨대포용 or 깡포용질??
            타 캐릭들은 폭힐이 기본 베이스 힐을 순간적으로 강화하는 형태가 많은데
            얘는 갑자기 천신의 조화라는 뜬금포 천신의 조화라는 특성 한줄 (범위 15;; 레이드에서!!)이 주요 힐량...
            그것도 평소 잘 쓰지도않는 애매한 1.5글쿨짜리 스킬...

라지만 그래도 운무가 가장 재미있네요....
나사빠진 특화랑 애매한 공생기(재활) 빼고는 말이죠

사실 고수원이 좀더 레이드에서도 쓸만했으면 좋겠어요
고수원 힐량이 어짜피 베이스힐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수준인데
(다만 쿨기를 쓰지 않은 상시 베이스힐량으로본다면 상당히 우수한 편이죠)
베이스힐 조금 강화해보겠다고 할애해야할 특성포인트가 너무 많아서...
페이지맥관련4개+고수원

만약 천신소환쪽 특성이 강제되지않고 또다른 준수한 힐업기가 주어진다면
레이드에서도 고수원쪽에 특성을 찍어보겠는데
지금 운무 모든스킬중 천신이 가장 좋아서
지금은 불가능해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