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즈사랴 호드에서 플레이 중인 만개아빠 입니다.
많은 분들께서 분전 광딜은 도대체 어떻게 하는거냐고 많이 질문해주셔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9.1에서의 분전 광딜과 9.2에서의 광딜은 사뭇 비슷하면서도 다른면이 있는데요. 그 이유는 우르의 존재와
티어세트 효과, 그리고 2전설효과 때문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은 9.1보단 피지컬적으론 어려워졌으나, 
뇌지컬적으론 더 쉬워졌다고 느끼는데 그 이유는 우르때문에 쿨기가 금방 금방 돌아와 쿨기 배분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그만큼 전투마다 누를 것도 많고 손이 바빠, 꼬여버리면 딜 기대치가 
많이 떨어질 수 있기에 연습이 필요합니다.

착용하는 전설은 고왕인 + 단결이며 특성은 3?23331 입니다. 특성 관련 설명은 이미 많은 정보가 뿌려져 있어
따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도관입니다.

2잠재 3잠재 말이 많은데 요즘은 2잠재가 확실히 추세로 자리 잡혀가는 것 같습니다. 광딜에서의 핵심은 기원의 망치와 해골분쇄자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 입니다. 간단하게 말하면 초반 10초안에 얼마나 많은 딜을 버벅대지 않고
우겨넣으며 소돌싸이클을 사용할 수 있냐가 되겠네요.

기본 딜싸이클 설명입니다.
핵심은 모든 기술, 큰기술 사용 시에 격노버프를 유지한 상태로 써야한다는 것입니다. 초보 분전들이
가장 많이 실수 하는게 이 격노 버프의 중요성을 모르고 딜을 한다는 건데 이런 식으로 딜하게 되면
절대로 다른 딜러들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예 : 돌진 -> 칼폭)

시작은 돌진 -> 피의 갈증(신선한고기버프) -> 무모한 희생 동일입니다. 어떤 분들은 글쿨 아낄려고
돌진 중에 소용돌이 사용하시는데 취향입니다.

그 이후 고왕인의 운빨로 인해 선택지가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칼날폭풍이 뽑혔을 때.
칼날폭풍 -> 소용돌이 -> 광란 -> 보루의창 -> 광란 -> 소돌소돌소돌(분노80이상까지) -> 광란 ->
소돌소돌소돌(분노80이상까지) -> 광란 -> 칼날폭풍 -> 광란 -> 소돌소돌소돌 이후 생략.

영상 보시고 가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REgnNujfmQU

오랫동안 딜을 할 수 있어 쐐기 경화 때 쫄들 피가 많을 때 좋은 경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영상 보시면
5타겟 50k 정도 나오는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투신이 뽑혔을 때
투신 - > 소용돌이 -> 광란 -> 보루의창 -> 광란 -> 칼날폭풍 -> 소돌 -> 광란 - > 소돌소돌소돌(분노80이상까지) -> 광란 -> 소돌소돌소돌(분노80이상까지) -> 광란

영상 보시고 가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SWnCm_h0ko

순간적으로 폭딜을 넣을 때 좋습니다. 영상에선 제가 자꾸 투신이 안나오고 칼폭이 나와서 분노소모하고 다시찍느라 dps가 똑바로 안나왔는데 보통 저 장소에서 5타겟 70k~80k 정도 찍힙니다.

추가 팁을 드리자면 생존이 보장된다는 가정 하에 보루의 창 위에서 딜을 우겨 넣을 것.
우르가 있는 전투는 우르가 다 죽기 전에 무희, 보창, 칼폭, 날고, 위협외침 등 쿨기가 긴 기술들을 소모할 것
너무 전투가 짧아 보이는 곳(단일몹, 혹은 몹 두 마리 등)은 칼날폭풍보단 무희 사용을 우선 순위에 둘 것. 
이유는 투신이 나올 수도 있고, 분노 제어를 이용하여 쿨타임 감소를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추가 팁이 생각나면 추후에 추가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감사합니다.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