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 후기가 하나도 없어서 부족하게나마 어제 올킬 후기 올립니다.



총 4탐 걸렸고 막넴 그훈 특임조만 잘 했으면 3탐만에 끝났을꺼 같네요.

막넴만 특임 때문에 1탐을 날려서;;


30인 파티에 6힐로 출발했는데 몇몇 네임드는 힐이 너무 널널했던거 같네요.




스팩




출발 당시 345에 올 10퍼 특화 22퍼 였는데


도중에 바지를 하나 먹어서 이전꺼를 뽀각 해서 없군요;;


최대한 올 10퍼를 목표로 했습니다. 무기 마부는 특화된 항해로 고정.


10퍼가 안 되면 저는 가>유>치 를 우선으로 10퍼를 맞추고 있습니다.


군단 후기 때와는 다르게 유연을 10프로 맞출 필요성이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가속 10퍼 최우선으로 맞추고  (특>치) 에 몰빵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성



위 특성 고정으로 바꿀 필요성을 못 느끼고 진행했습니다.


불신임의 경우 몇번 사용 못 했는데 오히려 빛힘이 도움이 될 만한 네임드가 있었습니다.




아제라이트 특성



아제라이트의 경우 베타 자료의 인증글을 기준으로 세팅 했는데


좋을 것으로 생각 되었던 축복의 전조가 매우매우 쓸모 없었습니다.


피가 출렁출렁한 적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모르겠는데 2번 이상 터진 적이 없더라구요.


영웅 뛰어보고 안 터지면 바꿀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회기를 중요하게 여기고 있기 때문에 회기 아제 특성을 좋게 보고 있습니다.


레이드를 뛰면 순치, 치유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관련 특성도 레이드 전에는 바꾸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1넴 탈록




파이먹기 싸움입니다. 마나를 넴드 피를 보고 적당히 굴리시면 됩니다.


1페 때 피범벅 곤봉 이라는 스킬로 대상 탱에게 돌진 해서 공대 전체 피해 및 넉백을 주는데


이 피범벅 곤봉이 아마 1페에 한번 밖에 안 올겁니다. 그래서 넉백 후 바로 천찬 올리시면 될꺼에요.


파티에 운무가 있으면 뺏길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3페 때도 곤봉이 한번 더 올껀데 이때 천찬이 안 옵니다. 구원을 아끼셔도 되고


전 2페 때 피 한번 출렁할때 구원이 빠져서 3페 때는 그냥 힐업 하고 적당히 피 빠질 때 2번째 천찬 올렸네요


원기회복 물약의 경우 3페에 무빙이 많아서 먹기 힘듭니다.


해안 마나 물약을 드시거나 2페 때 드시는게 좋아보이네요. 저는 첫 트만에 잡아서 먹지 못 했습니다.





2넴 마더





저는 이게 제일 힘들었습니다.. 30인이라 그런지 방 넘어가는 인원수가 많아서 너무 피가 많이 빠져요.


저희 파티는 한 파티(5명)씩 넘어가는 택틱으로 각 파티에 힐러를 한명씩 넣어서 진행했는데


이게 한번 후두둑 넘어가면 피가 퍼버벅 빠지는데 바람도 불고 바닥도 생기고 레이저도 피해야되고


무빙이 겹치는 바람에 힐 넣기가 조금 빡세더라구요.


저는 6 파티라서 마지막에 넘어갔습니다.


일단 딜러들은 넘어가면 넴드 타겟이 안되는데 스마트힐과 광힐이 많은 신사는


괜찮을꺼 같긴 하지만 그래도 최대한 마지막에 넘어가는게 힐업에 안정적입니다.


각 힐러들이 각 파티 넘어갈때 넘어가서 공생기를 올리는 공략으로 진행 했는데 1파티 넘어갈때 그냥 구원 올려버리면


2파티 넘어갈때 회기 팅기면서 연속 2번 힐업 되서 거기서 한번 파이 먹었구요. 6파티 제가 마지막으로 넘어가서


천찬 올렸고, 3번째 방 갈때는 천찬이 안 돌아와서 블러드 빨로 힐 했던거 같네요.


본인이 넘어가는 순서를 알고 거기에 맞게 천찬과 구원을 잘 분배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킬타임이 5분대라서 구원은 한번 밖에 못 쓸꺼 같네요.


팁이 몇가지 있다면 방 넘어가는 벽에 최대한 붙어서 공생기를 올리면 벽 넘어도 들어갑니다.


그리고 바람이 불기 전에 최대한 바람 앞쪽으로 이동하시면 바람 다 불때까지 말뚝힐 해도 벽끝 불길 안 닿아요.




3넴 포식자



로그는 안 올릴께요.. 망했거든요^^;;


거의 뭐 패치워크입니다. 힐러는 자리만 잘 잡으면 무빙할 일 거의 없구요. 네임드 너무 시워서 피도 안 빠집니다.


킬타임이 1분 59초입니다. 거의 뭐 호구에요. 전 이렇게 쉬울 줄 모르고 마나 세이브 해뒀다가 쓸려고 했는데


마나 50프로 남기고 끝났네요 그래서 망...


천찬, 구원 올릴 타이밍도 못 찾아서 구원은 쓰지도 못 했어요.. 천찬 힐량도 망했구요


저희 파티에 회드가 2분이라서 아마 피가 더 안 빠진거 같아요.


그냥 결치 난사하고 탱 피가 많이 빠지니까 평온만 탱한테 잘 넣으면 꽤 파이 먹을꺼 같네요.


적당히 타이밍 재서 구원으로 회기 붙여두는 것도 파이 먹기 좋을 것 같아요.


너무 빨리 끝나니까 결치 난사 하시면 될꺼에요.




4넴 벡티스





여기도 망했지만 참고할만 한게 있어서 로그를 올립니다.


일단 공대가 밀집 진형으로 시작해서 약산개 후 다시 밀집 하는 형태로 진행 된거로 기억합니다.


리플레이 돌려보니까 그렇더라구요ㅎㅎ....


3넴 포식자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거의 흡사할 정도로 피 빠지는 구간이 적습니다.


그래서 결치의 힐량과 캐스팅이 높게 나왔네요. 공생기의 경우 특별히 바닥이 새거나 공략 상 미스가 안 난다면


넴드가 전염이라는 스킬을 쓸때 그나마 피가 빠지는데 딱히 많이는 안 빠지는거 같아요.


그래도 그때 뿐이니까 그때 힐 파이 많이 드시면 될꺼 같네요. 저는 1페 전염 때 공생기 못 써서 낮은거 같아요.


3페 때 전염은 그나마 좀 피가 빠지는거 같고 킬타임이 4분 26초라


구원 천찬 한번씩 밖에 못 올리니까 3페에 하나씩 올리는거도 괜찮을꺼 같아요.


바닥 안 새면 이것도 호구니까 마나 세이브는 하지마세요.




5넴 제크보즈



로그 없습니다.. 아군 때문에 죽어서 힐을 못 했거든요..


밀집 진형에서 대상자만 밖으로 빠지는 택틱으로 진행했는데요.


신사는 자생기가 부족하고 무빙에 취약합니다. 특히 이런 밀집 진형에서 대상자가 나가지 않는다면


테러에 휩쓸리는데 꼭 신사만 죽어요. 그러니 이런 밀집 진형일 때는 항상 최대한 외각에 서서 테러자가 없는지


잘 살피셔야합니다. 안광 대상자가 밖으로 안 빠져서 안광에 만피 한번에 빠져서 죽었네요..


넴드 자체는 쉬운 편 입니다. 첫 트 때 힐 할때 느낌이 4넴 벡티스처럼 피가 출렁이는게 거의 없었어요.


막판에 한 30프로 남았을때 그때 적당히 피 빠지는데 이때 공생기 쓰시면 될꺼 같네요.


테러가 많이 나는 넴드니까 공생기는 각자 판단에 맞게 쓰시면 될꺼 같아요.


공장님이 천찬을 콜 한다면 구원을 꼭 활용해서 파이를 챙기세요.




6넴 줄





줄 이거 원트에 끝나버려서 제대로 못 했는데..


힐러가 파이를 직접 챙기는게 좋을꺼 같습니다.


쫄이 나오는 타이밍에 한번 피가 빠지고 아군 공포 해제 할때 또 피가 한번 빠지는데


쫄 타이밍에는 많이는 안 빠집니다. 아군 공포 해제는 어느 정도 거리에서 하느냐에 따라 다른데


절반 정도만 갔을때 해제 하면 살짝 출렁하니까 본인이 해제 후 바로 공생기 올리면 꽤 많이 먹을꺼 같아요.


저도 처음 공포 때 한번 해보고 두 번째 공포 때는 일부러 절반 정도만 갔을때 해제 하고


바로 공생기 올렸던 거로 기억나네요.


아 그리고 넉백으로 팅겨 나가는 사람들이 간혹 있으니까 신의의 도약은 매크로로 항상 준비해 뒀다가


날아가는거 보이면 바로 땡겨주시면 영웅 대접 받습니다.




7넴 미스락스





2번의 구원과 3번의 천찬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처음 시작이 줄 잡았던 그 단상에서 낙하 하면서 시작하는데


떨어지자마자 바로 구원 올려주세요. 낙뎀 바로 만피 채우고 회기, 소생 다 들어간 상태로 안전하세 시작됩니다.


그리고 1페 시작하자마자 조금만 지나면 망각의 구슬이라고 아군 정배 대상자를 때려서 구슬 밖으로


밀어내야되는 패턴이 있는데요 이게 구슬 밖으로 나갈때 공대 전체 데미지가 들어오더라구요.


그래서 여기서 빛힘이 좋을꺼 같은데 구슬이 근딜에 걸려서 근딜이 구슬에 휩쓸릴 때가 천찬 타이밍입니다.


빛힘이 있으시면 풀어주러가는 근딜 대상잡고 빛힘 써서 다 밀어내고 바로 천찬 올리시면 되요.


빛힘이 없더라도 근딜이 3,4명 이상 정배 되었을때 풀리는거 보고 천찬 올리시면 되요.


그렇게 1페 시작하자마자 천찬 구원이 다 빠진 상태로 시작하면 쿨이 하나씩 돌아오면 상황 보고 쓰시면 됩니다.


킬타임은 7분으로 긴 편이고 막페 때 무빙이 좀 버거우니 원기회복 물약은 상황 보고 틈나면 미리 먹어두시면 좋구요.


희망의 상징은 막페 때 적당히 자리 잡고 올린거 같네요.


워낙 피가 지속적으로 출렁거리는 네임드라서 공생기 쓸 타이밍이 많습니다.


최대한 빨리빨리 써서 많이 쓰는게 파이도 먹고 공대 트라이도 줄일 수 있습니다.




8넴 그훈





1탐을 그냥 잡아먹었던 막넴입니다... 솔직히 특임조만 잘 하면 30분안에 끝날 것 같네요..


킬타임 8분의 긴 시간이 걸렸던 네임드로 초반에 공생기 타이밍이 늦기 때문에


구원 천찬 각 2번씩 밖에 못 썻습니다.


처음에는 피가 안 빠집니다. 그냥 결치랑 회기 우겨 넣으시고


가끔 피 많이 빠지는 공대원 평온 잘 박으면 됩니다.


특임조 3명이 모두 할 일을 마치고 오면 시초가 발동 되는데 이게 총 네번 터집니다.


이거 처음 터지는 타이밍에 맞춰서 구원을 올리시면 처음 터지는거 구원으로 차고


두번째 터지는거 회기 팅기면서 차고 3번째는 소생 발린거로 찹니다.


이렇게 한번의 시초에서 구원 하나로 최대한 힐을 우겨넣으면 됩니다.


그렇게 하면 이제 두번째 특임조 출발이 시작되는데 이때는 이미 공대에 디벞 중첩이 쌓여있어서


공생기 콜이 들어옵니다. 공장님의 콜에 맞게 올려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진행하다보면 2번째 시초가 오는데 저는 이때 구원이 살짝 쿨이 남았더라구요.


빛의 권능 잘 우겨 넣으셧으면 아마 구원 쿨 돌아왔을 수도 있어요.


뭐 적당히 하셔도 시초 3번째나 4번째 터질때는 돌아올꺼니까 이때 한번 더 쓰시면 됩니다.


그리고 블러드 들어오면 블러드 받고 힐 하시고 요쯤에 원기회복 물약 탐 해주시고요.


이미 공대 피가 많이 빠진 상태니까 천찬 돌아오면 바로바로 쓰시면 됩니다.


디버프를 지워주는 스킬 잘 들어가서 디벞 잘 지워주셔야 본인 피 신경 안 쓰고 힐 할 여유 됩니다.


그훈의 응시라고 공포 스킬도 머리 잘 돌려서 피해주시구요.





총평


역시 일반이라서 딱히 힘들다는 느낌은 안 받았네요.


신사가 지금 공생기가 2개라서 거의 넘사벽으로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천찬보다 구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생석, 구원의 기도 역시 본인의 힐량으로 취급됩니다.


본인의 공생기가 없는 타이밍에 자주 사용해서 힐 파이를 챙깁시다.






쓰다보니 스샷도 넣고 싶고 욕심이 생겨서 글이 많이 길어졌네요ㄷㄷ


아직 부족함이 많아서 로그 올리려면 아직 몇번 더 가야될 것 같습니다ㅠㅠ


대사제 님들의 좋은 팁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정보 많이 공유해요~